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지난 호박은 시간이 지날수록 영양분이 한껏 늘어난다. 비타민 E와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고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 항암 효과가 뛰어나며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 그야말로 만능 식재료다.

호박 5.jpg

늙은호박을 넣은 해산물스튜

기본 재료
늙은호박 300g, 바게트 100g, 오징어 1마리, 대하 4마리, 홍합 200g, 양파 ½알, 마늘 5쪽, 건페페론치노 5개, 월계수잎 2장, 토마토홀 1컵, 생수 2컵, 화이트와인 ½컵, 간장 2큰술, 레몬즙·곱게 빻은 통후추 1큰술씩, 올리브유 약간

 

만드는 법
1 오징어는 배를 가르지 않고 내장을 뺀 후에 깨끗하게 씻어 큼직하게 썬다.
2 대하는 등 쪽에서 내장을 빼내고 씻어 물기를 털고 홍합은 미리 해감해 말끔하게 손질한다.
3 늙은호박은 껍질을 벗기고 씨를 긁어낸 후에 사방 3~4㎝ 크기로 썬다.
4 양파는 사방 2㎝ 크기로 썰고 마늘은 반으로 가른다. 건페페론치노는 적당하게 썬다.
5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와 마늘, 건페페론치노를 넣어 볶는다. 홍합을 넣어 함께 볶다가 홍합이 입을 벌리면 대하와 늙은호박을 넣어 볶는다. 화이트와인과 레몬즙을 넣고 센불에서 볶아 알코올을 날린다.
6 ⑤에 토마토홀을 다져서 넣고 생수를 부은 다음 빻은 통후추와 간장, 월계수잎을 넣어 뭉근하게 끓으면 오징어를 넣고 한소끔 끓여 해산물 스튜를 완성한다.
7 그릇에 늙은호박을 비롯한 해산물을 충분하게 담고 국물을 부은 다음 어슷썰기한 바게트와 함께 낸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