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는 최고의 외식 메뉴이자 어른들에게는 든든한 술안주로 손색없는 시판 돈가스. 더워도 포기할 수 없는 상비 식량 시판 돈가스의 강자를 뽑아보았다.

요리어시스트 김미정
“이 더위에 돈가스 리뷰가 안 어울릴 것 같지만, 돈가스만큼 계절을 타지 않고 사계절 365일 냉동실에 쟁여 놓고 먹는 음식이 또 있을까요? 게다가 고기 재서 양념 반죽해 튀기지 않는 것만으로도 시판 돈가스를 선택하기에 충분한 이유죠. 고기 퀄리티가 점점 좋아지는 시판 돈가스 비교도 해보고 싶었고요. 패키지부터 맛까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먹어보면서 여러분들께 생생한 의견 전해드릴게요.” - 요리요정이팀장
 

202108_188_2.jpg

1위 고메 바삭 튀겨낸 통등심 돈카츠
스펙 360g 2천4백80원
 
Pakage 패키지 ★★★★☆ 전형적인 패키지이긴 했지만 앞면과 뒷면을 가로형과 세로형으로 나눠서 디자인했다는 게 특이하더라고요. 
 
Taste 맛 ★★★★☆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을 그대로 반영한 맛이랄까요? 특히 튀김옷에서 느껴지는 감칠맛이 훌륭했어요. 
 
weakness 단점 ★★★☆☆ 1차 튀김이 되어 있는 상태로 2차 조리를 했을 때 살짝 건조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바삭할 수 있지만 조리 시간을 잘못 맞추면 딱딱하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202108_188_3.jpg

2위 더 리얼 정통 등심 돈까스
스펙 520g 6천원 
 
 
Pakage 패키지 ★★★☆☆ 예쁘거나 세련되지는 않았지만, 돈가스의 살아 있는 육질을 직관적으로 보여줘요. 사진뿐만 아니라 100% 우리 밀로 만든 습식 돈가스임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텍스트도 인상적이었어요.
 
Taste 맛 ★★★☆☆ 다짐육이 아닌 통고기를 사용해 식감이 기가 막혀요. 1차 조리 없이 생으로 되어 있어 기름을 넉넉히 둘러 튀기다 보니 홈메이드 맛이 강해서 좋더라고요. 
 
weakness 단점 ★★★★☆ 장점이자 단점인 것 같은데, 1차 조리가 되지 않은 상태라서 기름을 다른 제품보다 많이 두르고 튀겨야 한다는 점이에요. 개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듯하네요.
 

202108_188_4.jpg

3위 늘참 양념등심돈까스
스펙 600g 8천4백80원 
 
Pakage 패키지 ★★☆☆☆ 세련된 패키지는 아니지만 그 자리에서 직접 만들어 팔 것 같은 리얼한 패키지가 오히려 호감을 주었어요. 속이 훤히 보여서 퀄리티도 직접 확인할 수 있고요. 
 
Taste 맛 ★★★☆☆ 통고기로 만들어서 식감이 풍부하면서 다른 돈가스와 달리 촉촉함이 더해져서 맛이 좋더라고요. 특히 습식 빵가루로 튀겨서 훨씬 촉촉한 것 같아요. 
 
weakness 단점 ★★★☆☆ 담백함 대신 감칠맛이 강해서 쉽게 물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밥이나 냉모밀 등 사이드 메뉴와 함께 먹는 걸 권해요. 
 

202108_188_5.jpg

4위 피코크 맛있게 튀긴 등심돈까스
스펙 600g 9천6백80원 
 
 
Pakage 패키지 ★★★★☆ 패키지 디자인이 특별하지는 않지만 내부에 돈가스를 담고 있는 트레이와 뚜껑까지 있어서 장 볼 때 다른 제품들로 말미암아 눌리는 일이 없게 배려한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Taste 맛 ★☆☆☆☆ 고기 맛이 가장 약하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간이 무슴슴한 게 건강하다기보다는 맛의 재미가 조금 떨어진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weakness 단점 ★★☆☆☆ 가격이 좀 비싼 편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202108_188_6.jpg


요리요정이팀장은요…

‘요리요정이팀장 컴퍼니’라는 쿠킹 스튜디오를 운영하면서 쿠킹클래스, 메뉴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요리요정이팀장>을 통해 300여 개 레시피 영상을 소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요리뿐만 아니라 뷰티, 맛집 등 다양한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다.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