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렸던 꿈을 찾아서 
뮤지컬 <맨오브라만차>

 
작가 미겔 데 세르반테스(Miguel de Cervantes)의 소설 <돈키호테>가 원작이다. 라만차에 살고 있는 괴짜 노인 알론조 키하나와 그의 시종 산초의 모험을 다룬 작품으로 꿈을 향해 거침없이 돌진하는 ‘돈키호테’의 모습을 유쾌하게 그렸다. 영화, 연극, 뮤지컬, 미술, 음악 등 모든 예술 분야에서 끊임없이 재해석되며 각박한 현실 속에서도 다시 꿈을 꾸고, 도전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뮤지컬로는 1965년 뉴욕에서 초연되어 1,800회 공연을 달성하며 브로드웨이 무대 역사상 전대미문의 성공을 거둔 작품 중 하나다. 국내에서는 2005년에 초연돼 올해 15주년을 맞았다. 신성모독죄로 감옥에 끌려와 죄수들에게 자신이 쓴 이야기를 들려주는 세르반테스/돈키호테 역에 류정한, 조승우, 홍광호 등 톱클래스 배우들이 맡았다. 애처롭지만 아름다운 알돈자에는 윤공주, 김지현, 최수진이, 돈키호테의 조력자 산초에는 이훈진과 정원영이 맡았다.

기간 12월 18일~2021년 3월 1일 
장소 샤롯데씨어터



202012_297_2.jpg

뮤지컬 〈HOPE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

현대문학의 거장 요제프 클라인의 미발표 원고를 둘러싸고 이스라엘 국립도서관과 여인 호프 사이에서 30년간 이어온 재판에 대한 이야기다. 독일이 체코를 점령하며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베르트는 연인 마리에게 요제프의 원고를 넘기고 떠난다. 마리는 피난 속에서 베르트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원고에 집착하며 살고 마리의 딸 호프는 원고만 바라보는 엄마의 곁에서 소외당한 채 자란다. 이후 우연히 만난 카델과 사랑에 빠진 호프는 마리에게서 원고의 절반을 빼앗아 도망친다.

기간 ~2021년 2월 7일까지
장소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202012_297_3.jpg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

 
2016년 초연 후 세 번째 시즌을 맞는 작품으로 박칼린이 연출을 맡았다. 생후 한 살 때 미국 유태인 가정에 입양된 조쉬 코헨은 가족을 찾기 위해 용기를 내 한국을 방문한다. 어학원 영어강사를 하며 자신의 부모를 찾으려 하지만 쉽지 않다. 어느 날 미국 음식이 먹고 싶어서 찾아 들어간 곳이 이태원 게이바다. 이곳에서 만난 여장남자 딜리아에게 자신의 사연을 이야기한다. 딜리아는 게이바 식구들과 함께 조쉬의 생모를 찾아 나선다.

기간 ~2021년 1월 31일
장소 신한카드 FAN(판)스퀘어 라이브홀



202012_297_4.jpg


연극 <킹스 스피치>

연극열전 8의 네 번째 작품으로 동명의 영화를 무대에 올렸다. 영국 조지 5세의 둘째 왕자 버티는 심각한 말더듬증을 앓고 있다. 남편의 증상을 안쓰러워하던 아내 엘리자베스는 남편에게 언어치료사 라이오넬을 소개한다. 버티는 본의 아니게 아버지 조지 5세의 뒤를 이어 왕위에 오르게 된다. 왕위에 오른 지 얼마 되지 않아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고 세기의 선동가 히틀러에 맞서 영국 국민을 단결시킬 연설을 해야 할 처지에 놓인다.

기간 ~2021년 2월 7일
장소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



202012_297_5.jpg


연극 <앙리 할아버지와 나>

 
파리의 한 아파트에서 혼자 살고 있는 괴팍한 도시 할아버지 앙리와 아버지의 잔소리를 달고 사는 20대 여성 콘스탄스의 우정을 그렸다. 처음엔 앙숙이었던 두 사람은 앙리가 콘스탄스를 도와주면서 관계에 변화가 생긴다. 원하는 것도 꿈도 없던 콘스탄스가 앙리의 응원과 멘토링을 받은 후 꿈을 찾아가는 과정이 그려진다. 이순재, 신구, 박소담, 권유리, 채수빈 등 인기배우들이 캐스팅돼 화제를 모았다.

기간 12월 3일~2021년 2월 14일
장소 예스24스테이지 1관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