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징어게임' 美 고담어워즈 작품상…이정재 수상 불발

  • 기자명 신나라
  • 입력 2021.11.30 13:29
  • 댓글 0
  • 사진(제공) : Gettyimages, 뉴시스
'오징어 게임'이 한국 최초로 미국 고담어워즈에서 획기적인 시리즈 40분 이상 장편 부문 작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이 한국 드라마 최초로 미국 시상식인 고담 어워즈에서 작품상을 수상했다. 

29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치프리아니 월스트리트에서 열린 제31회 고담 어워즈(Gotham Awards)에서 '오징어 게임'은 '획기적인 시리즈-40분 이상 장편(Breakthrough Series-over 40 minutes)' 부문의 수상작으로 호명됐다. 

올해 고담 어워즈에서 '오징어 게임'은 신작 시리즈 부문 최고 연기상(Outstanding Performance in a New Series) 부문과 획기적인 시리즈-40분 이상 장편(Breakthrough Series-over 40 minutes) 부문 후보에 올랐다.

황동혁 감독은 "호연씨가 저에게 오기 전에, 여기 올라오면 관중들이 다 발가벗고 있다고 생각하면 덜 긴장할 수 있다고 말해줬다. 지금 내가 그러고 있다. 그런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더 긴장이 된다"고 떨리는 소감을 전했다. 

그는 "12년 전 처음 이 시나리오를 썼을 때, 사람들이 너무 폭력적이고 비현실적이라고 했다. 그런데 12년 후, 이렇게 만들어졌고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오징어 게임'은 지구상에서 가장 유명한 쇼가 됐다. 세계 최고의 쇼가 되기까지는 12일이 채 걸리지 않았다. 이건 기적이다"라며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고맙다는 말 뿐이다. 우리 쇼를 봐주시고 우리 쇼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제작자 싸이런픽쳐스 김지연 대표는 "지난 9월 17일에 쇼가 공개된 이후 너무나 기적같은 일들이 많이 벌어졌다. 그중에도 가장 기적이라고 할 수 있는 일은 한국말로 된 이 작은 쇼가 전 세계에 소개되고, 전 세계에서 성원을 보내주셨다는 점"이라며 "황동혁 감독님은 정말 천재인 것 같다. 함께 해준 모든 스태프와 배우분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완벽한 팀워크를 보여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재는 수상 불발…에단 호크 수상

배우 이정재는 제31회 고담 어워즈에서 '신작 시리즈 부문 최고 연기상(Outstanding Performance in a New Series)' 부문 후보에 올랐지만 안타깝게도 수상에 실패했다.

이날 수상의 기쁨은  '언더그라운드 레일로드'의 투소 엠데부와 '더 굿 로드 버드'의 에단 호크에게로 돌아갔다.

이정재는 고담 어워즈 레드카펫에서 진행된 현지 인터뷰에서 올해 가장 재미있게 봤던 TV쇼로 '퀸스 갬빗'을 언급했다. 그는 "이야기가 흥미진진해서, 한 번에 다 봤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 오늘 배우분(안야 테일러 조이)를 볼 수 있을까 기대하고 왔다"고 말했다.

한편 고담 어워즈는 미국 독립영화 지원단체인 인디펜던트 필름메이커 프로젝트(IFP, Independent Filmmaker Project)가 지원하는 시상식이다. 시상식 시즌의 포문을 여는 행사로, 아카데미와 에미상 등 향후 열릴 다양한 시상식 결과를 미리 점쳐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여성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Editor's Pick
최신기사
포토뉴스
추천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