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자언니의 세 번째 집밥레시피는 불고기를 활용한 핑거 푸드, 표고버섯치즈불고기다. 매일 집콕하느라 입맛을 잃은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표고버섯치즈불고기 조리법을 <요즘 엄마>에서 소개한다.

불고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음식이다. 불고기의 주재료인 소고기에 포함된 단백질 뿐 아니라 갖은 영양소를 넣어 건강하고 맛있는 불고기 요리를 <요즘 엄마>가 소개한다.

 

요리연구가 선미자 선생이 소개하는 불고기 요리는 표고버섯치즈불고기. 모양이 예쁜 핑거 푸드라 밥반찬 뿐 아니라 접대용 요리로도 손색이 없다.

 

표고버섯치즈불고기는 불고기용 소고기 150g, 표고버섯 12, 밀가루 ¼, 식용유 약간이 기본 재료이고 간장, 참기름, 다진 파 각 1큰 술씩, 설탕, 맛술, 다진 마늘 각½큰 술씩, 후춧가루작은 술로 재움장을 만든다. 고명재료는 모차렐라치즈 200g, 다진 파프리카 1큰 술, 다진 파슬리 1작은 술이 필요하다.

 

표고버섯은 균배양 식재료기 때문에 물에 최대한 닿지 않는 것이 영양소를 살리는 방법이다. 잘 씻은 표고버섯의 밑동을 따고 버섯의 갓부분에 밀가루를 묻힌다. 고기는 다지기 편하게 자른 다음 마늘과 함께 고기를 먹기 좋게 다진다.

 

고기양념은 간장과 설탕의 비율이 중요하다. 간장 2큰 술, 설탕 1큰 술 등 2:1의 비율을 지키면 맛있는 고기양념장을 만들 수 있다. 나머지 재료를 섞어 재움장을 만든 다음 다진 소고기에 재움장을 넣어 10분 정도 기다린다.

 

10분 뒤 소고기를 프라이팬에 볶는데, 이때 너무 많이 볶지 말고 고기의 빨간 부분이 사라질 정도로만 굽는다. 그다음 밀가루를 묻힌 표고버섯 갓 부분에 소고기를 얹고 그 위에 모차렐라치즈, 파슬리, 파프리카를 올려 치즈가 녹을 때까지 팬 위에 5분 정도 구우면 완성.

 

표고버섯치즈불고기의 자세한 조리법은 <요즘 엄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래 배너를 누르면 <요즘 엄마>채널로 바로 이동한다.

 

요즘엄마 채널아트.jpg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