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불기 시작한 겨울철에는 근육이 쉽게 경직되고 혈액순환 능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체온을 높여주고 면역력을 키워주는 스파 관리가 도움이 된다. 최근 다채로운 형태로 출시되는 페이스&보디 스파 트리트먼트는 환절기 건조한 피부에 뛰어난 보습감과 영양감을 부여하면서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나 주목해볼 만하다. 소중한 나의 몸에 건강한 아름다움을 부여해줄 스파 케어에 관한 A to Z.

제품 달팡(02-772-3426), 맥스클리닉(1566-2945), 뷰디아니(1811-6939), 이솝(1800-1987), 조지앙 로르(02-556-0536), 크나이프(02-942-3791)
겨울철 스파 관리가 꼭 필요한 이유

춥고 건조한 겨울 날씨엔 우리 몸의 근육이 쉽게 경직되고 혈액순환이 저하되기 때문에 몸이 느끼는 스트레스와 피로감이 더해진다. 특히 우리 몸의 면역력은 체온이 1도만 떨어져도 30%씩 감소하기 때문에 보디 테라피 관리로 체온을 최대한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어깨 근육이 뭉치면 편두통이 오는 등 근육은 경직될수록 스트레스가 쌓이고 통증을 유발하며 피부는 노화가 촉진된다. 스파 관리는 근육을 효과적으로 이완하면서 피부 트러블을 해결하고 스트레스 관리에 긍정적인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몸과 마음에 건강한 균형 상태를 만들어준다.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면 호르몬과 보디 밸런스를 컨트롤하면서 몸속에 쌓인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다. 특히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근무하고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현대인의 경우에는 짧아진 근육을 스트레칭해주는 스파 테라피가 선택이 아닌 필수 요건이다.

2020 스파 관리 트렌드

최근 소비자들은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에 주안점을 둔 스파 트리트먼트를 많이 선택한다. 테라피스트의 프리미엄 테크닉은 물론 관리와 어울리는 음악과 공간, 향기, 사용 제품의 성분까지 모두 고려하며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들 또한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감각적인 스파 숍들을 계속해서 선보이는 중이다. 보디 관리의 경우 강한 압박을 주는 경락 스타일보다 오일 제품과 함께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하는 아로마 테라피나 스웨디시 마사지를 선호하는 편이며 페이스와 데콜테의 림프선을 자극해 얼굴 라인에 탄력을 주는 페이스 트리트먼트도 인기가 많다. 또 짧은 시간에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선택하기 때문에 얼굴과 몸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전신 케어도 인기가 많은데 디바이스 대신 손을 사용하는 수기 형태의 관리를 선호한다. 수기 관리는 오일을 이용해 손으로 직접 피부와 근육에 자극을 줘 혈액이나 림프 순환의 흐름을 촉진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신체의 모든 근육의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페이스 트리트먼트 vs 보디 트리트먼트?!

스파 트리트먼트는 아름다운 피부의 가장 중요한 기본 조건이 되는 보습과 피부결 관리에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꾸준히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성인의 경우 피부의 턴오버 주기(각질 탈락 주기)가 느리기 때문에 각질이 쌓이지 않도록 별도의 관리와 피부결 정돈을 도와주는 스파 트리트먼트가 필수다. 스파 관리에서 페이스와 보디 관리의 본질은 모두 같다.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 피부를 화사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것이다. 또 체온을 조절하고 땀을 배설해 전체적인 몸의 컨디션을 높여준다. 선택이 어렵다면 자신이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부위나 트러블을 우선적으로 개선하고 싶은 관리를 선택하면 된다.

페이스 트리트먼트 얼굴 살이 유독 도드라져 보이거나 잘 찌는 체질인 경우나 환절기 기온의 변화로 피부 장벽이 악화된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겨울철에는 각질층의 수분 함유량이 떨어지면서 피부에 수분과 유분이 부족해 쉽게 건조해진다. 이때 유·수분의 적절한 레이어링을 도와 밸런스를 맞춰주는 프로그램이 도움이 되며 피부 타입과 고민에 따라 유효한 성분의 제품을 사용해 효과적으로 관리하자.

보디 트리트먼트 장시간 컴퓨터·스마트폰 사용으로 몸이 뻐근하고 노폐물이 쌓여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보디 케어는 근육의 전체적인 긴장을 풀어줘 디톡스를 도와주고 면역력을 증가시켜 예민한 피부와 스트레스에 개선 효과를 준다. 그러나 페이스와 보디 피부의 상태는 늘 함께 연결돼 있으니 여건이 된다면 전신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

스파 관리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스파 트리트먼트는 눈에 띄게 체중 감소를 도와주는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받게 될 경우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고 부기를 감소시켜준다. 또 체온을 높여주기 때문에 지방이 잘 배출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살을 빼고 싶은 부위를 집중 관리해준다. 얼굴에 살이 잘 찌는 체질이거나 이중턱이 있는 경우엔 페이스 집중 트리트먼트를 받으면 어깨와 목, 두피, 얼굴 라인의 림프를 자극해 독소의 배출을 도와주고 피부의 안색을 개선할 수 있으며 얼굴에 다시 살이 찌거나 붓지 않도록 유지할 수 있다. 이때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는 성분의 식물성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다면 더욱 효과적이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스파 브랜드 제품


202011_102_2.jpg


달팡 8-플라워 넥타 에센셜 오일 엘릭시르
진귀한 8가지의 아로마 꽃 추출물과 항산화제, 오메가 3&6를 농축해 뛰어난 탄력 효과를 준다. 15㎖ 19만5천원.

202011_102_3.jpg


피몽쉐 바디워머 소프트
부드러운 온열감이 체온을 높이고 순환을 촉진해 셀룰라이트를 개선하고 운동 시너지 효과가 있으면서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 160㎖ 5만1천원.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여성조선>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