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운동 트렌드는 ‘오래도록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다. <여성조선>은 필라테스 전문가 박세아 슈에뜨 필라테스 원장과 함께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는 데 좋은 홈 필라테스 동작을 소개한다. 박세아의 홈 필라테스 열세 번째는 덤벨이나 생수병을 활용해 탄탄한 팔라인을 만드는 운동이다.

의상 룰루레몬(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02-6203-0199)
선선한 바람이 부는 계절이 왔다. 도쿄올림픽, 휴가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었던 여름이 지나고 어느덧 가을의 문턱에 들어섰다. 수확의 계절인 가을에는 올 한 해 다짐했던 계획들이 잘 실천되고 있는지 돌아보기 좋은 때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해 세웠던 계획을 실천하지 못했더라도 남아 있는 시간을 알차게 보내면 한 해를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다.
 
 
정해진 계획을 규칙적으로 지키다가 잠시 정체하는 때가 바로 연휴다. 9월 하반기에는 주말을 포함해 5일간 추석 연휴가 이어진다.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고칼로리 명절 음식을 먹다 보면 운동을 다짐했던 마음이 눈 녹듯 사라질 수 있다.
 
연휴 기간 동안 휴식도 좋지만 잠깐 짬을 내 나와의 약속을 지키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 시간에는 집에서 맨몸으로 할 수 있는 팔 운동을 소개한다. 가벼운 덤벨이나 500㎖ 정도의 생수병을 활용하면 더 탄탄한 팔 라인을 만들 수 있다. 덤벨이나 물병으로 운동을 할 때 손목이 꺾이지 않아야 하며 손목, 팔꿈치, 어깨에 통증이 느껴질 경우 즉시 중단해야 한다.

 


 

202109_318_1.jpg

 
1 양팔 들어올리기
 
① 두 팔을 옆으로 나란히 곧게 펼친다. 
② 호흡은 코로 들이마시고 입으로 내쉬며 손목이 꺾이지 않도록 두 팔을 수평으로 만든다. 
③ 다시 호흡을 마시며 준비 자세로 돌아온다. 빠르게 동작을 50번씩 2세트 반복한다.
 

202109_318_2.jpg

 
2 양팔 벌려 원 그리기
 
① 두 팔을 옆으로 나란히 곧게 펼친다. 
② 속도에 맞춰 호흡해주며 두 팔을 바깥 쪽으로 빠르게 원을 그린다. 동작을 50번씩 2세트 반복한다. 
③ 두팔을 안 쪽 방향으로 빠르게 원을 그린다. 동작을 50번씩 2세트 반복하다.
 

202109_318_3.jpg

 
3 앞으로 나란히 양팔 크로스 
 
① 두 팔을 앞으로 나란히 곧게 펴준다.
② 속도에 맞춰 호흡해주며 곧게 뻗은 양팔을 위아래로 번갈아가며 빠르게 교차한다. 동작을 50번씩 2세트 반복한다.
 


202109_318_4.jpg

 
4 앞으로 나란히 원 그리기
 
① 두 팔을 앞으로 나란히 곧게 펴준다. 
② 속도에 맞춰 호흡하면서 두 팔을 바깥 방향으로 빠르게 원을 그린다. 동작을 50번씩 2세트 반복한다. 
③ 방향을 바꿔 두 팔의 안쪽 방향으로 빠르게 원을 그린다. 동작을 50번씩 2세트 반복한다.

 


 

202108_140_5.jpg

박세아 원장은… 
제과제빵학과를 졸업하고 제빵사로 일하던 중 직업의 영향으로 체형이 틀어지고 만성 통증을 앓았다. 재활을 하려고 시작한 필라테스로 몸이 편안해지는 경험을 한 뒤 제빵사에서 필라테스 강사로 직업을 바꿨다. 현재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서 슈에뜨 필라테스를 운영하며 체형 변화와 통증으로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신체를 바르게 하는 법을 알리고 있다. 인스타그램 @chouettepilates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