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타들의 영양제 ①

  • 기자명 고윤지
  • 입력 2023.10.04 08:44
  • 댓글 0
  • 사진(제공) : 각 인스타그램
스타들의 내돈내산 영양제, 세대별 관리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그녀들이 손꼽는 최고의 영양제는?

 

30'S 강민경

강민경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걍미경)에서 첫 번째로 소개한 영양제는 쏜리서치의 글루타치온. 피로 회복과 건강한 피부결, 맑은 피부 톤 유지에 도움을 주는 최고 영양제로 주변인들에게 강매할 정도로 그녀는 효과를 보았다고 한다. 매일 아침, 따뜻한 물에 녹차 티백과 ‘Y.S. 에코 비 팜의 로 허니 한 스푼을 넣어 만드는 붓기 빼는 차로 하루를 시작한다는 그녀의 두 번째 영양제는 바로 꿀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득 함유돼 있으면서 항산화 효과가 높은 꿀은 피로 회복과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강민경이 강추한 세 번째 영양제는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의 비타민 C 구미 젤리’다. 젤리 형태의 영양제로 간식처럼 먹기 좋아 피곤하거나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간식처럼 수시로 섭취해 비타민 C 먹는 시간이 즐거워졌다고 한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심혈관 질환과 치매를 예방하는 오메가3는 그녀가 꾸준히 섭취해왔지만 특유의 비린 향 때문에 먹을 때마다 코를 잡고 먹을 만큼 먹기 어려웠다고. 그런 그녀가 정착한 제품이 노르딕 오메가다. 레몬 향이 오메가3의 특유의 비린 향을 감쪽같이 잡아주어 꾸준히 섭취하게 된 제품이다. 사업, 방송, 유튜브 등 다양한 활동으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그녀는 면역력 증진을 위해 ‘솔라레이의 비타민 D3+K2’를 먹는다. 

1 쏜 리서치의 글루타치온, 5만원대. 
2 Y.S. 에코 비 팜의 로 허니, 1만원대. 
3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의 비타민 C 구미 젤리, 1만원대.
4 노르딕 내추럴스 프로오메가 2000-D 레몬, 60정, 5만원대. 
5 솔라레이의 비타민 D3+K2, 60정, 1만원대. 

 

Plus Tips
세대별 영양제 가이드 

30대 피로와 스트레스가 많고 알코올 섭취로 인해 에너지 대사를 돕는 수용성 비타민이 부족하다. 비타민 B1, B2, B5, B6, B9, B12가 필요하므로 비타민 B군 고함량 제제와 마그네슘 단일제를 섞어 먹으면 좋다. 

40대 갱년기가 오는 시기로 수면장애와 피로감, 특히 폐경으로 인한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이 높다.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칼슘과 칼슘 흡수를 돕는 마그네슘,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를 예방하는 비타민 C와 중성지방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오메가3, 여기에 오메가3 효과를 높이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산화에 효과적인 코엔자임 Q10을 필수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50대 급속히 노화가 가속화되는 시기로 혈관질환 유병률이 상승해 뇌출혈, 뇌졸중 질환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복합 항산화제와 혈관 건강에 좋은 오메가3를 더해 혈관과 만성 염증을 예방해야 한다. 특히 피부관리, 월경, 폐경 등 세대별 이슈가 다른 여성들은 피부 조직의 탄력을 높이는 콜라겐, 월경을 하는 동안 소실되는 철분을 보충하는 철분,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만드는 비타민 K, 여성호르몬을 유지, 보충해 완경기까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이소플라본 등 천연 에스트로겐 제제 등을 신체 상태에 맞춰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참고자료 식품의약품안전처 

저작권자 © 여성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itor's Pick
최신기사
포토뉴스
추천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