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신에 찬 목소리와 또렷한 눈매의 배우 ‘왕빛나’. 그녀와 함께한 빛나는 순간들.

스타일링 박상윤
어시스턴트 민혜선
헤어 서언미(보보리스 원장)
메이크업 손희정(보보리스 원장)

제품 패션) 골든듀(02-511-1250), 로맨시크(1644-1787), 배리(0507-1350-0230), 손정완(02-310-1385),
슈츠(1588-6271), 에센셜(02-3438-6287) 뷰티) 네케르·포슐라(02-6956-6338), 뉴오리진(1670-6527)
202108_092_1.jpg
핑크 로고 톱은 배리. 데님 팬츠는 로맨시크. 빅 이어링은 골든듀.

 

202108_092_2.jpg

 

202108_092_3.jpg
스퀘어 네크라인 점프슈트는 손정완.

 

202108_092_4.jpg
플라워 블라우스와 비비드 팬츠는 모두 에센셜.

 

요즘 어떻게 지내세요? 지금 드라마 촬영과 들어갈 작품 대본과 관련된 책들을 보고 있어요. 완전히 오프하는 날에는 집에서 골프 유튜브도 보고 온라인 쇼핑몰을 보면서 쉬어요. 코로나 전에는 백화점과 마트 등 몰에 가서 층층마다 또 칸마다 다 하나씩 보고 구경하는 것을 좋아했어요. 호기심이 많은 편이라 뭐든 꼼꼼하게 구경하는 것을 좋아해요.
 
데뷔 20년 차에요.데뷔 이래로 20년 동안 오래 쉬어본 적 없어요. 그럴 수 있던 이유는 방송 관계자분들께서 꾸준히 저를 찾아주시는 것도 있지만, 가장 큰 것은 제가 특별히 싫어하는 게 없다는 거예요. ‘주인공이 아니라서 싫고, 몇 신 나오지 않아서 싫고’ 이런 마인드를 갖고 있지 않아요. 요청 들어온 역할은 대체로 거절하지 않는 편이에요.(웃음) 제게 들어온 역할 하나하나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죠. 그러다 보니 함께 일해 본 분들이 다시 찾아주시는 편이어요. 또 저는 데뷔 이후 제가 한 번도 스타라고 생각해 본 적이 없어요. 눈에 띄게 큰 역할은 없었지만, 그렇다고 대중에게 외면 받았던 적도 없는 것 같아요. 제가 추구하는 삶의 방식과 일을 대하는 태도가 같아요. 잔잔하게 흐르는 강물 같은 거죠. 억지로 하는 것 말고요. 

드라마에서 멋진 커리어우먼으로 자주 등장하는데, 우아한 패션도 항상 화제가 되고요.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은 편인가요? 저는 패션에 관심이 많아요. 요즘 핫한 패션도 다 입어보고 싶어 하고 유행하지 않는 것도 관심이 아예 없지 않아요. 두루두루 관심이 많은 편이에요. 제 호기심 많은 성격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부분이죠. 

 
의상은 캐릭터를 표현하는 수단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드라마 속 매번 바뀌는 트렌디한 패션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노하우가 있나요? 제 얼굴이 화려하고 차갑게 생긴 편이라서 과한 패턴과 컬러는 선택하지 않으려고 해요. 그래서 빈티지 디테일이 센 것이나 눈에 띄는 데님은 선호하지 않아요. 주로 미니멀한 스타일을 좋아해요. 메이크업도 마찬가지에요. 인상이 또렷한 편이라 조금만 짙은 메이크업을 해도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다는 생각에 그 흔한 아이라인 반영구 시술도 받지 않았어요.(웃음) 평소에 거의 화장을 하지 않아요. 립 정도만 바르고 뷰러로 속눈썹을 살짝 올리는 정도만 해요. 

오늘 화보는 경쾌한 느낌의 의상을 콘셉트로 했어요. 가볍고 에너제틱한 분위기도 정말 잘 어울려요. 캐주얼 스타일도 즐겨 입어요. 말씀드린 대로 과한 패턴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평소에 도전하지 않는 헤어, 메이크업, 의상 스타일을 시도해보고 즐길 수 있는 이런 화보 촬영 현장을 통해 한껏 누리는 편이죠. 

사극부터 뷰티 화보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하려면 건강한 몸매 관리는 필수일 것 같아요. 예능에서 특히 ‘빵’을 좋아하는 모습을 봤는데, 평소 먹는 것을 즐기는 편인가요? 저는 평소 먹는 것을 가리지 않아요. 정말 다 먹어요.(웃음) 대신 제가 느끼기에도 ‘어? 이건 아닌데’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옷이 갑자기 작게 느껴질 때는 집중 관리를 하죠. 그렇다고 막 굶고 그러는 것은 못하고요. 가장 먼저 밀가루와 당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을 끊고 기름기 있는 음식을 제외하고 먹어요. 맨 밥에 구운 김과 김치를 반찬으로 양은 줄이지 않고 먹어요. 평소에 국수와 빵 등 워낙 밀가루를 즐겨 먹어 그런지 이 세 개만 일주일 동안 줄여도 바로 몸이 가벼워지더라고요.

