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조선 로고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트위터
  • URL 복사

health

김지우의 생애 첫 ‘즐거운’ 다이어트

글 : 김수영  |  사진(제공) : 조두명(@jo_du_myeong), 김지우 인스타그램(@jennifer_luanari)     2020-11-09 09:34

뮤지컬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배우 김지우가 최근 보디프로필 촬영을 하면서 날씬한 몸매를 공개했다. 단순히 날씬해진 몸매가 아닌 탄탄하고 건강한 몸매와 활력 넘치는 밝은 에너지를 선사했다. 조금은 특별했다는 그녀의 다이어트 일기를 들어보았다.
재활로 시작한 다이어트

김지우도 배우이기 전에 평범한 여자이고, 아내이고, 엄마였다. 코로나19로 인해 공연들이 줄줄이 취소되고, 아이 유치원 등교도 못하게 되면서 혼자서 24시간 육아를 도맡게 된 것. 매 끼니뿐만 아니라 간식까지 챙기면서 순식간에 8~9㎏이 증가했다. 활동량은 줄고 섭취량만 늘었으니 자연스러운 현상일지도 모른다. 문제는 체중만이 아니었다. 허리, 무릎 통증이 심해지면서 발목까지 아프기 시작했다. 단순히 체중이 불어서 그렇다고 생각해 집 근처 헬스장에 등록했다. “운 좋게 트레이너가 재활을 공부하신 분이라 제 몸을 꼼꼼히 체크해 주셨는데 건강을 위한 재활이 더 시급하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렇게 두 달은 약간의 식단 매뉴얼과 재활에 집중했다. 몸의 좌우 근육량과 밸런스 등이 엉망이어서 그동안 통증을 느꼈던 것이다. “조금씩 건강해지고 있다고 느낄 즈음에 마흔이 되기 전 새로운 목표로 보디프로필 촬영을 하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그리고는 본격적인 몸 만들기에 돌입하게 됐어요.”

운동+식단+홈트 3박자

트레이너와 함께 주 3회 정도 재활과 운동을 병행하고 탄수화물 절제 식단과 주 3~4회 홈트까지 꾸준히 했다. “17세부터 방송 일을 하면서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어요. 다이어트 비법을 많이 물어보시는데 운동과 식단이죠. 다만 그걸 꾸준히 하느냐의 차이죠.” 그런데 이번엔 3개월간 식단이나 운동을 하면서 포기하고 싶은 적이 단 한 번도 없었다. 같은 부위 운동을 해도 매번 바꿔가며 새로운 동작을 했고, 같은 단백질을 먹더라도 다양한 음식으로 섭취하는 등 지루할 틈 없이 운동과 식단을 병행했다. 전문가와의 운동도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다. 건강이 동반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내 몸 상태를 바로 알아야 하는데, 그걸 해주는 사람이 전문가다.

‘눈 보디’로 내 몸 관찰하기

“다이어트를 하는 내내 제가 즐거웠던 이유는 사실, ‘눈 보디’였어요. 그동안은 체중계의 숫자만 체크하면서 다이어트를 했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체중계보다 매일매일 눈으로 제 몸을 체크했어요.” 거울을 통해 내 몸 구석구석을 천천히 바라보는 일은 내 몸의 어느 부분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를 바로바로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살면서 제 몸을 이렇게까지 관찰하고 꼼꼼하게 봐준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변하는 몸을 보면서 기분이 좋아지고, 에너지가 생기고, 운동이 즐거워지더라고요.” 이번 보디프로필 촬영을 목표로 한 다이어트가 특별했던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나 스스로에게 가장 많은 시간을 집중했던 것. 그 반복이 다이어트의 즐거움, 자존감 상승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냈다. “체력과 컨디션이 좋아지니 힘든 공연이나 연습을 하는 동안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고, 육아와 살림도 예전처럼 힘들지 않더라고요. 무엇보다 연예인으로서 늘 자존감이 떨어져서 살았는데 요즘은 내 스스로가 너무 사랑스럽고 자랑스럽다고나 할까요?  대한민국 여성, 주부, 엄마라면 공감하실 것 같아요. 무얼 해야 한다는 강박보다는 나를 매일 관찰하면서 사랑하는 연습을 병행하는 다이어트를 추천해요.”
 
본문이미지

김지우의 8㎏ 감량 다이어트 루틴

|Routine 1
주 3회 전문가와 함께 운동
홈트만으로도 다이어트는 가능하지만 좀 더 건강하고 바른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정기적인 체크가 필요해요. 꾸준한 홈트 중에 식단과 몸에 대한 궁금한 부분 등을 교류하면서 장기적인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게 중요해요.

|Routine 2
주 3회 이상 홈트
값비싼 PT를 장기간 등록하는 건 부담이죠. 운동이라는 건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저 역시도 집에서 아이가 자는 동안 옆에서 조심조심 유산소를 하기도 하고 부족한 부위의 근력 운동을 하기도 했어요. 시작이 어렵지 습관이 되면 어렵지 않아요.

|Routine 3
맛있는 식재료 찾아서 먹기
불필요한 탄수화물 과다 섭취를 절제하는 게 첫 번째죠. 안 먹을 순 없으니 좋은 탄수화물을 찾아 먹었어요. 쌀밥 대신 현미밥, 잡곡밥 등으로 먹고 단백질도 닭가슴살만 먹기보다는 생선이나 돼지고기, 오리고기 등 대체할 수 있는 맛있는 식재료들이 많아요.
 
|Routine 4
매일매일 눈 보디 체크하기
제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랍니다. 열심히 한 부위의 변화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내 몸의 균형은 맞는지, 아픈 부위는 어디인지 등 애정을 가지고 매일 5분 이상 꼼꼼히 봐주세요. 이로써 나를 사랑하게 되고, 다이어트가 더 이상 힘들지 않게 되거든요.

|Routine 5
콜라겐&효소 챙겨 먹기
다이어트를 하면서 콜라겐과 효소 두 가지를 열심히 챙겨요.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해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처지는 경우가 생길까 봐요. 효소는 평소 위가 좋지 않아서 예요. 다이어트 끝나고 나서도 잔병치레 없이, 피부 처짐도 없이 이렇게 건강하게 성공했어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여성조선>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1029김정화_400.jpg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독자리뷰

댓글 쓰기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필수입력 -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