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류수영이 ‘허니연유떡볶이’로 2연승을 차지했다. 9월 10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K-푸드’를 주제로 한 31번째 메뉴 개발 대결 결과가 공개됐다.

‘편스토랑’ 류수영이 ‘허니연유떡볶이’로 2연승을 차지했다. 9월 10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K-푸드’를 주제로 한 31번째 메뉴 개발 대결 결과가 공개됐다.

 

류수영, 31대 우승메뉴 허니연유 떡볶이 공개

이날 류수영은 ‘허니연유떡볶이’를 선보였다. ‘K-푸드’ 대표주자 떡볶이는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메뉴인만큼 이미 다양한 종류의 떡볶이가 출시된 상황이다. 류수영은 ‘기름 떡볶이’에 감칠맛 끝판왕인 가니시와 달달한 소스를 첨가해 ‘허니연유떡볶이’를 완성했다.

 

류수영은 먼저 대파로 기름을 내고 찬물에 씻어 수분을 제거한 떡과 냉동새우, 예쁘게 손질한 소시지를 넣고 튀기듯 볶았다. 이후 팬에서 볶은 재료들을 꺼낸 류수영은 황금 비율의 소스를 만들었다. 고추장, 케첩, 물엿을 1:2:3 비율로 섞은 후 재료들을 볶고 남은 기름에 한 번 더 볶았다. 흡사 떡꼬치, 양념치킨이 떠오르는 중독적인 소스가 완성됐다.

 

그렇게 완성된 소스에 다시금 재료들을 넣고 볶아 떡볶이를 완성한 류수영은 맛살을 잘게 찢어 설탕을 넣고 볶아 감칠맛이 도는 가니시를 만들었다. 여기에 우유, 마요네즈, 연유, 꿀을 넣어 섞어 떡볶이 풍미를 한층 높이 끌어올렸다. 기름 떡볶이, 맛살 튀김, 허니연유소스의 조합은 역대급 극찬을 모았다.

 

fgfgsdsdgfsfgsgfsdfg.jpg

 

허니연유떡볶이에 출연진 극찬

박준우 셰프는 류수영의 ‘허니연유떡볶이’를 맛본 후 “욕심이 많은 요리다. 거부할 수 없는 맛이다. 엄청 맛있다”라고 극찬했다. 특히 류수영의 ‘허니연유떡볶이’는 오윤아, 정시아, 다영 등 여성 출연진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류수영은 그동안 ‘편스토랑’을 통해 출시한 메뉴는 물론, 소개한 레시피와 요리 재료들까지 모두 완판을 기록했던 터라 또 한 번의 완판 행진이 기대된다.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31대 우승메뉴 류수영의 ‘허니연유떡볶이(스윗마요 떡볶이)’는 전국 해당 편의점을 통해 간편식 형태로 출시된다. 또한 요리해서 즐길 수 있는 밀키트의 경우 다양한 온라인 마켓은 물론 전국의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맛볼 수 있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