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끝이 날지 모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잘 이겨내기 위해서는 이에 맞춘 집의 변화가 꼭 필요하다.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유용한 팁을 전한다.
본문이미지

공간을 변화시키는 ‘한 폭 커튼’
드롭드롭드롭
www.drpdrpdrp.com
 
그래픽 라이프스타일의 디자인 브랜드로 SNS에서 ‘한 폭 커튼’으로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감각적인 그래픽이 돋보이는 한 폭 커튼을 창에 달면 햇살과 바람이 패턴을 통과하면서 마치 커다란 무드 등의 효과를 준다. 봉집형으로 제작돼 커튼 봉을 끼워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거실 창이 큰 경우 기본 커튼 위에 한쪽 또는 양쪽으로 그래픽디자인의 한 폭 커튼을 달면 공간에 확실한 포인트가 된다. 파티션처럼 활용해 복도, 주방 입구, 보조 주방, 다용도실, 옷방 등을 가려주면 공간을 분할하는 역할도 한다. 작은 창에도 사이즈와 관계없이 한 폭 커튼을 달면 바닥까지 내려와 스타일리시한 공간이 완성되며 테이블 웨어로도 활용 가능해 실용적이다.
 
본문이미지

국내 최초의 인테리어 자재 도서관!
콩크
www.concseoul.com
 
전문 디자이너는 물론 초보자들을 위해 자재의 정보를 한데 모아놓은 인테리어 도서관이다. 디자이너를 위한 공유 샘플실을 마련해놓은 이곳은 목재, 유리, 석조, 타일, 아크릴, 폴리카보네이트, 벽지, 페인트는 물론 조경용 자갈과 고급 카펫 원단 등 건축·인테리어에 필요한 모든 자재의 샘플을 한자리에서 직접 만져보며 비교해볼 수 있는 쇼룸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멤버십제로 운영되며 자재마다 붙어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자재를 취급하는 업체와 정보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재 판매는 하고 있지 않지만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와 자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본문이미지

한 점의 그림이 주는 예술적인 힘!
그림닷컴
www.gurim.com 
 
공간을 감각적으로 스타일링하는 필수 아이템인 의자, 조명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그림이다. 이곳은 3만여 작품을 제작에서 1:1 컨설팅, 액자 맞춤과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국내 최대의 그림 전문 쇼핑몰이다. 빈센트 반 고흐, 구스타프 클림트, 클로드 모네 등 명화에서부터 민화, 추상화, 정물화, 팝아트, 사진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시공 사례까지 참고할 수 있고 그림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소개해 초보자라도 기본적인 미술 정보를 익히기 좋다.    
 
본문이미지

셀프 페인팅에 관한 모든 것!
던-에드워드
www.jeswood.com
 
셀프 페인팅에 필요한 모든 자재를 갖추고 있는 곳이다. 2,000여 종의 색상표를 통해 컬러를 직접 고를 수 있고 원하는 컬러를 조색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초보자를 위해 가구, 벽지, 문 등 페인팅을 할 공간과 종류별 기초 페인팅 가이드와 시공 상담 및 전문 시공자 연결, 그리고 국내 유일의 전문화된 페인팅 아카데미 등 페인팅에 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본문이미지

고급 인테리어 마감재의 토털 솔루션
유앤어스
www.youandus.co.kr 
 
명품 수입 패브릭을 시작으로 카페, 벽 패널, 바닥재 등 영역을 넓혀가며 각국의 프리미엄 인테리어 마감재를 선보이는 곳이다. 공간을 채우는 모든 것을 제공한다는 것이 모토라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는 재료 공부를 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본문이미지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가 한자리에
한샘넥서스
www.nexus-official.com
 
국내 유일의 토털 원스톱 홈 인테리어 갤러리다. 총 3300㎡(약 998평), 지하 2층 지상 6층 규모에 16개의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를 선보인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은 이탈리아 부엌 가구 다다(DaDa)가 조르지오 아르마니와 협력해 만든 ‘아르마니 다다 주방 패키지’가 있으며 2층 ‘리얼하우스’는 건축가 배대용의 설계로 80평형대 펜트하우스를 그대로 재현한 곳이다. 3층은 스페인 왕실에 납품한 세라믹 타일 제품과 천연 원목 플로링 등 명품 건자재 아이템이 전시돼 있다. 4층은 최고급 수전과 도기들로 구성된 다채로운 욕실 공간들을 체험할 수 있고, 5층은 명품 홈 인테리어의 디테일을 살리는 패브릭, 카펫, 조명이 준비돼 있다.
 
본문이미지

3만여 개의 인테리어 자재가 가득
KCC 홈씨씨인테리어
www.homecc.co.kr
 
한꺼번에 많은 자재를 구매할 수 없는 부분 수리를 해야 할 때 방문하면 좋은 곳이다. 목재와 공구 등 인테리어 관련 기본 제품부터 접착제, 철물, 페인트, 전기, 조명기구, 욕실 자재, 타일, 바닥재, 벽지, 인테리어 소품, 가구, 창호와 마감재를 비롯해 블라인드와 커튼까지 약 3만 점 이상의 각종 인테리어 자재가 마련돼 있다. 인천점 대형매장 안에는 DIY족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DIY 전용 대형공방과 DIY 강좌도 열린다. 원하는 크기로 목재를 절단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인테리어 콘셉트부터 자재 및 가구, 빌트인 가전의 선택, 시공 주문 등 모든 것을 매장 내에서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