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아직 뼈가 유연하고 골격이 제대로 자라지 않아 마사지나 혈점을 눌러 주는 것만으로도 키가 크고 얼굴형이 달라진다고 한다. 집에서 엄마가 해주는 마사지로 키를 키울 수 있는 혈점 자극과 마사지법을 소개한다.

마사지.jpg

아이의 팔다리가 길어지는 혈점 자극과 마사지법
우리 몸 곳곳에는 '성장혈'이 있다. 그곳을 자극하면 성장호르몬이 더욱 활발히 분비된다고 하여 성장혈이라고 불린다. 이 성장혈 지압은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을뿐아니라 부모와의 스킨십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가족 사이의 친밀감까지 강화할 수 있다. 혈점만 제대로 눌러줘도 우리 아이의 키가 쑥쑥 자랄 수 있다.

1 성장판 자극

무릎 아래와 종아리 안쪽이 만나는 부위에 음릉천이라는 혈자리를 엄지손가락으로 2~3초간 꾹꾹 누른다.

→무릎에 있는 성장판을 자극해서 키를 크게 한다.

2 발바닥 자극
발바닥 앞쪽 3분의1 지점에 움푹 들어간 곳에 용천이라는 혈자리가 있다. 엄지손가락으로 2~3초간 꾹꾹 눌러준다.
→이 용천이라는 혈자리는 족소음신경의 시작되는 혈자리로서 자극을 해주면 선천지기가 활발하게 돌도아 성장발달을 촉진시킨다.

3  발목 성장판 자극
바깥쪽 복숭뼈 조금 위에 현종이라는 부위를 엄지손가락으로 2~3초간 꾹꾹 눌러준다.
→발목에 있는 성장판을 자극하여 키를 크게 한다.

4 팔 성장판 자극
팔이 접히는 부위인 팔꿈치 바깥쪽에 곡지라는 혈자리를 2~3초간 꾹꾹 눌러준다.
→ 팔에 있는 성장판이 자극되어 팔이 길어지고 모양이 예뻐지게 된다.

5 팔꿈치 혈자리 자극
팔꿈치에 있는 혈자리가 있는데 양손으로 그 부위를 쥐어짜듯이 비틀어준다.
→팔에 자극을 줘 팔이 길어지고 모양이 예뻐지게 된다.

6 척추 성장판 자극
양손 엄지손가락 바닥을 각각 척추의 양옆에 대고 허리에서 목까지 등줄기를 따라 2~3초간 꾹꾹 누른다.
→척추에 있는 성장판을 자극해서 키를 크게 한다.

7 목이 길어지는 성장판 자극
경추와 흉추가 만나는 부위인 대추는 뒷목을 수그렸을 때 제일 튀어나온 뼈 바로 아래를 말한다. 이 대추를 양엄지 손을 모아 눌러준다.
→성장판을 자극해서 키를 키울 수 있고 특히 목이 길어지게 된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