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여성조선 정기구독 이벤트
TODAY`S PICK
  1. HOME
  2. TODAY`S PICK
  3. news talk

[슬기로운 해독뉴스 143]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쌍둥이 막내딸 SNS 공개

●‘이재영 다영 학폭’ 일파민파, 추가폭로에다 국민청원까지 ●질병관리청, 15일 1분기 코로나 백신 접종계획 발표한다! ●유튜버 27명 소득 상위 1%, 연 181억 원 벌었다

2021-02-14 22:38

글 : 이상문 부장  |  사진(제공) : 정용진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진짜뉴스도 머리 아프고 가짜뉴스도 짜증나는 하루하루. 아침마다 해독주스를 갈아먹듯 편한 시간에 편한 마음으로 해독뉴스를 전합니다. 뉴스를 해독(解讀)해 해독(解毒)해주는 디톡싱 뉴스 썰. 마음 건강, 몸 건강에 조금이라도 도움 되면 바랄 것이 없겠습니다.
 
 
 
●‘이재영 다영 학폭’ 일파민파, 추가폭로에다 국민청원까지

 
여자배구 이재영·다영(25·이상 흥국생명) 쌍둥이 자매에서 시작된 학교폭력 파문이 배구계에 일파만파 번지고 있다. 남자배구 송명근(28)·심경섭(30·이상 OK금융그룹)을 학폭 가해자로 지목하는 폭로 글이 올라와 해당 선수와 소속 구단이 사과문을 발표했고, 이재영·다영 자매를 영구제명해야 한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은 참여 인원 7만 명을 넘어섰다.(조선일보)

--> 보도에 따르면, 13일 ‘현직 남자 배구선수 학폭 피해자입니다’라는 글을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린 A씨는 고1 때 학교 선배에게 폭행 당해 고환 봉합 수술을 받았으며, 중학교 때도 심한 폭력을 행사하는 선배가 있었다고 썼습니다. 이날 저녁 OK금융그룹 배구단은 “진심으로 사죄 드린다”는 입장문을 발표했고 “송명근 선수는 송림고등학교 재학 시절 피해자와 부적절한 충돌이 있었고, 당시 수술 치료 지원 및 사과가 있었음을 확인했다. 피해자와 연락이 닿지 않아 문자메시지로 사죄의 마음을 전했다. 심경섭 선수 또한 송림중학교 재학 시절 폭언, 폭행 등 과오를 인정하고 사죄의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A씨는 수술 후에도 가해자에게 지속적으로 놀림 받았고, 수술비는 학교에서 지원됐으며 가해자 부모에게 보험금으로 통원치료비 150만원을 받은 것이 전부라며 “이런 사과는 인정할 수 없고 받아들일 수 없다”고 했습니다. 당사자인 송명근은 1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과글을 올리고 자숙하는 의미에서 이후 경기에 출전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영·다영 자매에게 학폭 피해를 당했다는 추가 폭로도 이어졌습니다. 역시 국가대표 선수를 지냈다는 두 자매의 엄마 이야기도 솔솔 흘러나옵니다. 부모 특권으로 자매가 폭력과 갑질을 행했다는 내용들입니다.
각 구단과 한국배구연맹은 해당 선수들의 징계 수위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난감한 것은, 파문이 어디까지 확산될지 아직 아무도 모른다는 것이지요. 체육계의 폭력과 체벌은 오래 묵은 적폐였습니다. 학교폭력 피해자들이 불붙은 듯이 속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15일 1분기 코로나 백신 접종계획 발표한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2~3월 시행계획을 당초 일정보다 하루 앞당겨진 15일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14일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코로나 백신 접종 계획 브리핑이 16일에서 내일 오전 11시로 앞당겨졌다"며 "백신 구매 현황과 1분기 도입 계획, 대상별 접종계획 및 접종 준비사항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라고 했다.(조선비즈)

--> 보도에 따르면, 앞서 질병청은 지난달 올해 1분기 접종 대상은 코로나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진 5만명과 요양병원·요양시설 노인 및 종사자 78만 명 등 총 83만 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브리핑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허가 사항에 따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실제로 만 65세 이상 고령자와 만성질환자에게 접종될지 여부에 관심이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약처는 지난 10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대상자로 만 65세 이상 고령층을 포함한 성인이라고 밝혔습니다. 고혈압이나 당뇨 등 만성질환자도 접종 대상입니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쌍둥이 막내딸 SNS 공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설 연휴 마지막 날 14일 자신의 셋째딸 얼굴을 깜짝 공개했다.
정 부회장은 14일 인스타그램에 “내사랑 #스톰트루퍼 #다쓰배이더 드라이버 커버와 3호”라는 글과 함께 짧은 영상을 올렸다. 그는 그동안 셋째 딸인 해윤(8)양을 ‘3호’라고 소개해왔다.
정 부회장은 영상에서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스톰트루퍼와 다스베이더 캐릭터로 만든 골프 드라이버 커버를 양손에 들고 기뻐했다. 특히 정 부회장의 오른편에는 이를 웃으며 바라보는 해윤양의 얼굴이 공개됐다.(조선일보)

