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들은 집에서 어떤 안주를 즐길까? 애주가 셰프 4인이 제안하는 만들기 쉽고 술과 잘 어울리는 술안주 레시피를 소개한다.

사진 및 레시피 도서출판 수작걸다 제공
이재훈 셰프의 와인 안주,
카망베르치즈구이

‘까델루뽀’와 거제 ‘오스테리아 사르데냐’의 이재훈 오너셰프는 직업상 늘 와인을 즐기지만 일과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 마시는 한잔을 가장 사랑한다. 카망베르치즈구이는 피노누아 품종 와인과 잘 어울린다. 과하지 않은 곰팡이 향의 카망베르치즈는 구웠을 때 그 진가가 발휘된다. 카망베르치즈는 겉면이 팬 바닥을 향하도록 구워야 치즈가 팬에 눌어붙지 않는다.

기본 재료
카망베르치즈 1개(125g), 루꼴라잎 10장, 블루베리 7~10알, 메이플시럽·올리브유 2큰술씩, 호두 분태 1큰술

만드는 법
1 카망베르치즈는 반으로 갈라 두껍지 않게 준비한다.
2 루꼴라잎과 블루베리는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①의 카망베르치즈를 올려 10초간 굽는다. 이때 겉면이 바닥을 향하도록 올린다.
4 구운 카망베르치즈를 접시에 담고 메이플시럽을 뿌린 후 루꼴라잎, 블루베리, 호두 분태를 곁들인다.


202010_174_2.jpg


정지선 셰프의 소주 안주,
중화풍 삼겹살볶음

정지선 셰프는 <강호대결 중화대반점>, <냉장고를 부탁해> 등에서 과감한 중식을 선보이며 ‘중식 여전사’라는 타이틀을 얻었고 최근에 ‘티엔미미’ 중식당을 오픈했다. 중화풍 삼겹살볶음은 중독성이 강한 단짠 조합으로, 입 안에 오래 머물지 않고 깔끔하게 떨어지는 높은 도수의 ‘화요’와 페어링하면 좋다.

기본 재료
삼겹살 100g, 양파 ⅓개, 대파 ½대, 마늘 4쪽, 생강 1톨, 사천고추 5개, 고추기름 1큰술, 간장·설탕 1작은술씩, 청주 ½컵, 식용유 2컵, 장식용 고수 약간 소스 재료 두반장·해선장·물 1큰술씩, 후춧가루 ½작은술

만드는 법
1 삼겹살은 0.5㎝ 폭으로 한입 크기로 잘라 청주를 넣은 끓는 물에 데쳐 체에 밭쳐둔다.
2 양파와 대파는 4㎝ 길이로, 마늘은 편으로 썰고, 생강은 채 썬다.
3 팬에 식용유를 넣고 데친 삼겹살을 튀기듯 볶아낸다.
4 분량의 재료를 모두 섞어 소스를 만든다.
5 다른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대파, 마늘, 생강, 사천고추를 넣고 향이 날 때까지 볶는다.
6 간장과 설탕, 양파를 넣어 볶다가 ③의 볶은 삼겹살과 ④의 소스를 넣고 졸여 완성한다. 고수를 올려 장식한다.

 

202010_174_3.jpg


임철호 셰프의 맥주 안주,
라이스볼튀김

연남동과 후암동 ‘트라토리아’의 임철호 오너셰프는 맥주로 하루를 시작해 맥주로 끝내는 맥주 마니아다. 라이스볼튀김은 버드와이저와 같은 라거맥주와 궁합이 맞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데, 채소와 치즈로 간한 밥을 동그랗게 만들어 전자레인지에 3분만 돌려 기름에 튀기면 끝이다. 
 
기본 재료
밥 1공기, 양파 ¼개, 베이비채소 약간, 토마토소스·피자치즈 3큰술씩, 칠리소스 2큰술, 파르메산치즈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튀김 재료 달걀 1개, 빵가루 ½컵, 튀김용 식용유 적당량

만드는 법
1 양파는 잘게 다지고 달걀은 곱게 푼다.
2 볼에 밥과 다진 양파, 토마토소스, 파르메산치즈,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섞는다.
3 ②를 지름 2㎝ 원형으로 만들어 속에 피자치즈를 넣고 둥글려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묻힌다.
4 팬에 튀김용 식용유를 붓고 ③을 넣어 노릇하게 튀긴다.
5 접시에 칠리소스를 깔고 그 위에 튀긴 라이스볼을 놓고 베이비채소를 올린다.

 

202010_174_4.jpg


안재현 셰프의 전통주 안주,
크리스피알감자

서촌 이탈리안 레스토랑 ‘트라토리아 고스마’, 와인바 ‘아주로’, ‘오스트리아 고스마’의 안재현 오너셰프는 평소 독주보다는 은근한 취기를 즐기는 전통주 마니아다. 크리스피알감자는 알감자를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소스에 무쳐낸 메뉴로, 은은한 단맛의 생막걸리와 잘 어울린다. 알감자는 크기나 모양에 따라 에어프라이어에서 굽는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기본 재료 
알감자 150g, 녹말가루 2큰술, 취향에 따라 허브잎 약간  레몬요구르트소스 재료 플레인 요구르트 100g, 레몬즙 1개분, 레몬제스트 ½개분,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취향에 다라 파슬리 약간

만드는 법
1 알감자는 반 갈라 깨끗이 씻는다.
2 위생봉지에 반 가른 알감자와 녹말가루를 넣고 흔들어 가루를 묻힌다.
3 분량의 재료를 모두 섞어 레몬요구르트소스를 만든다.
4 180℃의 에어프라이어에 ②를 넣고 10분간 굽는다.
5 구운 알감자에 레몬요구르트소스를 버무려 그릇에 담고 취향에 맞는 허브잎을 올려 장식한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여성조선>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