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시크하게 때로는 큐트하게 단발머리의 매력은 무한대다.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하고 싶다면 단발머리 스타일로 스타일링 해보자.
 #중단발 #러블리 
한지현 
 

202109_130_1.jpg

 
달걀형의 얼굴과 긴 목선이 돋보이는 한지현은 SBS <펜트하우스> 시즌 2에서 시크하면서 도도한 중단발로 변신해 큰 화제를 모았다. 그녀는 앞머리를 넘기거나 가르마의 위치를 달리해 다양한 이미지 연출을 시도하며 또한 묶음, 반 묶음 헤어로 넓은 스펙트럼의 중단발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다.
 
+ jihyuns’s tip 
한지현의 헤어스타일링을 따라 하고 싶다면 자유롭게 묶음 머리가 가능한 중단발의 길이를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또한 앞머리를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게 약간만 빼내어 자른다. 한지현처럼 앞머리를 사이드 뱅처럼 넘기거나 몇 가닥만 빼내어 약간의 컬만 넣어도 감각적인 헤어를 완성할 수 있으며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도 있다.
 
 
 #칼단발 #내추럴시크 
이현이
 

202109_130_2.jpg

 
이현이는 평소 자신의 SNS를 통해 패션, 뷰티, 육아, 리빙 등 센스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자주 공유하며 인플루언서로도 활약하고 있다. 또한 그녀는 시크한 칼단발의 정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작은 얼굴과 갸름한 얼굴형으로 어떤 스타일이든 독보적인 개성으로 소화해내고 있다.
 
+ hyunyi’s tip 
이현이의 단발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헤어 라인과 턱 끝까지 똑 떨어지는 길이가 시크하면서도 내추럴하기까지 하다. 머리를 한쪽 귀만 넘겨 고정해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하기도 하고 두 쪽 귀를 모두 넘겨 세련되고 도시적인 느낌을 내기도 한다. 색다른 변화나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는 다양한 스타일의 모자를 활용한다.
 
 
 #숏단발 #페미닌무드 
김나영 
 

202109_130_3.jpg

 
화려한 패션 센스로 사랑받는 방송인 김나영의 SNS 스타일은 늘 화제다. 그중에서도 김나영의 헤어스타일을 눈여겨보자. 앞머리가 없는 허쉬컷의 짧은 단발로 깔끔하면서도 페미닌한 이미지를 원한다면 더욱 추천한다.
 
+ nayoung’s tip 
김나영의 숏 단발은 인위적으로 옆 볼륨을 살리기보다는 오히려 본연 그대로의 차분함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다. 가르마는 6:4 또는 7:3으로 타주는 것이 매력적이며 얼굴이 더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더 격식 있고 시크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서 헤어 오일이나 에센스를 앞머리에 살짝 발라 웨트 헤어에 도전하는 것도 방법. 또한 김나영은 헤어 액세서리를 활용하거나 양옆 머리를 위로 묶어 유니크하고 발랄한 패셔니스타의 모습을 보여준다.
 
 
 #레이어드허쉬컷 #내추럴보이시 
함은정
 

202109_130_4.jpg

 
과거 ‘단발 돌’이라 불리던 티아라 은정은 최근 롱 헤어에서 단발 스타일을 다시 선보이며 변함없는 아이돌 미모를 과시했다. 은정의 단발은 보이시하면서 시원한 느낌의 레이어드 커트로, 얼굴형을 더욱 갸름해 보이게 하며 무심하게 손질한 모습이 멋스러움을 자아낸다.
 
+ eunjung’s tip 
은정처럼 내추럴한 레이어드 커트 단발은 드라이나 고데기로 스타일링을 해주지 않으면 자칫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머리카락 뿌리 쪽에 볼륨을 넣는 것이 포인트. 머리를 감은 후 고개를 숙여 반대로 말리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러운 볼륨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머리끝에 C컬을 넣어주면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고 곱슬머리의 경우 차분한 느낌을 위해 볼륨 매직 등의 스타일링도 추천한다.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An error occurred on the server when processing the URL. Please contact the system administrator.

If you are the system administrator please click here to find out more about this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