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하게 살을 빼면 노안이 된다!?’

벌써 오래전 일이지만 <무한도전>에서 정준하 씨가 다이어트에 도전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의 체중 감량보다 정준하씨의 얼굴 변화가 더욱 화제였습니다. 급격한 다이어트로 얼굴탄력이 떨어져 더 나이가 들어보였기 때문이죠. 다이어트로 날씬해졌음에도 노안 얼굴을 갖게 되는 웃지 못할 일들이 종종 벌어지곤 합니다.

 

부쩍 더워진 날씨에 위기감을 느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는 분들이 많아지는 요즘입니다. 여름은 노출이 많은 계절이라 누구나 한 번쯤 여름이 오기 전 다이어트를 결심하곤 하죠. 평소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분들도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 사진을 찍어도 부해 보이지 않는 몸매를 위해 단기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살이 빠진다면 더는 고민이 없을 것 같지만, 다이어트 이후 살보다 더 큰 고민이 생겨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팔뚝, 허벅지, 옆구리처럼 보기 싫은 군살만 빠지면 좋겠지만 야속하게도 살이 가장 먼저 빠지는 부위는 얼굴입니다. 다이어트 이후 몸의 군살과 함께 얼굴 살까지 함께 빠져 볼패임이 심해져 실제 나이보다 늙어 보이는 노안이 됩니다.

 

적당한 볼살은 활력 넘치는 인상을 줘서 동안 얼굴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볼패임으로 노안이 될까봐 걱정이시라면 시술로 보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볼살 처짐과 볼패임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베이비콜라겐, 스컬트라, 슈링크 등 다양한 솔루션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베이비콜라겐은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는 설레임만의 고유시술로 오랜 기간의 연구를 거쳐 자연스러운 동안 피부를 만들어주는 안티에이징 시술입니다.

 

흔히 알고 있는 필러와 보톡스를 포함해 볼패임을 해결해준다는 시술은 많습니다. 그러나 시술 부작용으로 오히려 볼패임이 생겼다는 사례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슈링크의 경우 주치의의 숙련도에 다라 볼패임이 발생할 확률이 있기에 반드시 오랜 기간 수많은 환자를 경험한 주치의를 찾아가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피부 고민은 다 달라도 예뻐지고 싶은 마음은 같기에 부작용 없는 시술, 고민의 근본부터 개선하는 치료를 늘 고민해왔습니다. 옷도 메이크업도 얇아지는 여름, 다이어트로 인한 피부 노화와 볼패임, 탄력저하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피부과에 방문해 고민을 해결해 보는 건 어떨까요?

 

kang.jpg

 

닥터 설레임 강정하 원장은

서울 강남구 설레임클리닉 대표원장이다.  유튜브채널 <닥터설레임>, <요즘엄마>에 출연 중이고네이버 인플루언서(@닥터설레임)로도 활약하고 있다강정하 원장이 운영하는 유튜브채널 <요즘엄마>는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요즘엄마 채널아트.jpg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