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관광청이 오는 2021년, 해외여행이 다시 안전해지면 놓쳐서는 안 될 두바이의 새로운 관광명소를 소개했다.

1년 연기로 더욱 성대하게

2020 두바이 엑스포

2021년 10월 1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 약 6개월간 2020 두바이 엑스포(Expo 2020 Dubai)가 예정되어 있다. 올해 10월 개최 예정이었던 엑스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1년 연기됐다. 미뤄진 만큼 만반의 준비가 이뤄질 계획이다. 중동, 아프리카 및 남아시아 지역 최초로 열리는 2020 두바이 엑스포는 메인 테마 ‘마음의 연결, 미래의 창조(Connecting Minds, Creating the Future)’ 그리고 세 개의 서브테마 ‘기회(Opportunity), 이동성(Mobility),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으로 구성된다. 2020 두바이 엑스포에는 190여개의 국가가 참여해 각국의 혁신 기술, 솔루션, 전시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방문객들은 엑스포 기간동안 수많은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2.jpg

세계에서 가장 큰 관람차

아인 두바이

런던에 런던 아이가 있다면 두바이에는 아인 두바이(Ain Dubai)가 있다. 인공 섬 블루워터 아일랜드 중심에 자리 잡은 아인 두바이는 개장 후 세계에서 가장 큰 회전식 관람차로 기록될 예정이다. 마무리 작업 중인 아인 두바이는 약 210미터 높이로, 현재 세계에서 가장 높은 명소인 라스베이거스의 하이 롤러(High Roller, 167미터)를 뛰어넘는 규모다. 오는 2021년 오픈하는 아인 두바이는 48개의 캡슐로 이뤄졌으며, 각 캡슐은 30여명의 승객들을 수용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캡슐 안에서 버즈 알 아랍, 팜 주메이라, 버즈 칼리파 등 두바이의 유명 랜드마크와 멋진 스카이라인을 360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다.

3.jpg

앞으로 펼쳐질 미래를 보는 곳

미래 박물관

두바이의 중심 도로인 셰이크 자이드 로드(Sheikh Zayed Road) 옆에 위치한 미래 박물관(Museum of the Future)은 미래에 일어날 수 있는 기술 발전을 미리 알아보는 흥미로운 전시관이다. 두바이 미래 재단(Dubai Future Foundation)에 의해 설립됐으며, ‘미래를 보고 미래를 창조한다’라는 주제로 건강, 과학, 교육, 에너지, 기술 및 혁신의 미래를 다양한 방식으로 탐구하고자 한다. 미래 박물관의 관람 포인트 중 하나는 독특한 건물 외관이다.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아랍 서예로 장식됐으며, 도넛 모양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설계됐다. 미래 박물관도 오는 2021년, 방문객들에게 문을 활짝 연다.

4.jpg

세계 최대 규모의 분수

팜 분수

지난 10월, 개장과 동시에 세계 최대 규모의 분수로 기네스북 신기록을 세운 팜 분수(Palm Fountain)가 있다. 인공 섬 팜 주메이라의 인기 엔터테인먼트 공간 더 포인트(The Pointe)에 위치한 팜 분수의 면적은 1,300㎡가 넘으며, 곳곳에 위치한 3,000개 이상의 LED 조명은 어두운 밤하늘을 알록달록하게 밝힌다. 한편 7,500개의 분사 노즐은 바닷물을 최고 105미터 높이까지 쏘아 올린다. 팜 분수는 해 질 무렵부터 자정까지 매일 30분마다 클래식 음악부터 아랍, 인기 팝송 등까지 다양한 음악에 맞춰 대형 분수 쇼를 선보인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