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7일 세상을 떠난 이현배의 친형인 이하늘이 김창열의 추모글에 욕설 댓글을 남겨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측근들은 이하늘이 슬픈 마음을 격하게 표현한 것이라며 억측 삼가를 당부했다.

kimchang.jpg

DJ DOC 이하늘의 친동생이자 45RPM 멤버 고(故) 이현배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충격을 준 가운데, 이하늘이 DJ DOC 멤버 김창열의 추모글에 욕설 댓글을 남긴 이유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현배의 사망 비보가 알려진 지난 4월 17일 저녁 김창열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현배와 함께 찍은 단체 사진을 게재하며 "R.I.P 친구야 하늘에서 더 행복하길 바래.."라고 추모글을 게재했다. 

 

그런데 김창열의 추모글에 이하늘이 "이 사진에도 지가 중심이네! 너가 죽인 거야. 개XX", "야이 XXXX", "악마XX"라는 욕설 댓글을 남기며 분노를 폭발시켰다. 김창열은 댓글 보기 기능을 닫았지만, 해당 댓글은 캡처돼 일파만파 된 후였다. 

 

네티즌들은 이현배의 죽음에 김창열이 연관이 있는 거 아니냐며 의심했지만, 이하늘 측근들에 따르면, 이하늘이 속상한 마음을 격하게 표현한 것이라고. 측근들은 이하늘이 제주도에 오기 전날에도 김창열과 저녁을 같이 먹었다며 억측을 삼가해 주길 당부했다. 

han.jpg

이현배, 제주 서귀포 자택서 사망 

이현배는 지난 4월 17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그는 이날 거주 중이던 제주도에서 사망했다. 사인은 심장마비로 추정되고 있으나, 정확한 사망 경위 등은 확인되지 않았다. 이현배의 사망 비보를 접한 친형 이하늘을 비롯해 절친인 DJ DOC 정재용 등은 오열한 것으로 알려졌다. 

 

1973년생인 이현배는 1990년대 후반 MC Zolla라는 래퍼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2005년 45RPM으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즐거운 생활', 'HIT POP', '천하무적 야구단', '오래된 친구', '버티기', '몽상가' 등의 곡으로 사랑을 받았다. 

 

지난 2009년 '천하무적 야구단'에 출연해 유쾌한 매력을 발산한 이현배는 '슈가맨3'에 45RPM 박재진과 출연해 히트곡을 부르며 감동을 안겼다. 팀내 불화가 있었던 사실도 공개했으나 갈등을 봉합했다. 이현배는 2012년엔 '쇼미더머니' 준우승에 이어 2020년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에서 힙합 가수로서 활동을 이어나갔다.

 

이현배는 불과 열흘 전인 지난 4월 6일 친형인 이하늘과 함께 방송(FTV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며 끈끈한 우애를 다지기도 했다. 그는 이하늘에 대해 "형은 저에게 집안 가장이고, 각별할 수밖에 없다. 사실 형 이미지가 좋지 않은데 절대 그런 형이 아니다. 안타까운 부분이 있다"라고 말했다. 해당 방송은 오는 4월 24일 공개된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