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 빠질 수 없는 전, 그중에서 손 많이 가기로 손꼽히는 동그랑땡. 올해는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해결하자.

요리어시스트 김미정
 
“오지 않을 것 같은 명절이 다가왔어요. 명절 음식의 꽃은 전이잖아요. 그중에서 동그랑땡은 애들 어른 할 것 없이 모두 좋아하죠. 그런데 전이 손이 많이 가죠. 올해는 대기업의 도움을 받아보자고요. 어쩌면 집에서 만든 것보다 더 맛있을 수도 있다니까요. 
 
비비고 ‘도톰 동그랑땡’은 이미 인기가 많은 제품이죠. 박가네 빈대떡 ‘고기완자전’과 피코크 ‘순희네 빈대떡 고기완자’는 광장시장의 양대산맥이고요. 컬리에서 만든 PB제품 ‘컬리 고기완자’는 신흥 아이템이라고 보시면 돼요.” - 요리요정이팀장
 
 

202109_208_2.jpg

1위 비비고 도톰 동그랑땡
스펙 795g 7천4백70원
 
Pakage 패키지 ★★★☆☆ 누가 봐도 비비고 제품이라는 걸 알 정도로 정체성이 확실한 패키지예요. 누군가에게는 식상할 수도 있고, 누군가에게는 무한 신뢰를 줄 수도 있겠죠. 
 
Taste 맛 ★★★★☆ 모든 비비고 제품에서 느낄 수 있는 특유의 감칠맛이 있어요. 눈으로도 식재료가 다 보일 정도로 재료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요. 식감이 살아 있어서 집에서 만든 것 같아요. 
 
weakness 단점 ★★★☆☆ 제품명에 도톰하다고 되어 있는데,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는 그리 도톰하지 않아요. 물론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적당한 두께라고 생각해요.
 
 

202109_208_3.jpg

2위 박가네 빈대떡 고기완자전
스펙 300g 7천9백원 
 
Pakage 패키지 ★★★★☆ 귀여워요. 평소에 전류에서 볼 수 없는 귀여운 일러스트로 만들어서 존재감은 확실한 것 같아요. 특히 전통적인 일러스트를 넣어서 한식의 정체성까지 담았더라고요. 
 
Taste 맛 ★★★☆☆ 보통의 동그랑땡과 달리 큰 사이즈라서 명절뿐만 아니라 평소 반찬으로도 좋은 것 같아요. 다양한 식재료가 잘 어우러져서 식감이 살아 있고, 간이 딱 좋아서 소스가 필요 없는 듯해요. 
 
weakness 단점 ★★☆☆☆ 장점이자 단점인 것 같은데, 크기가 커서 햄버거나 스테이크 등으로 활용도가 높긴 하지만 명절 특유의 느낌은 조금 부족한 것 같아요. 
 
 

202109_208_4.jpg

3위 피코크 순희네 빈대떡 고기완자
스펙 700g 8천6백80원 
 
Pakage 패키지 ★★★☆☆ 리얼한 시장의 모습으로 광장시장에서의 명성을 패키지에 담았더라고요. 광장시장의 인기를 익히 알고 있다면 와닿는 패키지가 아닐까 싶어요. 섬세하게 지퍼백을 넣은 것도 좋았어요. 
 
Taste 맛 ★★★☆☆ 완자 하나하나에 그릴 자국을 넣었더라고요. 집에서 팬에 살짝 굽기만 하면 그 자국이 더 잘 올라와 진짜 집에서 만든 것 같아요. 파와 고기 맛의 조화도 좋은 것 같아요. 
 
weakness 단점 ★☆☆☆☆ 이름이 고기완자인데 고기 식감은 다른 제품보다 덜한 것 같아요. 하지만 전체적인 조화는 좋은 편이에요. 
 
 

202109_208_5.jpg

4위 컬리 계란옷 입은 고기완자
스펙 500g 6천원 
 
 
Pakage 패키지 ★★☆☆☆ 브랜드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는 패키지랄까요? 맛있게 보이고 싶은 마음보다는 독특한 차별화를 두고 싶다는 접근부터 다른 것 같아요. 모던한 투 톤 컬러와 텍스트가 전부네요.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아요. 
 
Taste 맛 ★★☆☆☆ 달걀물을 입혀서 그런지 가장 단아하고 가장 정갈해 보였어요. 이것 하나만으로도 정성이 느껴지더라고요. 반면에 맛은 오히려 좀 약했어요. 비주얼은 홈메이드, 맛은 제품이네요. 
 
weakness 단점 ★★☆☆☆ 간이 좀 쎄고 각 재료들의 식감이 잘 살지 않아요. 다른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반죽의 퀄리티는 가장 부족한 것 같아요. 
 

 



PROFILE

요리요정이팀장은요…
 

202109_208_6.jpg

‘요리요정이팀장 컴퍼니’라는 쿠킹 스튜디오를 운영하면서 쿠킹클래스, 메뉴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요리요정이팀장>을 통해 300여 개 레시피 영상을 소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요리뿐만 아니라 뷰티, 맛집 등 다양한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다.
 
* 자세한 리뷰 영상은  유튜브  <요리요정이팀장> 채널과 <여성조선>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