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 제작진이 장윤정부터 TOP6까지 '여자 임영웅'을 발굴할 15인의 마스터 군단을 공개했다. 지난 시즌의 마스터들과 더 다양해진 마스터 군단이 함께 '트롯 스타'를 탄생시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mr.jpg

장윤정, 조영수, 진성, 신지, 김준수, 붐, 장영란, 박선주, 손준호, 김용임, 김영옥, 뉴페이스 TOP6까지 '제2의 임영웅'을 발굴할 15인의 마스터 군단이 온다. 오는 12월 첫 방송되는 '미스트롯2'는 열정과 실력이 충만한 '여자 임영웅'을 찾아내기 위해 매의 눈을 뜨고 심사에 임할 15인의 최종 마스터 라인업을 공개했다. 

먼저 선공개 된 마스터 장윤정, 조영수, '미스터트롯' TOP6 임영웅-영탁-이찬원-정동원-장민호-김희재를 비롯해 기존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을 통해 발군의 원석 발굴 감각을 뽐냈던 경력직 진성, 신지, 김준수, 붐, 장영란이 최종 합류를 결정한 상황이다. 이들은 앞선 시즌에서 마스터로 활약하며 기존 참가자들이 갖고 있던 헝그리 정신과 트로트 정서 등에 대한 축적된 데이터를 가진 만큼 좀 더 다양한 시각을 통해 참가자들의 다채로운 매력을 찾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미스트롯2'에 새 바람을 일으킬 뉴페이스로 박선주, 손준호, 김용임, 김영옥이 전격 합류해 힘을 보탠다. 먼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학들의 실용음악과 교수직을 섭렵했던 호랑이 보컬 트레이너 박선주는 "보컬의 기본기에 대해 날카로운 시선으로 살펴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따뜻한 조언뿐 아니라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날카로운 평들도 서슴지 않겠다고 밝혀 참가자들을 잔뜩 긴장하게 한 것이다.

또한 뮤지컬 배우 손준호는 특유의 음악적 감각으로 참가자들의 장단점을 콕콕 집어내며 이들에게 딱 들어맞는 맞춤 조언을 전한다. 관록의 트롯 가수 김용임과 '할미넴'으로 유명한 배우 김영옥 역시 특별 마스터로 참여, 긴 시간 각자의 분야에서 터득한 노하우들을 바탕으로, 참여자들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음악 분야를 짚어내는 촌철살인 평가를 전하며, 최고의 트롯걸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시즌에서 심사의 중심을 이뤘던 장윤정, 조영수 콤비가 이번 시즌 역시 중심 마스터로 활약하며 '미스트롯' 고유의 색깔을 이어가는 가운데, 더욱 다양해진 15인의 마스터 군단이 타 오디션과는 차별화되는 정확하고도 치밀하며, 따뜻하고도 날카로운 심사로 또 한 번 대한민국을 뒤흔들 '트롯 스타'를 탄생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제작진은 "압도적 기량의 실력파 뿐 아니라 기발한 퍼포먼스로 무장한 참가자 등 각양각색 지원자가 참여해 마스터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며 "'미스트롯' 시즌1, '미스터트롯' 때와 마찬가지로 또 한 번 문화계 판도를 바꿔내겠다는, 마스터들의 야심이 현실이 될 '미스트롯2'의 원조 파워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son.jpg

송가인·정미애·홍자, '미스트롯' 진선미 애창곡 20곡 앨범 발매 

'미스트롯' 진 송가인, 선 정미애, 미 홍자의 애창곡 20곡을 담은 앨범이 'FOREVER Goodbye 진·선·미'라는 이름으로 지난 11월 21일 발매됐다. 트랙리스트에는 '단장의 미아리 고개', '한 많은 대동강', '영동블루스', '용두산 엘레지', '무명배우', '진정인가요', '장녹수', '쓰리랑', '달타령', '수은등', '사랑 참', '열애', '비나리', '상사화' 등이 포함됐다. 송가인이 단독 콘서트에서 선보였던 '벤치', '성주풀이', '남원산성', '진도아리랑', '영암아리랑', '강원도 아리랑', '불후의 명곡'에서 24인조 오케스트라 반주에 맞춰 부른 '처녀 뱃사공'도 함께 담겼다.

편곡과 믹스 작업은 방탄소년단, 제이지, 브루노마스, 아리아나 그란데, 에미넴, 앨리샤 키스, 존 레전드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호흡한 엔지니어 켄 루이스가 담당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