--> 정 부회장은 그동안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쌍둥이 자녀의 모습을 공개했지만 얼굴을 가리거나 뒷모습만 공개했었습니다. 자녀의 얼굴을 공개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전날엔 음식을 만드는 자신을 뒤에서 안고 있는 해윤양의 뒷모습을 공개하면서 “3호 loves her father(3호는 아빠를 사랑한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정 부회장은 지난 1995년 배우 고현정씨와 결혼해 1남 1녀를 뒀지만 8년여 만에 이혼했습니다. 정 부회장은 2011년 결혼한 12세 연하의 플루티스트(flutist) 한지희씨와 사이에서 2013년 말 해윤·해준 쌍둥이를 얻었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yong.jpg

 
●유튜버 27명 소득 상위 1%, 연 181억 원 벌었다

유튜버 등 1인 미디어 창작자 상위 1%인 27명이 한해 동안 벌어들인 수입은 모두 181억25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노컷뉴스)

 
--> 보도에 따르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양경숙 의원이 국세청으로부터 받은 '2019년 귀속 1인미디어 창작자(유튜버 등) 수입금액 백분위' 자료는, 상위 1% 고수입자 27명이 연간 벌어들인 수입은 총 181억2500만 원으로 이들의 평균 수입액은 6억7100만 원이라고 공시했습니다. 이는 전체 수입액(875억1100만 원)의 21%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수입금액은 경비를 차감하기 이전 단계를 말하는 것으로 매출액과 유사한 개념이라는군요.
신고된 1인미디어 창작자(유튜버 등) 인원은 총 2776명으로 수입금액은 연간 875억1100만 원입니다. 1인당 평균 3억1500만 원의 수입을 올렸다는 계산입니다. 
상위10%(277명)가 얻은 수입금액은 총 598억8600만 원에 달했으며, 1인당 평균 수입액은 2억1600만 원으로 전체 수입액의 68.4%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위 50%(1,388명)의 총 수입은 15억 원으로 1인당 평균 108만 원 가량을 벌었습니다.
 
*** 

간추린 주말 뉴스 썰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연관기사

댓글달기
글쓴이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이번호 커버이미지
이번호
서점 이벤트
  • 예스24
  • 교보문고
  • 인터파크
  • 알라딘
  • 이달의 목차
  • 지난호보기
  • 정기구독

related article

백신접종 후 사망자 누적 5명... 관련성은? 문 대통령 이달 내 AZ 백신 접종
문재인 대통령은 이달 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사망‧이상 중증 이상사례 발견... 백신 고령자 접종 해외 사례는?
정진석 추기경, 연명치료 포기하고 장기기증 결정
●배고픈 소년에게 ‘공짜 치킨’ 준 편의점주, 감동 일파만파 ●‘KTX 햄버거 진상녀’ 인터넷 화제, 열차 안에선 무슨 일이… ●지난 9년, 전국 부동산 가장 많이 사들인 ‘강남구민’ ●트럼프 부부, 재임 중 코로나 백신 몰래 접종 ●양지은, 홍지윤...‘미스트롯2’ 톱7, 경연 신곡으로 음원차트 장악 ●쇼트트랙 김동성, 양육비 파문 고통 중 극단 선택
연예계 휩쓴 학폭 여전한 진실공방 중, 누가 맞을까?
이다영·이재영 자매 또 다른 학폭 피해 등장 "뺨 40대 넘게 때려...구타에 피 머금고 살아"
백신접종자 2만 명 돌파, 백신에 K주사기 적용 승인
AZ 코로나 백신, 첫날 1만8489명 접종…화이자 백신도 개시
배우 구혜선, 두 달 만에 14kg 감량! 왜? 어떻게?
●심상정 “가덕도 신공항은 문재인 정부 4대강 사업”, 맞나? ●메르켈 독일 총리 아스트라 백신 접종 거부, 우리는? ●‘미나리’로 역대 최다상 수상 윤여정 “나라가 넓으니 상이 많구나” ●‘ 백신 접종 거부’ 최대집 의협 회장 겨냥 “전체 의사 대표 아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국내 첫 접종 시작...부작용 보상금 최대 4억 3천?
함소원, '파오차이' 발언에 국민청원 등장…♥진화와 불화설까지
이재영· 이다영 국가대표 박탈 제도화 되나…정세균 "학폭 이력, 국대 선발에 반영하라"
신세계 야구단 행 추신수, 가족과 초스피드 이별 연습
●세계에서 집값이 가장 비싼 도시는? 홍콩, 밴쿠버 순 ●고민정 “대통령 1호 접종 거론하지 말라, 나라도 먼저 백신 맞겠다” ●박범계 장관 “한동훈 검사 인터뷰,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 ●최재형 감사원장 “대통령 공약은 수단·방법 안 가려도 되나?” ●가수 현아, “학폭 의혹 주장한 분, 행복하시길 바래요~” ●서신애, 학폭 의혹 부인한 수진에게 다시 저격글?
111만 유튜버 임영웅, 새 유튜브 '임영웅 Shorts' 개설 왜?
김연경과 불화설부터 학교폭력까지... 흥국생명 배구선수 ' 이다영·이재영 자매' 논란 총정리
# 흥국생명불화설 # 학교폭력가해자
알츠하이머 걸린 여배우, 피아니스트 백건우 아내 윤정희 근황은?
100만 유튜버 유정호, 극단적 선택 시도 후 병원 이송
김연경, 이다영·이재영 학폭 논란 후 연락? "없었습니다"
'학폭 논란' 이다영, 취재진 기습 방문에 당황 "핸드폰 주세요"
'학폭' 이다영, 사진 무단도용 논란에 SNS 계정 결국 삭제
이재영· 이다영, 학폭 논란으로 국제적 망신…CNN도 집중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