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서적 〈트렌드 코리아 2021〉(미래의 창)
사진 그림닷컴(www.gurim.com), 다이슨(www.dyson.co.kr), 밀레(www.miele.co.kr), 바디엑스(www.bodyx.co.kr), 뱅앤올룹슨(www.bang-olufsen.com/ko), 삼성전자(www.samsung.com), 이건(www.eagon.com), 이브자리(company.evezary.co.kr), 코웨이(www.coway.co.kr), 프론티어갤러리(www.frontiergalerie.com), LG프라엘(www.lge.co.kr), LG하우시스(www.lghausys.co.kr)
 
PART1
집의 기본 기능이 강화되다

Foundation Layer
2021 레이어드 홈의 기본 레이어는 어떻게 프리미엄화가 될지 각 분야 전문가들에게 물었다. 트렌드를 파악하고 집의 기능을 강화하는 방법들을 실천해보자.
 


202012_66_2.jpg


송현주(코웨이 상품개발센터장)
“2021년 역시 위생 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건조한 겨울철과 맞물려 집안 공기의 질을 관리하는 가습공기청정기가 큰 주목을 받고있죠. 그동안 문제가 되어왔던 수조 내부 물고임을 방지해 대장균을 99.99% 감소시키는 기능으로 위생 가전에 혁신을 이룬 점이 인기 요인입니다. 이외에도 언택트 시대에 맞춰 자기 관리를 원하는 고객에게 필터를 집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로 소비자의 안전 기능까지 모두 강화했습니다.” + 대장균을 99.99% 감소시켜주는 특허기술 ‘워터락’을 적용한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202012_66_3.jpg


이수연(프론티어갤러리 대표)
“최근 집의 기본 기능이 프리미엄화되면서 그림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했습니다. 공용 공간인 거실 벽에만 큰 그림을 걸어두었던 과거와 달리 침실, 서재 등 지극히 개인 공간까지 그림의 영역이 확대됐고 그림의 취향 역시 다양해졌습니다. 그동안 유행하는 유명 작가의 작품을 선호했다면, 최근에는 스웨덴의 추상화가 힐마 아프 클린트, 자신의 아픔을 치유의 예술로 표출하는 프랑스 작가 니키 드 생팔처럼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의 작품들이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 프론티어갤러리의 스웨덴 추상화가 힐마 아프 클린트 ‘The Ten Largest Youth 1907’.
 


202012_66_4.jpg


황숭연(이브자리 디자인연구소 팀장)
 
“집에 있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호텔 같은 집’을 선호하는 취향이 높아졌습니다. 그중 프리미엄 호텔식 베딩은 폭넓은 연령층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호텔식 베딩은 몸을 편안하게 감싸는 부드러운 촉감, 고품질의 구스, 미니멀한 디자인 이 세 가지의 특징이 있습니다. 침실은 침구만 바꿔도 변화를 줄 수 있는 공간입니다. 프리미엄 호텔식 침구로 우리 집을 럭셔리한 휴식처로 만들어보세요.” + 면 60수 새틴 소재로 감촉이 부드럽고 내구성이 강한 이브자리 더스티치.
 


202012_66_5.jpg


정은하(LG하우시스 책임)
“ 2021년은 단순한 가구 교체를 넘어 가족의 안전과 건강까지 생각한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로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무엇보다 환경을 고려한 ‘착한 소비’가 떠오르면서 인테리어 자재 역시 인증마크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인조대리석은 재활용 원자재 사용을 인정받아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 벽지는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에서 1등급을 획득한 제품이 큰 주목을 끌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추세가 지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글로벌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LG하우시스 인조대리석.
 


202012_66_6.jpg


정지영(밀레코리아 부장)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요즘, 로봇청소기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강력한 흡입력은 물론 카메라와 적외선 센서가 공간을 3차원으로 인식해 집안 구석구석 알아서 청소하는 기능이 강화됐습니다. 오토모드, 스폿모드, 터보모드 등 상황이나 공간에 따라 선택 가능한 자동 모드가 다양해진 점도 특징입니다.” + 강력한 흡입력을 제공하며 카메라와 적외선 센서로 공간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청소하는 밀레 로봇청소기 RX2.
 

HOW TO
집의 기본 레이어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
 


202012_66_7.jpg


1 취향 저격, 공간별 그림으로 갤러리 하우스 만들기
인테리어에 자신의 취향을 접목시키고 싶다면 그림을 활용해보자. 그림은 최근 유행하는 또는 남들이 좋다는 그림보다는 거실, 침실, 서재 등 우리 집 각 공간에서 즐기고자 하는 메인 테마를 정해 그 공간에 어울리는 그림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픈갤러리, 블루캔버스 등과 같은 렌털 서비스 업체를 이용해 자주 그림을 바꿔주는 것도 좋은 방법. + 그림닷컴 작가 캐리 슈미트의 ‘나이트 가든(Night Garden)’.
 


202012_66_8.jpg


2 인테리어, 디자인과 친환경 자재까지 꼼꼼히 체크하기
먹을거리를 넘어서 몸과 직접 닿는 바닥재부터 벽지, 창호, 단열재 등 집안의 안전을 책임지는 인테리어 자재까지 꼼꼼하게 친환경 인증 마크를 확인하자. 인체에 해로운 성분은 없는지, 믿을 수 있는 기관에서 인증을 받았는지, 환경을 훼손하지는 않는지 등을 자세히 체크하고 고르자. +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한 LG지인 벽지 테라피.
 


202012_66_9.jpg


3 프리미엄 호텔식 침구로 집캉스 즐기기
프리미엄 호텔식 침구로 집캉스를 즐겨보자. 부드러운 촉감과 화이트 컬러의 미니멀한 디자인의 침구를 고르면 최고의 숙면은 물론 편안하고 감각적인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고급 호텔에서 즐길 수 있는 전동식 커튼이나 블라인드 시스템을 설치하면 더욱 아늑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 시베리아산 구스 충전물로 다운 볼이 크고 공기 함유량이 높아 보온성이 우수한 이브자리 더블쉴드구스.
 


202012_66_10.jpg


4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생각한 위생 가전 사용하기
집은 그 어느 곳보다 안전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위생 가전은 필수다.  겨울철 건조함까지 모두 해결하는 가습공기청정기와 위생, 안전, 편리함, 초소형 사이즈 등에서 모두 혁신을 이룬 스마트한 정수기, 그리고 옷을 깔끔하게 살균하는 스타일러 등이 대표적이다. + 초소형, 저소음, 스마트, 위생 모두 혁신을 이룬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202012_66_11.jpg

 
5 집안일 돕는 로봇 집사와 생활하기
가정용 로봇이 점차 집안일을 돕는 집사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20년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인 CES에서 큰 화제를 불러모은 삼성의 볼리는 테니스 공 크기의 홈 IoT 로봇으로 사용자 명령에 따라 집안의 가전제품들과 연동해 TV를 켜고 로봇청소기에게 청소를 시키는 등 다양한 홈케어 기능을 수행해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머지않아 가정용 로봇이 집안일을 대신하는 가족의 동반자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공 모양의 홈 IoT 로봇 삼성전자 볼리.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