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의 전남 진도 '송가인 생가', 정동원의 경남 하동 '정동원 길'에 이어 경기 포천시에는 임영웅의 '임영웅 트롯거리'가 조성된다.

경남 하동의 '정동원 길'에 이어 TV조선 <미스터트롯> 진으로 '요즘 대세'인 임영웅의 고향 포천에 ‘임영웅 트롯거리’가 생긴다. '하동의 손자' 정동원의 카페 ‘우주총동원가 주말에 3000명이 몰리는 등 대박 관광 효과를 거두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포천의 아들' 임영웅의 ‘임영웅 트롯 거리'에 대해서도 벌써부터  팬들 사이에 커다란 화제를 되고 있다. 

또한 송가인 생가, 정동원 카페에 이어 임영웅 트롯 거리까지 생기게 되면서 최근 전국적인 트로트 열품을 실감케 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미스터 트롯'의 또다른 스타들인 영탁, 이찬원, 장민호 등의 거리 역시 생길지도 주목된다.    


트롯 박물관, 팬클럽 힐링 거리, 트롯 유튜브 경연...

포천시는 지난 7월 31일 경기 포천시 소흘읍 고모리 일원 등에 ‘임영웅 트롯거리’와 마을을 만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30일에는 임영웅 트롯거리 마을 만들기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임영웅 트롯거리 마을 만들기'는 포천시가 트로트 문화 콘텐츠를 앞세운 도시재생에 초점이 맞춰 추진되는 문화관광 사업이다.  문화관광 순환과 지역경제 공존의 연결 고리를 목표로 추진된다. 

이에 따라 포천시는 지역협의체와 함께 1가게 1미니 트로트 박물관을 조성해 포천 트로트 마을 만들기 생산 기지로 삼을 계획이다. 또 임영웅 팬클럽 회원 약 12만명 등 수백만명의 팬과 함께 힐링의 거리를 조성해 팬들이 스스로 운영하도록 할 방침이다. 전문가 음악 녹음실과 일반인 셀프녹음실, 개인방송국 시설 조성 등을 추진해 음악 관련 전문가 및 VR·AR 전문가들의 트로트 생산기지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미니 트로트 박물관 조성, 트로트 관련 행사, 트롯 유튜브 제작 경연 등도 이뤄질 예정이다.

20200625190439_zcpvezkv.jpg

초등4부터 포천 살아... 무명시절 홍보대사, 어머니 미용실 등 인연 

포천 출신 임영웅은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포천에 살았다.  2015년 포천 시민가요제 최우수상, 2016 KBS 전국노래자랑 (포천) 최우수상 등을 통해 가수로 데뷔했다. 특히 포천시는 임영웅이 무명시절이던 2019년 7월 23일, ‘포천시 홍보대사’로 임명해 그를 적극 지원해준 인연이 있다. 

또한 임영웅의 어머니는 오랫동안 포천에서 미용실을 운영했다. 임영웅 어머니의 미용실은 임영웅의 ‘미스터트롯’ 우승 이후 몰려드는 팬들로 정상적인 영업이 불가능해 한때 운영은 중단하고 매물로 내놓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임영웅 팬들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방문록을 비치하는 등 보전을 계속하기로 했다. 

20200728001624_zdrgcpib.jpg

한편 경남 하동군은 지난 5월 24일, 진교면 백련리 안심마을 정동원 군의 본가를 중심으로 메타세쿼이아 길을 따라 남해고속도로 백련마을 회전교차로~금남면 하삼천 회전교차로 7.2km구간을 ‘정동원길’로 선포했다. 또한 정동원이 사는 하동군 진교면에 위치한 일명 '정동원 하우스'에는 주말마다 사람들이 북적거린다. 최근 리모델링 후 ‘우주총동원’이란 이름의 카페는 운영하자 방문객들이 주말에는 3000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 명소로 자리 잡았다.  

 

네이버 지도 '송가인 생가' 검색

'미스트롯' 진 송가인의 고향집도 네이버 지도에서 송가인 생가가 검색될 정도로 관광명소가 됐다. 전남 진도군 지산면 앵무리 마을 송가인의 고향집은 진도를 찾는 관광객들의 필수 여행코스가 됐다. 실물 사이즈의 송가인 그림을 배경으로한 '포토존'이 들어서고  이에 송가인의 집 입구에는 간단한 특산품 판매시설과 빵, 음료 등을 파는는 카페도 문을 열었다. 주차장과 공중화장실도 마련됐다. 

 

<미스터트롯>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여성조선>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아래 배너를 누르면 유튜브채널로 이동합니다.

스크린샷 2020-08-01 오전 3.04.58.png

 

스크린샷 2020-08-01 오전 3.04.26.png


스크린샷 2020-08-01 오전 3.13.13.png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