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하고 탄탄한 몸매 뒤에 가려진 스타들의 숨은 노력. 그들의 SNS에서 다이어트 방법을 파헤쳐봤다.

202108_139_1.jpg

전효성 

#단기다이어트 #급찐급빠
 
 
HOW TO EAT 최근 라디오 DJ로 활약하며 많은 사랑을 받는 전효성은 급하게 잡힌 촬영 일정을 위해 단기간 찐 살을 3일 안에 빼는 방법을 공개했다. 이를 위해서 식단의 양을 혹독하게 줄이되 물을 많이 섭취하기를 당부했다. 평소에 2ℓ 정도를 마신다는 전효성은 급하게 살을 빼야 할 때는 3ℓ 이상을 마신다고.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운동 후 단백질 파우더에 아몬드 우유를 섞어 마신다. 중간 중간 허기가 질 때는 견과류와 프로틴 초코볼을 섭취하고 끼니는 드레싱을 제외한 샐러드로 대체한다. 이때 부족한 영양소는 영양제로 꼭 보충해야 하며 다이어트 식단이 끝난 4일 차에는 고염식을 피해 요요가 오지 않도록 주의한다.
 
HOW TO EXERCISE 단기간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반드시 수반돼야 하는 것은 꾸준한 운동이다. 전효성은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근력운동인 필라테스로 칼로리를 소비하고 스케줄을 마친 저녁 시간대에는 테니스로 유산소운동을 병행한다. 하지만 혹독하게 식단을 조절하는 만큼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이 방법은 3일 이상 지속하지 않기를 당부한다.
 

202108_139_2.jpg

장영란 

#삼시세끼단백질 #계단오르기
 
 
HOW TO EAT 지난 5월 다이어트를 선언한 방송인 장영란이 한 달 만에 60kg대의 몸무게를 56.6kg까지 감량한 모습으로 보디프로필에 도전해 화제를 모았다. 장영란이 공개한 식단은 이렇다. 하루에 4ℓ의 물을 마시면서 삼시 세끼를 다 먹는다. 이때 채소, 당근, 오이, 토마토, 삶은 달걀, 삶은 오징어, 두부, 닭가슴살 등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술은 절대 먹지 않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로 다채롭게 바꿔가며 구성하기를 추천했다.
 
HOW TO EXERCISE 장영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계단을 무려 20층이나 오른 인증샷을 공개하며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지 않으리”라는 해시태그와 “일분일초 소중히. 오늘도 꽉 차게 썼다”라는 글을 덧붙였다. 코로나로 말미암아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어차피 올라가야 할 계단을 유산소운동으로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