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다이어트에 좋다는 식재료들이 하루가 다르게 바뀌면서 이슈가 되고 있는 대한민국은 지금, 선택 장애를 앓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수많은 이슈들 중에서 내장지방을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ABC 주스는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단연 톱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별할 것 없는 친숙한 재료로 만든 주스가 과연 어떻게 기적의 주스가 됐는지 A부터 Z까지 알아보았다.

참고자료 <기적의 ABC 주스>(북스고)

202010_142_1.jpg


디톡스, 왜 필요한가?

과다 섭취, 무분별한 섭취 등으로 인한 몸속 독소는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고 있다. 이에 현대인의 가장 큰 건강 이슈로 떠오른 ‘디톡스’는 첫째, 혈액순환을 돕는다. 혈액 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이 증가하면 혈전이 생기고 끈적한 상태가 되어 산소 공급 등이 원활하지 않게 된다. 혈액 건강은 매우 중요하다. 두 번째, 소화를 증진시킨다. 좋은 음식을 먹어도 소화가 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디톡스는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면서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잘 맞춰주는 역할을 한다. 셋째, 내장지방 분해를 돕는다. 탄수화물을 과잉 섭취했을 때 중성지방과 체지방으로 쌓이는 걸 막아준다. 더불어 항산화 작용으로 암과 같은 염증으로 인한 질병도 예방해준다.

디톡스, 어떻게 해야 할까?

이전에도 디톡스에 대한 이슈가 끊이지 않았다. 다만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한 디톡스였기 때문에 레몬물만 마신다거나 금식을 하는 등의 방법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한 디톡스는 기초대사량을 유지하기 위해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반드시 동반되어야 한다. 즉, 바른 먹거리를 잘 조합해서 먹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사과, 비트, 당근으로 만든 ‘ABC’ 주스다. 각각 재료가 가지고 있는 좋은 성분을 함께 먹었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영양은 보충해주고, 불필요한 지방은 배출시키는 원리인 셈이다.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 다양한 시판 ABC 주스

202010_142_2.jpg


파이토컬 abc 주스 “abc 주스는 재료의 비율이 중요한데, 사과(1):비트(1/3):당근(1)의 비율을 정확히 지켜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그대로 착즙한 주스랍니다. 그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유산균 종주국인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BB-12Ⓡ를 첨가하고 12시간 동안 발효해 영양 흡수율까지 높여준 제품이에요.” - 요리연구가 홍신애 


202010_142_3.jpg


옥키 ABC 주스 “아이더스 앱을 통해 두 번째 구입해서 먹고 있는 제품인데, 주문 즉시 직접 갈아서 배송해주기 때문에 집에서 직접 갈아 먹는 것과 같은 정성이 느껴져요. 또한 재료를 그대로 갈아 스무디 형태로 200㎖나 들어 있어 아침에 포만감 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게 가장 좋은 점이랍니다.” - 프리랜서 에디터 김수영

 

202010_142_4.jpg


유기농 ABC 뷰티 젤리 “황금 비율의 유기농 재료로 만든 ABC 주스를 착즙한 후에 수분을 날려 무수분젤리로 만들어 영양성분을 5.5배나 더 높게 섭취할 수 있어요. 거기에 피시 콜라겐까지 더 해 한 번 섭취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꿀템이죠. 특히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바쁜 워킹맘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 방송인 안선영

 

202010_142_5.jpg


아침엔 ABC 주스 “100% 국내산 사과, 비트, 당근만 4:3:3 비율의 분말 형태 ABC 주스랍니다. 바쁜 아침 시간에 직접 갈아 먹는 게 엄두가 안 났는데, 분말 형태로 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물에 타 마시거나 샐러드나 요거트 등에 뿌려 먹으니까 훨씬 먹기가 편해서 좋더라고요. 저는 아침 공복 운동 후에 꼭 한 잔씩 타서 마신답니다.” - 아트 디렉터 윤승연
 



 
mini interview

요리연구가 홍신애의 ABC 주스 리얼 체험기
“맛있게 먹으면서 뱃살은 줄고 피부가 맑아졌어요”

 

202010_142_6.jpg


저는 4주 동안 꾸준히 아침 대용으로 마셨는데요, 솔직히 처음 2주는 큰 효과를 보지 못했어요. 왜 그럴까 스스로 고민해보다가 먹는 시간이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어요. 반드시 12시간 공복 후 먹는 게 중요해요. 전날 저녁 식사 시간을 계산해서 12시간 후에 아침으로 먹는 거죠. 먹고 난 후에도 2~3시간 정도 공복을 유지하고요. 이렇게 먹었더니 체중 감량은 2㎏밖에 되지 않았지만 허리 사이즈가 무려 11cm나 줄었어요. 이것도 놀라운 결과인데, 개인적으로 더 좋았던 건 피부가 맑아졌다는 거예요. 주변에서 피부 좋아졌다는 소리를 가장 많이 들었어요. 실제로 ABC 주스 마시는 동안 파운데이션을 몇 번이나 바꿨을 정도였어요. 그래서 요즘 ABC 주스 홍보대사로 살고 있어요. 맛있게 먹고, 건강도, 피부도 챙기면서 뱃살은 날려버리는 1석4조의 건강한 다이어트법이라고 생각해요.





ALL ABOUT 'ABC JUICE'
 

202010_142_7.jpg


ABC 주스란?

Apple(사과)의 A, Beet(비트)의 B, Carrot(당근)의 C를 딴 ABC 주스는 우리 몸에 필요한 것은 지키고 필요 없는 것만 버리는 일명 ‘몸속 청소부’라고 불린다. 사과, 비트, 당근과 물 약간으로 갈아 만드는 ABC 주스는 내장지방 형성을 방지해주고 내장지방을 에너지로 활용해주며 내장지방 배출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건강에 더 치명적인 내장지방을 강력하게 제거해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202010_142_8.jpg



ABC 주스 재료는?

사과에는 ‘우르솔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에너지를 연소하는 갈색지방 양을 증가시켜준다. 갈색지방이란 에너지를 연소시키는 역할을 하는 지방으로, 유아 때는 갈색지방이 백색지방보다 많지만 나이가 들면 갈색지방은 줄고 백색지방은 증가한다. 비트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지방을 분해하는 지방 억제 호르몬 ‘아디포넥틴’을 촉진한다. 당근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해 내장지방의 원인이 되는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ABC 주스 만들기

준비물 사과 1개, 비트 1/3개, 당근 1개, 물 200㎖
만들기 믹서에 모든 재료를 넣고 되직하게 간다. 

ABC 주스 섭취 방법

1 매일 아침 공복에 먹는다. 공복에 먹어야 유효 성분들이 체내 흡수가 잘 되기 때문이다.
2 비트에는 ‘옥살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과다 섭취할 경우 우리 몸에 신장 결석을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1/3만 넣는다.
3 물에 잘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를 섭취하기 때문에 변비가 생길 수 있다. 이럴 땐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주는 게 좋다.  
4 ABC 주스를 마시고 속이 더부룩하거나 설사를 하는 경우에는 처음부터 정량을 먹지 말고 점차 양을 늘려가는 것이 좋다.
5 고혈압이나 당뇨 등을 앓고 있다면 비트와 당근은 살짝 데쳐 먹는 게 좋다.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