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적 〈트렌드 코리아 2021〉(미래의 창)
사진 그림닷컴(www.gurim.com), 다이슨(www.dyson.co.kr), 밀레(www.miele.co.kr), 바디엑스(www.bodyx.co.kr), 뱅앤올룹슨(www.bang-olufsen.com/ko), 삼성전자(www.samsung.com), 이건(www.eagon.com), 이브자리(company.evezary.co.kr), 코웨이(www.coway.co.kr), 프론티어갤러리(www.frontiergalerie.com), LG프라엘(www.lge.co.kr), LG하우시스(www.lghausys.co.kr)

PART2
집의 새로운 기능이 더해지다

Application Layer
기본 레이어 다음 단계로, 2021 집의 기능은 어떻게 새롭고 다양해질지 각 분야 전문가들에게 물었다. 트렌드를 파악하고 집의 응용 기능을 접목시켜보자.



202012_68_1.jpg

배은경(LG프라엘)
“언택트 시대가 지속되면서 집에서도 피부 관리를 전문적으로 하기 원하는 홈뷰티족이 늘었습니다. 이에 따라 홈뷰티 디바이스도 클리닉 못지않은 프리미엄 기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미세전류, 초음파, 레이저 등 전문적인 성능은 물론 페이스 케어 중심이었던 관리 부위가 두피, 립 등으로 세밀하게 나눠졌습니다. 이런 추세에 맞춰 미세전류와 눈가 전용 LED 케어로 눈 부위 콜라겐 생성을 돕거나 집에서도 탈모를 치료할 수 있는 기기 등 고민 부위에 따라 셀프로 관리할 수 있는 홈뷰티 디바이스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눈가 전용 뷰티 디바이스 LG프라엘 아이케어.



202012_68_2.jpg

윤민석(뱅앤올룹슨 마케팅 담당자)
“집을 ‘홈시네마’로 만드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짜릿한 시청각의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초고화질&초고음질의 럭셔리 홈시어터가 큰 관심을 받고 있죠. 디자인 또한 스타일리시해졌습니다. TV를 켜면 스피커 패널이 나비 날갯짓처럼 아래로 퍼지며, 알루미늄과 나무 등의 소재로 매치한 유니크한 디자인이라 오브제로도 제격입니다.” + 초고화질&초고음질의 럭셔리 홈시어터. 뱅앤올룹슨 OLED TV 베오비전 하모니와 라우드 스피커 베오랩 50.



202012_68_3.jpg

이효진(바디엑스 과장)
“그 어느 때보다 건강이 중요해진 시기입니다. 건강은 챙겨야 하는데 다수의 사람들이 모이는 실내 피트니스 센터에 가는 건 걱정이 되죠. 그래서 그 방안으로 집에 운동 기구를 갖춰놓고 피트니스 방을 꾸미는 것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 가정용 피트니스 기구는 집이라는 좁은 공간을 반영해 한 기구에 약 70여 가지의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프로 운동러들을 위한 클럽형 러닝머신, 로잉머신, 조절벤치 등 운동방 홈짐 패키지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약 75개의 저항 운동이 가능한 바디엑스의 도깨비 스미스머신 BK-3058.
 



202012_68_4.jpg

박미현(프리랜스 리빙 에디터)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 콘서트를 마련하는 브랜드들이 많아졌습니다. 이건(EAGON)이 선보인 이건음악회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예술문화 전문 채널 아르떼TV를 통해 방송되면서 방구석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제 이런 방구석 콘서트를 여는 뮤지션과 기업들이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오프라인만큼은 아니더라도 라이브의 감동을 집에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온라인 콘서트를 진행한 이건(EAGON)의 제31회 이건음악회.
 



202012_68_5.jpg

정은하(LG하우시스 책임)
“이제 집에서 휴식과 여가는 물론 모임과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특히 베란다를 꾸미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었으며 이런 요구에 따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자신이 원하는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안심 공간 패키지를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홈카페는 단열 성능이 뛰어난 창호를, 플레이룸은 넘어져도 안전한 2중 쿠션 바닥재를, 미니정원은 실재 나무 같은 DIY데크 바닥재를 추천하며 이런 인테리어는 2021년에도 꾸준히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 베란다를 홈카페로 꾸민 LG하우시스 숨 쉬는 안심 공간.


HOW TO
집의 응용 레이어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


202012_68_6.jpg

1 가족과 함께 방구석 콘서트 즐기기
내 집 안방 1열에서 콘서트, 연주회, 패션쇼를 즐기는 방구석 콘서트가 자주 열리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준비한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은 시대를 앞서간 언택트 공연으로 평가받았다. 이제 집은 공연장도 되고 쇼핑센터도 된다. 실시간 상품을 소개하고 진행자와 시청자가 의견을 교환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이 홈쇼핑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전 세계 팬들을 위한 온라인 콘서트를 연 방탄소년단. 



202012_68_7.jpg

2 베란다 확장 말고 재탄생시키기
집의 기능이 다양화되면서 아파트의 평면도도 변하고 있다. 발코니 확장이 주를 이뤘던 흐름이 이제는 베란다를 재탄생시켜 홈캠핑이나 홈카페, 아이들의 새로운 놀이공간과 홈오피스 등으로 다양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새로운 알파룸을 원한다면 베란다를 눈여겨보자. + 쿠션 바닥재, 기능성 벽타일 등으로 아이에게 안전하게 꾸민 LG하우시스 베란다 놀이터. 
 



202012_68_8.jpg

 
3 피부관리숍 말고 홈뷰티 케어하기
헤어숍은 물론 피부관리숍 등의 방문을 자제하면서 헤어스타일링기나 뷰티 디바이스와 같은 홈뷰티 아이템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최근 뷰티족들은 집에서 셀프 염색을 하고,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헤어스타일링기로 관리한다. 또 장기간 마스크 사용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관리하는 가정용 LED 마스크와 목주름 관리기, 다리 마사지기 등의 발전으로 뷰티숍을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손쉽게 피부 관리와 마사지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혼자서도 다양한 헤어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는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202012_68_9.jpg

4 스마트 홈트 즐기기
홈트레이닝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러닝머신, 스테퍼, 덤벨부터 필라테스와 요가 용품까지 더 다양한 홈트 기구들이 등장했다. 유명 홈트의 유투브를 보면서 동작을 따라 하기도 하며, 더 나아가 동작 인식 기반 기술과 AI 코칭 시스템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을 즐길 수 있게 되면서 스마트 홈 시장이 활짝 열렸다.+ 노를 젓는 동작으로 전신 운동이 가능한 바디엑스 아쿠아 로잉머신 QR3. 



202012_68_10.jpg

5 우리 집만의 알파룸 만들기
옷장이나 물건들로 가득했던 창고 방을 말끔히 정리하고 홈시어터가 있는 언터테인먼트룸, 티룸, 취미방 등 집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알파룸으로 변신시키자. 이제 집콕 라이프는 그저 견디는 것이 아닌, 어떻게 무엇을 하며 즐기는지가 삶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됐다. + 감각적인 디자인과 풍성한 사운드로 뮤직룸에 제격인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A9.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