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여성조선 정기구독 이벤트
STYLE
  1. HOME
  2. STYLE
  3. beauty

황정음 천우희 김지원 김아중 단발충동 유발자들

특급 헤어아티스트 스타일링 팁

2016-07-05 10:46

글 : 양소희 기자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로코퀸으로 귀환한 황정음과 칸의 여신 천우희의 공통점은? 바로 최근 헤어 체인지를 통해 새롭게 ‘리즈’를 갱신한 여배우라는 것. ‘윤대위’ 김지원과 드라마 <원티드>로 활동을 재개한 김아중 모두 여기에 해당된다. 그녀들의 스타일을 따라 하고 싶다는 충동이 느껴지는가? 그렇다면 여기를 주목하라. 그녀들의 헤어를 담당하는 특급 헤어아티스트들에게 스타일링 팁을 물어봤다.

01.jpg

지난달부터 방영중인 MBC 수목드라마 <운빨로맨스>로 당당히 로코퀸의 자리를 탈환한 황정음. 전작 <그녀는 예뻤다>에서 개성 넘치는 헤어스타일을 소화했던 그녀는 한층 짧아진 쇼트커트 스타일로 발랄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황정음의 길고 가느다란 목선과 브이 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준 것은 바로 소년처럼 짧은 헤어 커트, 일명 ‘러블리 쇼트커트’라고.

황 정 음
by
정미영 원장
알루

“뒷머리는 목선이 도드라지는 보브 커트 느낌으로 층을 내면서 올려 커트했어요. 옆머리도 과감한 터치로 짧게 하여 얼굴의 옆 라인이 가냘프게 돋보이도록 강조했죠. 너무 가볍지 않게 눈썹 길이 정도로 앞머리를 자르고 질감이 느껴질 수 있을 정도로만 가볍게 커트했어요. 이런 스타일은 볼륨이 생명이에요. 머리가 젖은 상태에서 볼륨 무스 같은 제품을 이용하면 좀 더 간편하게 볼륨을 만들 수 있어요. 차가운 바람으로 드라이한 뒤 라이트한 제형의 왁스 제품을 극소량만 손에 바르고, 모발 끝을 위주로 날리는 듯한 텍스처를 연출하면 자연스럽게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


02.jpg
드라마틱하게 볼륨을 살려주는 모로칸오일 볼류마이징 무스.
스타일링에 도움을 주는 리빙프루프 너리싱 스타일링 크림.




03.jpg


칸 영화제에서 화제가 된 것은 영화 <곡성>만이 아니었다. 핑크색 슈트를 입고 눈부신 갈색 단발머리로 나타난 천우희가 칸의 여신으로 등극하면서 그녀의 스타일이 여성들 사이에선 영화보다도 더 회자되었다. 그녀의 담당 헤어 아티스트는 이현은 “기존 천우희 씨의 청초하고 수수한 이미지에서 좀 더 발랄하고 세련된 연출을 하고자 헤어 변신을 시도했다. ‘천우희표 클래시컷’이라고 명할 수 있는데, 앞쪽으로 갈수록 살짝 길어지는 느낌으로 날렵한 턱 선을 강조했다.” 라고 밝혔다.

천 우 희
by
이현 헤어 아티스트
김활란 뮤제네프 청담 부티끄점

“천우희 씨는 계란형 얼굴이라 어떤 헤어스타일을 해도 잘 어울리는 편이지만 가장 큰 강점인 턱 선을 더욱 부각시키고자 단발을 시도하게 되었죠. 관리법은 간단해요. 샴푸 후 머리를 말릴 때 앞으로 머리칼을 쏟아 뿌리부터 말려준 다음, 머리 안쪽에 볼륨 미스트를 뿌려주고 찬바람으로 마무리해주면 완성이에요. 만약 머리숱이 적다면 모근 부근의 모발에 뿌리볼륨펌을 더해서 볼륨감을 강조해주는 것이 필수적이고요. 머리숱이 많은 경우라면 더블 커트 형식으로 보이지 않는 쪽에 레이어를 만들어준 뒤 윗머리로 덮어주어야 완성도를 높일 수 있어요. 삼각 김밥머리를 피하고 싶다면 말이죠.”


04.jpg
모발이 힘을 전달하는 록시땅 아로마 스트렝스 스칼프 에센스.
완벽한 볼륨감을 선사하는 르네휘테르 볼륨미아 볼륨 스프레이.



09.jpg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윤명주 대위로 분했던 김지원. 오밀조밀한 이목구비와 작고 갸름한 얼굴형의 소유자로 남심을 자극했던 그녀는 군복을 입고 ‘걸크러쉬’ 대열에 들어섰다. 그녀를 더욱 주목하게 만든 것은 데뷔 이래 처음으로 시도한 단발머리.
처음 시도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어색함은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는 헤어 커트로 캐릭터의 완성도를 높였다.