그럼 먹고 싶은 것을 먹고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이 있나요? 생활 속 습관 자체가 부지런한 것 같아요. 저는 몰랐는데 친구들과 여행 가서도 계속 움직여서 친구들이 ‘그만 좀 움직여’라고 말하더라고요.(웃음) 가만히 있지 못하는 성격인 것 같아요. 여행을 가서도 쉬고 누워 있기보다 청소도 틈틈이 하면서 계속 몸을 움직이는 편이에요. 어떻게 보면 제가 몸매 관리를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에너지를 소모하면서 저절로 관리가 되고 있는 것 같아요. 

골프 하는 모습을 SNS에서 봤어요. 지금 제일 좋아하는 것이 골프예요. 일이 없는 날은 거의 골프장에 가고 프로그램도 즐겨 보고요. 골프는 너무 어려워요. 극복이 안 될 정도로요. 그런데 그게 바로 골프의 매력 같아요. 저는 연기도 어려운 캐릭터에 도전하고 극복할 때 희열을 크게 느끼는데, 제게 골프도 그럴 것 같아요. 어려운 것을 해냈을 때의 기쁨이 큰데, 골프에서는 아직 그 쾌감을 제대로 느껴보지 못했어요.(웃음) 사실 골프는 매일 할 때마다 새로워요. 같이 하는 멤버마다 다르고, 날씨와 장소마다 달라서 지루할 틈이 없죠. 헬스클럽에서 매일 똑같은 루틴으로 하는 러닝머신 위의 운동과는 완전히 다른 매력이 있죠. 늘 새로워 매번 도전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야외 운동 시 피부 관리를 느슨히 할 수 없을 것 같은데, 특별한 관리법이 있나요? 여름에는 마스크팩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되도록 1일 1팩 하려고 해요. 골프 라운딩을 가는 날에는 선크림부터 선쿠션, 선팩트 등 자외선 차단제는 꼭 바르고 화장도 좀 두껍게 하고 나서죠. 그래도 타는 것은 어쩔 수 없어요.(웃음)

 
스트레스 해소법이 ‘잠’이라는 한 인터뷰 내용을 본 적이 있어요. 동안의 비결인 것 같아요.스스로 ‘쪽잠’의 대가라고 생각해요.(웃음) 저는 제가 필요할 때 틈틈이 잘 자요. 딱 20분만 자고 나가야지 하고 자면 알람을 맞추지 않아도 딱 그 시간에 깰 정도에요. 불면증이 뭔지 몰라요. 별일 없으면 항상 잠을 잘 자는 편이죠. 불 끄고 누우면 바로 잠드는 스타일이에요. 

동안의 비결로 숙면 말고 다른 것을 꼽는다면요? 잠들기 전에 따뜻한 물을 마신 뒤 홈 케어를 하고 자리에 누워요. 뷰티 디바이스도 잘 사용하고 마스크팩과 워시오프 타입 수면팩도 자주 하려고 해요. 팩 하는 동안에는 SNS에서 이것저것 둘러보면서 궁금한 것도 찾아보고 대중과 소통도 하면서 편안하게 하루를 마무리해요. 아침에 눈뜨면 공복에 유산균을 챙겨 먹으면서 하루를 여는 게 제 루틴이죠. 

마지막으로 인생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모든 인간관계부터 일, 여가를 대하는 저의 마인드, ‘삶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태도’가 인생에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살면서 안타깝거나 나쁜 일이 생기는 것은 막을 수 없어요. 다만, 그 안에서라도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잘 마무리해 좋은 영향을 받은 부분을 찾고 또 감사하려고 하죠. 부정적인 것은 빨리 털어버리는 게 좋아요. 누구를 만나도 장점을 먼저 찾아보려고 하고요. 그게 저 자신을 스스로 편안하게 하는 것 같아요.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당장 휴가를 즐기고 싶은데 안타깝게도 코로나 때문에 계획이 불분명해졌어요. 일단은 가을에 선보일 단막극 준비를 하면서 현재 하고 있는 홈쇼핑 패션 프로그램은 계속 진행 예정이에요. 대중과 소통하는 것을 정말 좋아하기에 어떻게 더 다가가고 같이할 수 있는지 고민 중이에요. 차근차근 하나씩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202108_092_5.jpg

 
1 포슐라 하이드라퍼스트 퍼밍 크림 초밀도 파워 콤플렉스가 외부 자극에 지친 피부를 보습부터 탄력, 피부결까지 케어하는 수분 탄력 크림. 50㎖, 9만2천원.
 
2 포슐라 하이드라퍼스트 퍼밍 선 플루이드 프로바이오틱스에 판테놀 성분을 더한 B5바이옴™ 특허 성분을 함유해 장시간 야외 활동에 지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선 플루이드. 50㎖, 6만8천원.
 
3 네케르 컬러 스웨이드 립 라커 립 스킨 필링 기술로 입술 굴곡을 채우는 부드러운 블러링 효과로 입체적으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래커. 5g 1만8천원.
 
4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여성 질 유산균 질과 장 건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UREX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함유한 유산균. 60일분 8만5천원.
 
 
다양한 영상들을 <여성조선>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KakaoTalk_20210802_181741198_01.jpg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