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채식 열풍과 다이어트 열풍으로 샐러드 시장의 다양한 메뉴들이 출시되고 있다. 간편하게 먹고, 가볍게 먹지만 맛은 포기할 수 없는 요리요정이 깐깐하게 고른 샐러드 제품 4가지를 소개한다.

요리어시스트 김미정
소품 협찬 신동범세라믹스튜디오
 
“저는 채소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그래서 평소 샐러드를 사먹는 일이 거의 없어요. 그런데 최근 지인의 다이어트 식단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맛있는 샐러드들이 너무 많은 거죠. 직접 만들기엔 손이 많이 가는 다양한 샐러드를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니, 제가 누구보다 꼼꼼하고 깐깐하게 골라봤어요. 피그인더가든의 ‘치킨시저볼 샐러드’는 네 가지 토핑이 귀엽게 나눠져 있는 패키지가 눈에 쏙 들어왔어요. 테이스티 가든의 ‘콥 샐러드’는 뉴욕 감성의 건강하고 세련된 패키지가 예쁘더라고요. 컬리 홈메이드의 ‘문어세비체’는 집에서 만들기 번거로운 걸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샐러드 판다의 ‘치킨&쉬림프 시저 샐러드’는 고기와 새우를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안 고를 수가 없었어요. 이렇게 4가지를 직접 먹어보고 소개할게요.” - 요리요정이팀장
 

202103_210_2.jpg

1위 
피그인더가든 ‘치킨시저볼 샐러드’
 
스펙 160g 4천8백원
Pakage 패키지 ★★★★☆ 토핑과 샐러드 채소가 나눠져 있어서 눅눅하지 않고 먹기 직전에 바로 섞어서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패키지더라고요. 
Taste 맛 ★★★★★ 강남역에서 유명한 프랜차이즈로 먼저 인기를 얻은 제품이라 그런지 퀄리티나 드레싱의 맛이 훌륭했어요. 토핑으로 들어가는 치즈가 식감이 살아 있는 사이즈라서 좋더라고요. 토핑 재료를 따로 포장해서 그런지 닭가슴살도 촉촉해서 먹기 좋았고요.  
weakness 단점 ★★★☆☆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는 좋겠지만 개인적으로 한 끼 식사 대용으로는 양이 적었던 것 같아요. 
 

202103_210_3.jpg

2위
컬리 홈메이드의 ‘문어세비체’
 
 
스펙 280g 6천9백원 
Pakage 패키지 ★★★★☆ 입구 부분에 2중 잠금이 되어 있어서 먹다가 남겼을 때 국물이 흐르지 않게 되어 있어요. 마치 열쇠를 달아놓은 것 같은 패키지가 이색적이기도 하고 유용한 것 같아요. 
Taste 맛 ★★★★☆ 문어가 들어가 있는데도 비린 맛이 하나도 나지 않고 방울토마토, 구운 가지, 구운 호박, 샐러리 등 양을 늘리기 위한 재료가 아닌 알찬 재료들로 꽉 차 있었어요. 다이어트식이라기보다는 레스토랑의 샐러드 메뉴 같은 느낌이랄까요? 드레싱도 산뜻하니 좋았어요. 
weakness 단점 ★★★☆☆ 다이어트식이라기에는 간이 좀 세고 양념이 많아서 적합하지 않을 것 같아요. 맛있는 식사 메뉴나 안주가 더 맞는 것 같아요.
 

202103_210_4.jpg

3위
테이스티 가든 ‘콥샐러드’
 
스펙 168g 6천2백원 
Pakage 패키지 ★★★★☆ 트레이가 종이 재질로 되어 있어서 건강한 느낌을 주더라고요. 화려하지 않지만 오가닉 제품을 연상시키는 심플함이 더 인상적이었어요. 
Taste 맛 ★★★★☆ 토핑에 미트볼이 들어 있어서 포만감이 좋았어요. 샐러드 채소가 10가지 정도로 다양하게 들어 있었어요. 강낭콩, 블랙올리브도 풍부하게 들어 있고요. 특히 샐러드드레싱이 두 가지가 들어 있어서 풍미가 더 좋더라고요. 
weakness 단점 ★★☆☆☆ 미트볼 위에 드레싱이 묻어 있어서 드레싱을 한 가지만 먹고 싶은 사람에게는 조금 불편한 것 같아요. 따로 담겨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202103_210_5.jpg

4위
샐러드판다의 ‘치킨&쉬림프 시저 샐러드’
 
 
스펙 197g 6천2백원 
Pakage 패키지 ★★★☆☆ 뚜껑이 달린 컵 형태 패키지로 되어 있어서 휴대하기가 좋고 만약 먹다가 남기더라도 다시 뚜껑을 닫아서 보관할 수 있어 편리하더라고요. 특히 포크가 따로 붙어 있는 것도 좋았어요. 
Taste 맛 ★★☆☆☆ 샐러드 채소, 닭가슴살 슬라이스, 시즈닝 해서 구운 새우까지 풍부한 재료의 조합은 좋았어요. 드레싱은 시저 드레싱이었는데, 다이어트용으로는 조금 무거운 느낌이 있었어요.  
weakness 단점 ★★☆☆☆ 무거운 재료들 때문인지 병 타입으로 폭이 좁아서인지 샐러드채소가 깔린 밑 부분에 약간의 물이 있어서 예민한 사람은 꺼려질 수 있겠더라고요.

 


 

202103_210_6.jpg

 
'요리요정이팀장'은요…
 
‘요리요정이팀장 컴퍼니’라는 쿠킹 스튜디오를 운영하면서 쿠킹클래스, 메뉴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요리요정이팀장>을 통해 300여 개 레시피 영상을 소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요리뿐만 아니라 뷰티, 맛집 등 다양한 콘텐츠로 사랑을 받고 있다.
 
* 자세한 리뷰 영상은  유튜브  <요리요정이팀장> 채널과 <여성조선>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