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철 매끈하고 부드러운 바디 피부를 만드는 ‘보습 레시피’를 소개한다.

shutterstock_1543602947.jpg

세정부터 신경쓰자 ‘매끈 촉촉 바디워시’

극도로 건조한 실내와 매서운 칼바람으로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겨울에는 세정 단계에서부터 촉촉한 고보습 바디워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온종일 쌓인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동시에 피부에 수분을 더 해주는 촉촉한 바디워시를 추천한다.

02_아비노_스킨 릴리프 바디 워시.jpg

아비노, 스킨 릴리프바디 워시

저자극성 오트밀 성분으로 민감하고, 극건성의 바디 피부를 부드럽게 씻어줄 뿐 아니라 샤워 후에도 보습이 지속되어 건조한 피부를 편안하게 잠재워준다. 자연에서 유래한 오트밀 속 성분 '프리바이오틱스'는 피부 유익균을 활성화할 뿐만 아니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마이크로바이옴 균형을 맞춰준다


샤워 후 3분 이내! ‘보습 골든타임’

겨울철 샤워 직후는 피부의 보습 상태를 결정 짓는 골든타임이다. 피부에 물기가 마르기 전에 깊은 보습감의 바디 제품을 도톰하게 얹어 펴 바르면 수분 유지력이 향상되어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03_더마비_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jpg

더마비, 데일리 모이스처바디로션

들뜬 각질을 잠재워주고 48시간 촉촉한 보습을 유지해주는 고보습 바디로션으로 쉐어버터, 포도씨오일, 판테놀 등 고보습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보습을 부여한다. 

04_더바디샵_모링가 바디버터.jpg

더바디샵, 모링가 바디버터

모링가 오일과 함께 셰어버터, 코코아버터 등 보습에 탁월한 내추럴 원료를 함유하고 있는 크림타입의 보습제다. 피부의 수분막을 강화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팔꿈치, 발꿈치, 무릎 등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운 부위에 바르면 좋다.


일주일에 1~2회 각질 제거하기

묵은 각질로 인해 보습 제품의 흡수 속도가 더뎌진 것 같다면 한 번씩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자극적이고 무리한 각질 제거는 오히려 피부에 독이 될 수 있다. 건조한 겨울철에는 주 1~2회 정도 스크럽 제품으로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는 것을 추천한다.

05_지오마_피치코코 바디스크럽.jpg

지오마, 피치코코 바디스크럽

사해수 추출성분이 삼투압 현상을 일으켜 노폐물을 빠르게 제거하고 각질이 쉽게 탈락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달콤 상큼한 복숭아향과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한 복숭아추출물이 함유돼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도와주고 광채 바디로 가꾸어준다.

06_스킨푸드_블랙슈가 마스크 워시오프.jpg

스킨푸드, 블랙슈가 마스크워시오프

 

묵은 각질 및 블랙헤드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정제하지 않은 블랙 슈가를 사용했고 얼굴과 각질이 신경 쓰이는 쇄골, 등, 가슴 등 바디케어까지 가능한 스크럽이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