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종횡무진하며 활발한 활동을 해온 기상캐스터 출신 방송인 박은지. 지난 2018년 재미 교포와 결혼 후 LA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면서 갑자기 불어난 몸매로 고민하던 중 자신만의 노하우로 당당하고 날씬한 몸매를 되찾았다고 해서 그 비법을 직접 들어보았다.
급하게 찐 살은 급하게 빼는 게 관건
 
 
고3 수험생 시절에도 50kg대를 넘지 않았었다. 방송을 시작한 후에는 늘 생활 속 긴장감으로 절식이 생활이었다. 그러다 지난 2018년 지금의 남편을 만나 결혼 후 LA로 이사했다. 그리고 행복한 신혼에 젖어 급변하고 있는 자신을 잠시 보지 못했다. “늘 긴장한 일상을 살다가 방송도 잠시 접고, 한국이 아닌 미국에서 지내다 보니 모든 게 신세계더라고요. 특히 하루 세 끼를 다 챙겨 먹는 것과 모든 외식 메뉴가 짜고 달다 보니 3개월 만에 몸무게가 10kg이 찌더라고요.” 워낙 평소에도 싱겁게 먹는 게 일상이었기에 미국에서 먹는 한식마저도 염분이 높았다. 오랫동안 접하지 않았던 간의 신세계를 경험하게 된 것이다. 끼니 때마다 챙겨 먹는 미국의 디저트 문화도 급찐에 빼놓을 수 없는 이유 중 하나다. “갑자기 체중이 불다 보니 무릎에 무리가 오고 쉽게 피로해지는 걸 느끼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서 관리를 시작하게 됐어요. 더구나 미국에 와서 대학시절 전공인 패션디자인을 살려 제 브랜드 ‘이지파크’도 설립해 디자이너 겸 모델로 활동하다 보니 건강과 다이어트의 절실함이 느껴졌어요.” 3개월 사이에 10kg이 늘었다. “급하게 찐 살은 빨리 빼지 않으면 영원히 내 살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3개월이 지나면서 정신이 번뜩 들었어요.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생각이요. 무엇보다 몸속 디톡스가 절실했어요. 깨끗하게 속을 비운 뒤에 적절한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는 데 집중했어요.”
 
 
마시는 단백질 식단 
 
남편과 함께 마주보고 할 수 있는 저녁 식사를 제외하고 아침과 점심은 가벼운 단백질 셰이크로 대신했다. “포만감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단백질은 필수기 때문에 포기할 수 없었죠. 그리고 또 한 가지는 씹지 않는 메뉴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선택한 것이 셰이크였죠.” 단백질 파우더에 아보카도, 바나나, 견과류, 꿀 등을 넣어서 만든다. 몸에 필요한 단백질과 양질의 지방, 무엇보다 중요한 포만감까지 딱 채웠다. “아침과 점심에 단백질 셰이크로 가벼운 식사를 하는 것 외에 하루 물 1ℓ를 마시는 것도 빼놓지 않았어요. 특별한 식단이나 전문 관리를 받는 건 아니었지만 이런 습관을 통한 다이어트가 가장 확실하고 요요가 없거든요.” 급하게 찐 살이기에 좋은 식습관으로 바꾸기만 해도 부기가 빠지고 독소가 빠지면서 몸이 가벼워질 뿐만 아니라 피부가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지루하지 않은 홈트로 꾸준히
 
 
“필라테스는 일주일에 2회씩 꾸준히 하고 있어요. 일부러 아침 10시 수업을 신청해서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려고 해요.” 나이가 들수록 근력과 라인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필라테스는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빼놓지 않고 꾸준히 하고 있다. “미국은 요즘에 홈트 기계가 유행이에요. 그중에서 홈스피닝 기계 PELOTON을 매일 30분씩 하고 있어요. 실시간 강사와 함께 클래스를 듣는 기분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거든요.” 뭐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지루하거나 어려우면 쉽게 포기하게 된다. 운동은 특히 동기부여나 지루할 틈 없이 할 수 있는 게 중요하다. “작년에는 로잉머신을 구입해 전신 운동도 함께 하고 있는데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유산소 운동으로 강력 추천해요.” 
 
 
건강한 삶을 위한 다이어트
 
건강도, 아름다움도, 다이어트도 우선 부지런함이 되어야 한다. “저는 다이어트나 건강을 관리하는 일이 일상생활에서 부지런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일상 속에서 자신을 위해 부지런하게 생활하는 것은 몸뿐 아니라 정신도 건강해질 수 있거든요. 일종의 성취감과 자존감이 그런 곳에서 생겨난다고 생각해요. 결혼을 하고, 출산을 하고, 육아를 하면서 자신을 돌보기 쉽지 않은 게 사실이잖아요. 작은 생활 속 실천과 목표를 통해서 부지런하게 생활하면 기대 이상의 큰 행복감을 느낄 수 있어요. 또 한 가지는 비교하지 않는 것. 다이어트를 비롯한 모든 목표를 남과 비교해 자신을 비하하는 행동은 해서는 안 될 행동이라는 것도 꼭 공유하고 싶어요.”
 
 

202103_152_2.jpg

 
박은지의 생활 속 다이어트 루틴 
 
ROUTINE 1 
1주 2회 필라테스 
매일 아침 필라테스로 굳어 있는 몸을 깨우면서 하루를 시작한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만 몸을 유연하게 해주고 근력을 높여주는 데 좋아 여성들에게 강추한다. 
 
ROUTINE 2
하루 두 끼는 씹지 않는 식사
저녁을 남편과 일반식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아침 점심은 단백질 파우더로 대신해 씹지 않는 식사를 유지한다. 대신 포만감을 위해 아보카도나 바나나 등을 넣어 보충한다. 
 
ROUTINE 3
지루하지 않는 유산소 운동
트레이너와 함께 1대1로 운동하는 기분이 드는 홈트로 집에서 스피닝을 꾸준히 한다. 지루하지 않아 매일 할 수 있고 유산소 운동으로 제격이다. 

ROUTINE 4 
자존감 떨어뜨리지 않기 
생활 속 작은 실천을 목표로 세우고 꾸준히 도전한다. 다만, 남과 비교해 자신의 자존감을 하락시키는 일은 절대 금물이다.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