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여성조선 정기구독 이벤트
RE:CREATION
  1. HOME
  2. RE:CREATION
  3. travel

요즘 제주 part 3 #럭셔리호캉스 #제주독채펜션 #숙소가반이다 #스카이라운지

2021-06-25 08:44

글 : 유진 기자  |  사진(제공) : 이종수,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완벽한 바캉스 시즌이 시작되는 7월이다. 국내 각종 여행지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어찌 제주를 떠올리지 않을 수 있을까. 최근 몇 년 사이 아름다운 제주의 무드가 크게 바뀌었다. 골목골목에는 감각 있는 라이프스타일 숍들이 즐비하고 형형색색 식당에서는 향토 음식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의미 있는 메뉴들을 내놓는다. 럭셔리 호텔에서 즐기는 ‘호캉스’의 부대시설과 프로그램 또한 다채로워졌다. 이제 제주는 단순한 여행지 그 이상의 의미를 담은 트렌드를 주도하며 모든 사람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물한다. 제주 방문을 앞두고 있다면 변화한 분위기와 문화를 일깨워 더욱 아름다운 순간을 누려보자. 드넓은 자연환경과 곳곳에 숨겨진 싱그럽고 신비로운 분위기, 힙스터의 젊은 감각까지 모두 어우러진 우리의 보물섬 제주도의 정취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두 에디터의 여행 이야기.
제주의 밤

여행의 묘미는 누가 뭐래도 숙소가 아닐까? 제주의 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선택지가 준비돼 있다. 자연과 바다, 제주 시내 전체를 아우르는 개성을 담은 저마다의 숙소는 숙면의 공간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포함하고 있어 더욱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최근 제주 숙소 트렌드는 럭셔리 호텔과 독채 펜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코로나 사태로 해외여행의 제한이 길어지면서 럭셔리 호텔 안에서 하루를 통으로 힐링하는 ‘호캉스’의 인기가 날로 커지고 있고 낮은 층고의 주택과 제주의 풍경을 듬뿍 담은 독채 펜션도 인기가 많다. 호텔의 경우 바다 전경의 인피니티 풀이 역시 선택의 기준이 되고 독채 펜션은 내부 스파 시설에 따라 인기가 많이 갈린다. 
 
202107_076_15.jpg
1 애월 근처 독채 ‘애아리인귀덕’의 고즈넉한 하루. 2 서귀포에 위치한 '해비치 호텔'의 낭만적인 밤 전경. 3 그랫드 하얏트 제주 호텔의 힐링이 가능한 넓직한 욕조.

 


완벽한 호캉스를 위한 제주 럭셔리 호텔  Best 3
 

202107_076_2.jpg

 
해비치 호텔 & 리조트 제주
 
깊은 숙면을 선물받은 특별한 공간이다. 구름지가 계속해서 펼쳐지는 풍경에서 따온 이름처럼 싱그러운 초록의 자연에 둘러싸인 느낌을 주는 자연친화적 구조물에 에메랄드빛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아름다운 뷰를 자랑한다. 고즈넉한 분위기의 서귀포에 여유로운 피트니스와 스파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도 적합하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537 
 

202107_076_3.jpg

 
제주신라호텔
 
이국적인 분위기의 호텔을 찾는 분들에게 더욱 추천한다. 아늑한 분위기의 객실에 호텔 측에서 준비된 글램핑과 캠핑, 다양한 레저 액티비티와 이벤트까지 이곳에서 보내는 시간이 다채롭다. 키즈 캠프와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도 별도로 준비돼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찾아도 좋겠다. 별빛이 쏟아지는 낭만 가득한 여름밤의 수영장과 로맨틱한 와이너리 또한 이곳의 시그니처 스페이스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72번길 75 
 

202107_076_4.jpg

 
그랜드 하얏트 제주
 
이곳이라면 완벽한 구성의 호캉스 여행이 가능하다. 제주 시내 중심 랜드마크 건물인 드림타워에 위치해 도시 전역을 내려다볼 수 있는 시티뷰에 작년 12월에 완공된 우아한 인테리어가 보는 눈을 즐겁게 한다. 노을이 지는 시간에 야외 풀장에서 따뜻한 스파를 하고 있노라면 그간의 피로가 모두 노곤하게 녹을 수 있으니 반드시 이용해보자. 방대한 크기를 자랑하는 객실 내 대형 욕조 또한 하얏트만의 감각적인 장치다. 센스 있는 배스 솔트 어메니티는 덤! 
 
주소 제주 제주시 노연로 12 
 
 

202107_076_5.jpg

CELEB’S OPINION
-한미선(롯데관광개발 홍보팀 과장)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호캉스’의 장점이 있다면? 제주의 아름다운 도심과 더불어 고즈넉한 한라산과 바다를 내려다보며 즐기는 풍경이 아닐까. 최근 제주의 전경은 아주 많이 바뀌었다. 늦은 밤까지 이어지는 울트라 라운지의 힙합 무드와 더불어 제철 재료로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한식당의 한상차림까지 한 호텔 안에서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제주의 하늘과 바다가 맞닿은 듯 보이는 인피니티 풀에서 남기는 인생샷 또한 하나의 즐거움이다. 
 
