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를 앞두고 자신이 원하는 보디라인을 만들기 위한 ‘한 부위별 다이어트 챌린지’가 트렌드로 확장되고 있다.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실천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활 루틴에 맞는 운동법으로 건강한 습관까지 만들 수 있어서 좋다.
#2 
부위별 운동법

 


 

202102_157_1.jpg

 
1 팔뚝살
팔뚝살 다이어트를 위한 팁
 
 
팔뚝살이 찌는 이유는 움직임이 적다 보니 지방 소모가 힘들어 찌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게다가 살과 부종의 구분도 쉽지 않다. 그러므로 평상시에 기지개를 많이 펴주고 걸을 때도 움직임을 많이 할 수 있도록 팔을 같이 움직여주면 좋다. 운동과 함께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겨드랑이를 두드려주거나 쓸어주면서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림프마사지를 해준다.
 
극세사 팔 다이어트 운동법 팔뚝살이 고민이라면 500㎖ 생수병을 양손에 들고 양팔에 힘을 주고 옆으로 뻗는다. 그다음에 생수병을 위아래로 흔들어준다. 위아래로 짧게 흔들고 잘 되면 위아래로 크게 흔든다. 물병의 입구가 다양한 방향으로 가도록 한 상태로 반복한다.
 
POINT 1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팔만 움직인다. 2복부에 힘을 주고 하면 더욱 좋다.
 
 

202102_157_2.jpg

 
2 뱃살
복부 다이어트를 위한 팁
 
복부 비만은 겉으로 잡히는 피하지방과 안쪽에 내장과 겉에 붙는 내장지방으로 나눠진다. 탄수화물, 알코올 섭취를 줄이고 폭식에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이 걷고 앉거나 걸을 때도 복부에 긴장감을 계속 주도록 한다. 또한 내장지방이 쌓이는 경우 성인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으니 유익균이 많이 생길 수 있도록 유산균 섭취를 해주면 좋다.     
 
개미허리 다이어트 운동법 상체가 올라오는 윗몸 일으키기도 좋지만, 서서 한쪽 다리를 앞으로 뻗으며 반대쪽 손이 발끝을 터치할 수 있도록 동작을 한다. 반대쪽과 교차하며 숨이 찰 정도로 동작을 반복하면 충분한 유산소운동이 된다. 
 
POINT 1 유연성이 없으면 무릎을 구부리고 진행한다. 2 복부에 힘주고 상체를 비틀면서 진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202102_157_3.jpg

 
3 허벅지 & 엉밑살
하체 다이어트를 위한 팁
 
리샤필라테스&자이로토닉 윤소연 대표는 오랫동안 책상에 앉아 있는 사람이나 너무 타이트한 옷을 입는 경우에도 순환이 안 되어 부종으로 연결될 수 있다고 말한다. 오랫동안 앉아 있을 경우 혈액순환이 되도록 다리를 털어내는 동작을 해줄 필요가 있다. 그리고 짝다리로 서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을 고쳐야 한다. 골반의 불균형을 일으켜 하체에 압력이 증가해서 허벅지에 살이 찌는 원인이 될 수 있다. 평상시에 계단을 많이 이용하고 빨리 걷기를 많이 해주고 자기 전에 종아리 마사지나 다리를 높은 곳에 올려놓는다.
 
스키니 다리 다이어트 운동법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위에 있는 다리는 길게 뻗어서 엉덩이 위치까지 들어본다. 반복 후 잘 되면 위에 있는 다리로 원을 그려보고 앞뒤로 왔다 갔다 해본다. 
 
POINT 1 상체가 흔들리지 않을 만큼만 한다. 2 골반은 고정하고 다리만 움직인다.
 
 

202102_157_4.jpg


4 등살
등살 다이어트를 위한 팁
 
등 근육은 잘 쓰지 않기 때문에 한번 살이 붙고 나면 빼기 어려운 부위다. 평상시에 가슴을 펴주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야식이나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조심하도록 한다.  
 
 
뒤태 미인 다이어트 운동법 등살이 고민이라면 엎드려 누운 상태에서 양팔을 차렷한 자세에서 양팔이 발목 쪽으로 보내지며 상체를 같이 들어올린다. 동작이 잘 되면 양팔을 옆으로, 만세 자세로 다양하게 포지션을 바꿔보며 진행한다. 
 
POINT 1 목과 허리가 너무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어깨를 들어올린다는 생각으로 한다. 2 복부에 힘을 준 상태로 동작을 한다.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