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기를 해결하기 위한 생활 속 방법을 소개한다.

shutterstock_1493834063.jpg

정전기가 생기는 이유

정전기는 흐르지 않고 머물러 있는 전기를 말한다. 정전기는 생활 속 물체와의 마찰 때문에 생기게 되는데 그때마다 몸과 물체에 전기가 저장되고 저장의 한도를 넘어갈 때 물체가 닿으면 스파크가 생기게 된다. 하지만 정전기는 전류가 거의 없기 때문에 우리 신체에 치명적이지 않다.

 

 
TIP 정전기 없애는 법

피부를 촉촉하게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디로션이나 크림, 오일 등의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고, 무엇보다 손의 마찰이 가장 잦기 때문에 핸드크림을 수시로 바르는 것이 좋다.

 

실내 습도 조절하기

겨울철 실내에서는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젖은 빨래를 널어 습도를 50%~60%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세탁할 때 섬유유연제 혹은 양모볼 넣기

세탁 시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 것이 정전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섬유유연제의 피부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건조기 양모볼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옷에는 클립 꽂기

걸을 때 정전기 때문에 자꾸 달라붙는 옷이 거슬린다면 핸드크림을 스타킹에 바르거나 치마 안쪽에 클립이나 핀을 꽂아 두는 것도 방법이다.

 

차량 손잡이를 잡을 때 물티슈

차량의 손잡이나 금속 면을 만질 때 습기가 많은 물티슈를 이용해 전기량을 분산시키자.

 

플라스틱 빗 대신 나무 빗 사용하기

정전기는 플라스틱이나 금속에 예민하므로 빗질을 할 때는 나무 소재의 빗을 선택하자.

 

가전제품은 식초나 구연산으로 닦아주기

TV 화면에는 정전기 때문에 먼지가 많이 달라붙는데, 이때 식초나 구연산을 천에 살짝 묻혀 닫아주면 정전기가 사라진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