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킨케어 트렌드로 부상한 마이크로바이옴이 내년에도 꾸준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크로바이옴은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효능이 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올해 특히 뷰티 업계에서 뜨거운 주목을 받았던 성분이다. 마이크로바이옴이란, 우리 몸 속의 미생물과 유전정보를 뜻한다. 피부 속 유익균을 늘려 피부 표면의 마이크로바이옴 환경을 개선하면 피부 본연의 힘이 강화돼 외부 자극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는 효능이 입증돼 새로운 스킨케어 트렌드로 떠올랐다. 마이크로바이옴은 다양한 미생물 종류로 구성되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은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이 있다. 피부과 전문의 김홍석 원장은 "유산균을 피부에 바르게 되면 피부 면역이 강해지면서 피부 장벽이 튼튼해지고 외부 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EDITOR'S SUGGESTION 


[사진자료1] 센텔리안24 텐션-업 마이크로바이옴 앰플 外.jpg
(왼쪽부터) 센텔리안24 '텐션-업 마이크로바이옴 앰플',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 라인’ 3종,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파워풀 지니어스 세럼', AHC '프리미엄 EX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

 

#센텔리안24 '텐션-업 마이크로바이옴 앰플' 생생한 오렌지 컬러의 탄력 있는 바이옴볼을 히알루론산 솔루션이 안정적으로 감싸고 있는 신개념 앰플로, 사용 전 앰플을 흔들어 바이옴볼을 터뜨리면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바이옴볼은 형상 유지 테크놀로지가 적용돼 사용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동그란 형상으로 돌아오는 것이 특징이다.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 라인’ 3종 피부 유래 마이크로바이옴인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 성분을 함유해 피부 건강 균형을 맞춰주고 외부 환경으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저자극 순면 패드와 수분감이 가득한 수딩 앰플 카밍 크림' 등 3종으로 구성했다. 

#잇츠스킨 '파워 10 포뮬라 파워풀 지니어스 세럼' 72시간의 발효 공정을 통해 개발한 특허 성분인 바이옴지니어스5™와 파워풀 배리어™를 함유해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주름 및 미백 기능성 제품이다.

#AHC '프리미엄 EX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 순도 높은 프로바이오틱스 22.5억개와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성화시키는 프리바이오틱스 10종을 함유해 피부 밸런스를 되찾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유효성분을 특허받은 마이크로 리포좀 기술로 블루 바이옴 캡슐에 담아 피부 흡수력을 극대화했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