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의 진화는 지금도 진행 중이다. 편의점에서 기대하지 않았던 가성비 좋은 와인을 쉽게 구입할 수 있으니 말이다. 와인 전문가이자 와인 애호가 2인이 추천하는 편의점에서 찾은 와인과 간단 와인 안주.

와인사진 제공 나라셀러, 인터와인, 하이트 진로, GS리테일

202103_212_1.jpg

킴 크로포드
KIM CRAWFORD
 
“잘 익은 과일의 느낌과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산도.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소비뇽 블랑을 즐기는 애호가라면 익히 들어온 와인입니다. 회, 회초밥, 샐러드 등 가벼운 음식과 즐기기 좋으며 특히 크림파스타처럼 느끼함을 지닌 음식에 곁들이면 말끔하게 정리해줍니다.” - 지오 셰프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 TOP 100’에 수차례 선정된 바 있는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소비뇽 블랑 와인.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의 전형적인 구스베리와 자른 풀 향기가 정갈하게 다가오며 특히 식전주로 즐기기에 좋다. 
 
지역 뉴질랜드, 말보로
종류 화이트와인
주요품종 소비뇽 블랑 100% 
음식 매칭 아스파라거스, 샐러드, 굴, 해산물 
용량 750㎖
구입처 CU편의점
 
 

202103_212_2.jpg

그랜트 버지 gb56 쉬라즈
GRANT BURGE gb56 Shiraz 
 
“남호주 바로사를 대표하는 와이너리의 엔트리 와인입니다. 엔트리 와인이라고 해도 가성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풀보디에 붉은 과실의 풍미가 가득하고 적절한 타닌, 밸런스가 좋은 와인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레드와인의 캐릭터를 잘 담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아 데일리 와인으로 즐기기에 좋고, 음식과도 편하게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 이지민 대표
 
짙은 보랏빛이 감도는 루비 색을 띠며 풀보디 스타일 와인으로 검은 자두, 라즈베리, 블랙베리 등의 과실향이 풍부하다. 모카, 커피 등의 캐릭터가 부드럽게 섞여 매력을 더한다.
 
지역 호주, 남호주 
종류 레드와인
주요품종 쉬라 
음식 매칭 스테이크, 양고기 요리, 스모크치즈, 체다치즈
용량 750㎖ 
구입처 CU편의점 
 
 

202103_212_3.jpg

쁘띠 폴리 2017 
PETITES FOLIES 2017 
 
“프랑스의 남부 랑그독 지역의 와인은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2만 원 이하 와인은 신대륙 와인이 주로 포진되어 있지만 쁘띠 폴리는 프랑스 와인임에도 2만 원 이하로 즐길 수 있어 데일리 와인으로 추천합니다.” - 지오 셰프
 
검붉은 색을 띠고 있으며 잘 익은 블랙베리, 블랙커런트의 진한 향이 모카, 바닐라 향과 오버랩되는 복합적인 아로마가 매력적이다. 진하고 깊은 맛과 함께 과일 향으로 마무리된다.
 
지역 프랑스, 랑그독 루시옹 
종류 레드와인 
주요 품종 메를로 60%, 까베르네쇼비뇽 40% 
음식 매칭 로스트비프, 찹스테이크 
용량 750㎖ 
구입처 이마트24
 
 

202103_212_4.jpg

헨켈 트로켄 매그넘
Henkell Trocken
 
“추운 겨울을 보내고 봄을 맞이하며 가족과 오붓하게 건배하기에 적당한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용량도 넉넉하기 때문에 조촐한 파티에 분위기를 띄우기에 제격입니다.” - 이지민 대표
 
애피타이저 와인으로 녹색이 살짝 감도는 금빛 노랑색이며 신선하고 달콤한 감귤류의 섬세한 향을 지니고 있다. 부드러운 산도와 적당한 당도를 느낄 수 있다. 
 
지역 독일, 비스바덴
종류 스파클링 와인
주요 품종 샤르도네, 소비뇽 블랑, 슈냉 블랑 
음식 매칭 샐러드, 해산물 
용량 1.5ℓ/3ℓ
구입처 더팝(GS리테일 통합 어플) 내 와인 예약 주문
 
 

202103_212_5.jpg

코노수르 
싱글빈야드 쉬라
Cono Sur Single Vineyard Syrah
 
“칠레의 인기 브랜드인 코노수르 와인 중에서도 가장 좋은 구획의 포도를 엄선해 테루아르를 부각한 와인입니다. 편의점 와인 중에 좀 괜찮은 걸 마셔볼까? 하면 이 와인을 추천해요. 잘 익은 검붉은 과실의 풍부한 아로마가 매력적입니다.” - 이지민 대표
 
진한 루비 색을 띠고 있으며 검붉은 과일의 아로마와 함께 제비꽃, 향신료 노트가 복합적인 향을 만들어낸다. 쉬라 품종을 손으로 수확해 양조한 뒤 100% 프랑스산 배럴에서 14개월 동안 숙성한다.
 
지역 칠레 
종류 레드와인
주요 품종 쉬라
음식 매칭 스테이크, 양갈비 
용량 750㎖ 
구입처 이마트24
 
 

202103_212_6.jpg

NO.3 에로이카
No.3 EROICA
 
“레스토랑 손님이 레인와인을 추천해달라고 할 때 적당히 드라이하고 볼드(맛과 향이 선명하게 느껴지는)한 것을 많이 찾습니다. NO.3 에로이카가 이 조건에 맞는 와인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캐릭터의 레드와인입니다. 가격은 착하지 않지만 종종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추천합니다.” - 지오 셰프
 
베토벤 탄생 250주년과 GS25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만든 와인. 블랙베리 같은 검은 과일 향과 꽃, 그리고 미네랄 노트가 지배적이다. 
 
지역 프랑스, 보르도/생떼밀리옹
종류 레드와인 
주요 품종 메를로 65%, 까르베네프랑 25%, 까베르네소비뇽 5%, 말벡 5% 
음식 매칭 스테이크, 훈제 육류, 단단한 치즈 외 붉은 육류 요리
용량 750㎖ 
구입처 더팝(GS리테일 통합 어플) 내 와인 예약 주문
 

 

202103_212_7.jpg

 

하몽 저녁을 든든히 먹은 뒤 가볍게 레드와인을 즐기려 할 때 하몽은 배부르지 않고 깔끔한 와인 안주임에 틀림없다. 
 
편육 값비싼 레드와인이 아닌 데일리 레드와인을 선택했다면 편육을 곁들여보자. 의외의 페어링이 마시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버터크림소시지산미가 강한 화이트와인과 곁들일 안주를 찾는다면 버터크림소시지를 추천한다. 느끼한 맛을 깔끔하게 마무리하면서 잘 어울린다. 
 
올리브절임 화이트와인과 잘 어울리는 올리브절임. 한 번 먹을 양만큼 담겨 있어 부담 없다.

 


 
추천인
이지민 와인 수입사에서 마케팅과 홍보를 담당하며 주류 경험을 쌓았으며, 현재 전통주 비즈니스 기업 ‘대동여주도’ 대표다. 
지오 술과 잘 어울리는 수제 샤퀴테리와 프랑스 음식을 선보이는 랑빠스81의 오너셰프다.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