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18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빠르게 퍼지고 있는 가운데,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마스크에 대한 관심도 높다. 무슨 마스크를 어떻게 써야 할지 유튜브 채널 <요즘 엄마> 강정하 설레임 클리닉 원장이 알려준다.

‘우한폐렴’으로 불리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무서운 속도로 퍼지고 있다. 2월 5일 기준 18번째 확진자가 나타나면서 바이러스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이후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된 가운데, 어떤 마스크를 착용해야할 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튜브 채널 <요즘 엄마>의 닥터설레임 강정하 원장이 마스크를 고르는 법과 착용법을 알려준다.

마스크는 일반 일회용마스크를 써도 괜찮다. 평소에는 일회용 마스크를 쓰되 사람이 많은 곳에 가게 된다면 KF94마스크 등 두꺼운 마스크를 착용하면 된다. 

 

마스크는 올바르게 잘 착용하는 게 중요하다. KF94마스크의 경우 쓰고 있기 힘들다 보니 걸쳐서 쓰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잘못된 착용법이다. 코와 입주변을 타이트하게 막아야 바이러스 침투를 막는다.

gkjhkjhjkhk.jpg

 

하루종일 마스크를 끼다보면 입주변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마스크를 쓰고 있으면 코와 입이 굉장히 습해지기 때문인데, 마스크를 자주 교체해주면 이를 예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손을 자주 씻고, 손으로 코와 입주변을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 면역력을 키우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잘 자고, 수분 섭취를 잘하고 비타민 C나 유산균을 먹어두면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채널 <요즘 엄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래 배너를 누르면 유튜브채널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요즘엄마 채널아트.jpg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