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미 이찬원이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찬원이 부르는 곡마다 차트 역주행과 함께 유튜브 조회수 상승 효과를 보며 '차트 역주행 제조기'라는 수식어까지 따르고 있다. 이찬원이 부른 역주행곡은 '진또배기', '수은등', '딱풀' 등 셀 수 없이 많다.

chanwon.jpg

'미스터트롯' 이찬원이 부르면 원곡자도 주목받고 이찬원 노래가 된다? 

최근 '노래하는 철학자', '라이브 황제'라는 별명을 얻은 '미스터트롯' 미 이찬원이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찬원이 부르는 곡마다 차트 역주행과 함께 유튜브 조회수 상승 효과를 보며 '차트 역주행 제조기'라는 수식어까지 따른 것. 

 

이찬원의 대표적인 역주행 곡은 이찬원이 '미스터트롯' 경연 곡으로 부른 '진또배기'다. 이찬원이 부른 '진또배기'는 9월 8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가 1030만을 돌파했다. 

 

일반 대중에겐 생소한 '진또배기'는 이찬원이 태어나기 전인 1990년 가수 머루와 다래가 부른 곡으로, 2003년 가수 이성우가 리메이크하기도 했다. 얼핏 들으면 민요 같기도 하고 뱃노래 같기도 한 이 노래를 앳된 25세 이찬원이 부르며 자기 노래화했다. 이찬원은 '찬또배기'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이찬원의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수은등' 영상도 150만 뷰를 넘어섰다. 이는 이찬원과 유튜브를 통해 소통하기 바라는 팬들의 간절한 소망이 담긴 성과로 알려졌다. 또 이찬원의 대표곡으로 유명한 '꼰대인턴'의 OST '시절인연'은 딩고뮤직에서 150만 뷰를 넘어서며 다가오는 가을, 가장 주목받는 곡으로 꼽히고 있다. 

 

이밖에 '미스터트롯' 경연곡으로 이찬원이 부른 '딱풀'도 수능을 앞두고 '수능 응원곡'으로 알려지면서,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TV조선 유튜브 조회수가 150만에 육박했다. 


chanwon2.jpg

'뽕숭아학당' 쎄시봉 특집…이찬원 울컥 왜? 

오는 9월 9일 방송되는 '뽕숭아학당'에서 트롯맨 F4는 7080 포크 레전드 쎄시봉 멤버 조영남, 송창식, 김세환을 만나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극강 듀엣 무대'를 펼치며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만들 전망이다. 

 

특히 어린 시절부터 '대구 조영남'으로 활동했던 이찬원은 조영남을 실제로 보자 감격스러워하며 울컥하는 마음을 드러냈다. 조영남 역시 평소 이찬원을 눈여겨보고 있었다며 "대구 조영남이 나타났다는 이야기를 듣고 너무 궁금해서 찾아봤다. 너무 잘해서 놀랐다. 너무 잘생겨서 우리하고는 게임이 안 된다"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이에 이찬원은 "조영남 선생님을 보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며 '딜라일라' 듀엣을 부탁했고, 조영남이 이를 흔쾌히 받아들면서 낭만이 가득했던 70, 80년대를 완벽하게 소환했다.

 

스타들의 다양한 모습을 <여성조선> 유튜브에서 만나보세요.

20200831222132_eortftzs.jpg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