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를 앞두고 자신이 원하는 보디라인을 만들기 위한 ‘한 부위별 다이어트 챌린지’가 트렌드로 확장되고 있다.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실천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활 루틴에 맞는 운동법으로 건강한 습관까지 만들 수 있어서 좋다.
#3
부위별 다이어트 노하우

 


 

202102_158_1.jpg

 
1 부위별로 지방이 축적되는 이유
 
 
섭취하는 음식 칼로리에 비해 움직임이 없으면 지방이 축적된다. 이런 지방은 특히 운동량이 적은 부위에 쌓이기 쉬운데, 다른 곳에 비해 내가 그 부위를 상대적으로 덜 쓰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또 부종은 근육의 긴장 때문에 부산물이 갇히게 되면서 생긴다. 이렇게 순환이 안 되는 경우에는 림프마사지나 스트레칭을 통해서 부종을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준다.   
 
2 부위별 다이어트를 위한 생활습관
 
기본적으로 많이 걷고 움직이는 것을 추천한다. 집안일 등도 움직임을 잘 느끼면서 진행하면 훌륭한 운동이 될 수 있다. 많이 움직이고, 다이어트하고 싶은 부위의 근육을 많이 이용해주고, 공복시간을 늘리며 먹을 때는 건강한 음식을 충분히 먹어줄 것을 권장한다. 이때 탄수화물 비율은 좀 낮게, 단백질이나 지방의 비율은 좀 높게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 
 
3 부위별 다이어트를 할 때 조심해야 할 점
 
계획을 잘 짜고 잘 기록하면서 진행할 것을 권장한다. 최근 다양하고 참신하게 잘 개발되어 있는 앱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혼자서 기억에 의존해 진행하는 다이어트는 아무래도 실수가 많고 본인이 먹은 음식과 행동들에 대해 망각하거나 회피할 수 있는 확률이 많기 때문에 꼭 기록하면서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
 
+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앱 리스트 

202102_158_3.jpg

Interval Timer 
인터벌 운동과 세트 운동에 좋은 타이머. 간단하게 필요한 기능만 들어있어서 사용하기가 편하다. 
 

202102_158_4.jpg

다이어트신
다이어트 식단, 운동에 관한 다이어리 어플. 어떻게 다이어트할지 막막할 때 체계적으로 다이어트 계획을 도와준다.
 

202102_158_5.jpg

체중꼼짝마
다이어트와 체중 기록 어플. 꾸준한 기록을 돕기 위해 체중 기록 알람과 식단 기록 알람 기능을 제공한다.
 
 

202102_158_2.jpg

 
4 운동, 식단, 시술의 삼위일체
 
 
유어클리닉 서수진 원장은 운동할 때 기본적으로 그 부위의 근육을 충분히 이용하는 동작들을 하라고 조언한다. 무겁지 않은 무게의 웨이트를 하거나 아니면 맨손으로 중력을 이용해도 좋다. 근육을 발달시켜 그 부위의 지방을 빠르게 연소되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복부나 힙 같은 경우에 짧은 기간에 스스로 하는 운동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면 M스컬프 같은 근육을 강화시키는 시술 등을, 팔뚝, 등살, 허벅지 등은 지방용해주사술 등의 시술들을 함께 보조적으로 활용하면 좋다. 여기에 식단까지 같이 진행한다면 성공률 100%의 건강한 다이어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5 부위별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탄수화물 비율을 많이 줄이고 단순정제당과 같은 GI가 낮은 탄수화물은 꼭 피하도록 한다. 지방이나 단백질 비율을 높여 소위 최근 많이 언급되는 저탄고지 식이를 권장한다. 
 

202102_158_6.jpg

 
6 부위별 다이어트에 좋은 서플리먼트 
 
다이어트라는 것을 진행하는 자체가 음식을 몸에 조금만 넣겠다는 의지이고 부위별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도 다를 바 없다. 그 과정에서 몸이 정화되고 해독되는 과정을 느낄 수 있다. 충분한 영양제를 함께 복용해주면 이러한 효과들이 더 좋을 수 있다. 비타민 C 고용량 용법을 함께하면서 요오드 등의 해독을 크게 도와주는 영양제를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다.
 
7 부위별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시술
 
팔뚝 트리플칵테일(지방용해주사술), 프로슬리멜트(초음파지방파괴술)
복부 엠스컬프(자기장근육강화술), 트리플칵테일, 프로슬리멜트
허벅지&엉밑살 엠스컬프, 트리플칵테일, 프로슬리멜트
등살 트리플칵테일
 
 
Expert's Advice
 

202102_158_7.jpg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요요현상이 없도록 하려면 운동을 같이 병행해야 한다. 같은 체중이라도 살이 쪄 보이는 사람이 있고 날씬해 보이는 사람이 있는 것은 근육량의 차이다.”  ­ 
 
- 윤소연(리샤필라테스 & 자이로토닉 대표)
 

202102_158_8.jpg

“운동할 때 그 부위의 근육을 충분히 이용하는 동작들을 해준다. 근육을 발달시키고 그 부위의 지방을 빠르게 연소되도록 하고, 여기에 식단까지 같이 진행한다면 성공률 100%의 건강한 다이어트가 될 것이다.”  ­
 
- 서수진(유어클리닉 원장)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