완벽한 호캉스를 위한 좋은 호텔을 고르는 노하우가 있다면? 글로벌 체인 브랜드 호텔들은 대부분 BRG(Best Rate Guarantee)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 시 가장 좋은 가격과 최저가를 보장해주는 제도다. 숙박 플랫폼보다 좋은 조건으로 객실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니 꼭 참고하자.
 

202107_076_6.jpg

 
제주 여행 시 꼭 방문해볼 만한 호텔 부대시설이 있다면? 작년 12월에 오픈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안에 입점한 쇼핑몰과 HAN컬렉션이다. 의류부터 수영복, 가방, 신발, 선글라스와 키즈 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쇼핑이 가능하다. 
 
 
호캉스 200% 활용하기
 
202107_076_7.jpg
제주 최고층인 38층에 위치한 ‘라운지 38’.

 

202107_076_8.jpg
‘라운지 38’의 제주 블루베리 유채 빙수.

 

그랜드 하얏트 제주 ‘라운지 38’
 
제주의 최고층인 38층에 위치해 제주 도심과 바다, 한라산을 파노라믹 뷰로 시원하게 조망할 수 있어 시간대별 각기 다른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라운지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통유리창 뷰를 감상하며 먹는 제주산 블루베리와 수제 블루베리 콤포트, 블루베리 아이스크림을 곁들인 독특한 식감의 빙수가 시그니처 메뉴. 
 
202107_076_9.jpg
‘섬모라’의 테이크아웃 메뉴.

 

202107_076_10.jpg
‘섬모라’의 조식 풍경.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레스토랑 ‘섬모라’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제주산 식자재를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이다. 제주의 풍미를 더한 성게 미역국, 전복죽, 흑돼지 짜장면 등의 독특한 메뉴 구성을 자랑한다. 셰프의 요리를 어디서든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시그니처 버거와 클럽 샌드위치, 콥 샐러드 등이 스테디셀러다. 
 
 
완벽한 제주 호캉스를 위한 꿀팁 5 
 
아고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여행으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에디터는 수많은 숙박 예약 플랫폼에서 단연 아고다를 추천한다. 늘 최저가를 보장하며 간편한 변경 시스템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공식 홈페이지 활용하기 호텔을 이용할 때는 어떤 패키지를 활용하면 좋을지를 먼저 고려하는 것이 편리하다. 특히 여름 시즌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바캉스와 서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인피니티 풀·사우나 호캉스에 수영장과 사우나를 고려하지 않을 수 있을까. 이왕이면 오전과 오후 중 어느 시간대에 이용할지도 미리 계획하면 더욱 용이하다.
 
레저 프로그램 간단한 요가부터 수면 전 숙면 프로그램, 레저 관광 등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다채로운 여행이 가능하다. 
 
클럽 라운지 이왕이면 완벽한 ‘호캉스’가 가능한 클럽 라운지 서비스를 추가해 프리미엄 호캉스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카이라운지에서 즐기는 식사도 잊지 말자. 
 
 
제주 무드를 한눈에 담은 독채 펜션 
 

202107_076_11.jpg

 
애아리인귀덕
 
탁 트인 통창에서 즐기는 오션뷰가 낭만적인 공간이다. 바닷바람과 물소리를 들으며 잠드는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202107_076_12.jpg

 
오형제
 
웅장한 복층 구조에 강렬한 레드 컬러의 스파에서 즐기며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곳이다. 유니크한 복합공간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202107_076_13.jpg

 
무공간
 
제주의 자연친화적 풍경과 트로피컬한 무드의 실내 공간이 자유롭게 어우러지는 곳이다. 고즈넉한 앞마당에서 즐기는 차 한 잔과 인생 사진은 필수!  
 

202107_076_14.jpg

 
와온
 
편안한 숙면과 자연과 함께하는 고즈넉한 공간을 찾는다면 단연 이곳이다. 따스한 욕조에서 그림 같은 정원을 바라보면 그간의 피로가 모두 풀린다.
 
 
EDITOR’S SUGGESTION
 

202107_057_8.jpg

제주에서 어떤 곳에 묵을지 고민된다면 여행의 목적에 대해서 미리 고려해보자. 최근 제주는  자연친화적 무드를 듬뿍 담은 주택을 개조한 우아한 독채 펜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잔잔한 자연의 풍경에서 즐기는 스파와 오션뷰의 낭만을 동시에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독채 펜션의 경우 몇 달 전에 미리 예약하는 경우가 허다하니 꼭 미리 찾아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럭셔리 호텔의 경우 호텔 자체에서 진행하는 패키지를 둘러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잘 갖춰진 각종 부대시설은 호텔에서 하루 전체의 시간을 보내도 충분하다. -유진(여성조선 스타일 에디터)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댓글달기
글쓴이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이번호 커버이미지
이번호
서점 이벤트
  • 예스24
  • 교보문고
  • 인터파크
  • 알라딘
  • 이달의 목차
  • 지난호보기
  • 정기구독
이마트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