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가을 최고의 단풍 코스는 어디? 추천 국립공원 8선③

  • 기자명 황효이 기자
  • 입력 2023.09.30 10:27
  • 댓글 0
  • 사진(제공) :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 국립공원공단
오색찬란 빛깔의 단풍철이 돌아왔다. 온 산이 알록달록 단풍잎으로 물들여질 장관이 기대된다. 올가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립공원으로 단풍놀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자연·환경, 문화·역사 유산 보전의 소중함을 경험하고 마음의 안식을 쌓아 보자.
주왕산
주왕산

05 천연림 속에서 만끽하는 단풍의 묘미
주왕산국립공원

달기폭포의 경관과 장군봉에서 바라보는 기암이 절경으로 펼쳐지는 ‘월외 코스’를 추천한다. 월외탐방지원센터에서 달기폭포, 너구마을, 금은광이삼거리, 장군봉으로 해서 상의지구로 하산하는 코스다. (편도 13km, 4시간 35분 소요)

주왕산 월외1코스는 가을철에 산행하면 가을 단풍 감상에 최고의 코스다. 장군봉 정상에서 보는 병풍바위와 월외에서만 볼 수 있는 달기폭포도 인상적이다. 특히 인근 달기약수탕에서 맛볼 수 있는 달기 백숙이 유명해 산행 전, 후에 약수도 마시고 닭백숙으로 원기를 회복하며 건강도 챙길 수 있다.

주왕산
주왕산

주왕산국립공원은 대표적인 자연경관이 집중적으로 분포하고 있는 주왕계곡의 코스와 월외계곡, 절골계곡으로 횡단하는 코스도 방문객이 많이 찾는다.

탐방 전 꼭 알아두자!
1) 경사지가 많으므로 무릎이나 발목 등 관절 부위가 약하거나 심장 질환이 있는 탐방객은 산행을 자제하자.

2) 산악기후로 인해 급작스러운 호우나 기온 저하 등을 고려해 여분의 옷과 간단한 먹거리를 지참해 산행하자.

3) 암석의 특성상 낙석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이므로 항상 주위를 살피며 탐방하자.위치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공원길 169-7

 

덕유산
덕유산

06 한국 100대 명산에서 감상하는 단풍 절경
덕유산국립공원

한국 100대 명산 중 하나로 손꼽히는 가을철 단풍이 아름다운 대표 탐방코스 ‘서창 코스’를 추천한다. 서창공원지킴터에서 시작해 향로봉과 안국사로 향하는 탐방코스다. (편도 3.8km, 2시간)

적상산성과 안국사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탐방코스 적상산은 서창공원지킴터에서 서문을 거쳐 적상산을 탐방하는 것이 쉬운 코스다. 사방이 깎아지른 절벽이 병풍처럼 둘러싸인 바위산으로, 병풍처럼 둘러쳐진 바위와 가을 단풍이 마치 여인의 치마폭처럼 아름답다 해 붉을 적(赤), 치마 상(裳)을 써서 적상산이라 불리게 됐다.

덕유산
덕유산

덕유산국립공원은 백두대간의 중심부에 있는 명산이다. 구천동 계곡은 선인들이 이름 붙인 33경으로 덕유산의 아름다움을 대표한다.

탐방 전 꼭 알아두자!
1) 적상산은 4면이 절벽으로 이루어져 주의가 필요하다.

2) 산은 기후변화가 심해 보온이 잘되는 옷과 비상식량을 지참해야 하며, 핸드폰은 위급상황 시 이용할 수 있도록 전원을 꺼두었다가 필요할 때만 이용하자.

3) 낙석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이므로 항상 주위를 살피며 탐방하자.

4)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과 자원 보호를 위해 등반 제한 시간에 대해 미리 알고 계획을 세워 산행하자.
위치 전북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1로 159

저작권자 © 여성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itor's Pick
최신기사
포토뉴스
추천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