김 지 원
by
이민 부원장
RUE710

“지원 씨가 맡은 극 중의 캐릭터가 단정하고 바른 이미지의 군의관이라 어떤 헤어스타일이 어울릴지 고민을 했어요. 남자 장정들을 통솔하는 당찬 이미지를 표현하고 싶었죠. 동그란 계란형의 얼굴을 가진 지원 씨에겐 층이 없는 보브 단발이 발랄하고 씩씩한 윤중위 이미지를 표현하기에 잘 맞을 것 같았어요. 이 헤어 커트는 풍성해 보이지만 층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답답해 보일 수 있어서 질감의 차를 강조하는 커트를 해줘야 해요. 보브 단발은 무거운 긴 생머리보단 확실히 생동감 있고 어려 보이는 경향이 있어요. 똑 부러진 윤중위를 표현하기에 이보다 나은 선택은 없다고 생각했죠.”


06.jpg
손상된 모발을 위한 특급 케어 솔루션인 미쟝센 퍼펙트 세럼.
모발에 건강한 힘을 불어넣는 록시땅 아로마 스트렝스 리브인 컨센트레이트.


새로운 드라마로 등장할 때마다 180도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는 팔색조 매력의 김아중. 이번에 화제의 중심에 선 것은 그녀의 단발 덕분이다. 모던하고 우아한 느낌의 단발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것. 그녀의 파트너인 헤어아티스트 차홍 원장이 직접 연출한 헤어스타일이라고.
차홍 아티스트는 “‘브릭커트’라고 이름을 지은 이 헤어 커트는 부드러운 컬이 핵심 포인트이다. 특히 가르마 방향에 따라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흥미로운 스타일”이라고 설명했다.



05.jpg


김 아 중
by
차홍 원장
차홍아르더 학동점

“요즘 드라마를 보고 김아중 머리를 하고 싶다고 하시는 고객들이 많아요. 김아중 씨의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면모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헤어스타일이라 여자라면 한 번쯤 따라 해보고 싶은 느낌이에요. 앞머리가 얼굴 라인 옆으로 길게 떨어져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중단발이죠. 옆쪽에는 자연스러운 C컬을 넣고 뒤쪽에는 볼륨펌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요. 볼륨이 걱정되는 분들은 뿌리펌을 권해요. 얼굴형을 더욱 갸름하게 보이기 위해선 단발일수록 볼륨이 더욱 중요하니까요. 이 헤어는 내추럴한 것이 특징이죠. 방금 한 머리라도 한두 달 지난 것처럼 아주 자연스러워요.”

08.jpg
모발의 뿌리 부분을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모로칸오일 루트 부스트.
풍성하고 볼륨감 있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주는 아베다 볼류마이징 토닉.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댓글달기
글쓴이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이번호 커버이미지
이번호
서점 이벤트
  • 예스24
  • 교보문고
  • 인터파크
  • 알라딘
  • 이달의 목차
  • 지난호보기
  • 정기구독

related article

스타는 신사동 건물을 좋아해 ②
#박서준 #황정민 #강호동 #황정음
스타는 신사동 건물을 좋아해 ①
# 손예진 #황정음 #강민혁 #장우혁 #신승훈
지창욱·김지원의 로맨스, 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
황정음, 이혼 후 첫 근황…핼쑥하지만 밝은 미소
#파경 #이혼조정, 홀로서는 황정음
국내 1000대 상장사 최연소여성 CEO는 81년생 한세엠케이 김지원 대표
남성CEO는 1988년생 무학 최낙준 사장
'이혼' 황정음, 3개월 전 달달했는데…46억원 주택 매입
황정음, 결혼 4년 만에 이혼 "원만히 협의할 것"
<그놈이 그놈이다> 황정음, “연기할 수 있어 감사…진심 다해”
<쌍갑포차>종영…황정음 “연기한 모든 캐릭터엔 내가 있다”
황정음 성형 아냐! 악플에 법적 대응
황정음, 드라마 촬영장서 뽐낸 미모…깜짝 생일파티에 ‘감동’
황정음 성형의혹? 다소 야윈 얼굴때문
연기가 체질 천우희
드라마 <멜로가 체질> 천우희
<훈남정음> 황정음 스타일
서른여섯, 보여줄 것이 더 많은 김아중
18년째 감동의 자선 바자회 주관한 노소영 나비 관장
하지원 황정음 이성미 홍진경 등 셀럽들도 대거 찾아
김남길·천우희 첫 만남에서 3초간 얼어붙은 이유는?
감성 판타지 '어느날'로 돌아온 두 배우의 찰떡호흡
김혜수 전도연 손예진 김아중, 돌아온 언니쓰
스타일 아이콘들의 화면 패션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