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여성조선 정기구독 이벤트
ISSUE
  1. HOME
  2. ISSUE
  3. star&

10가지 키워드로 본 송가인의 요즘 ②

#홍보대사 #진도 #조카사랑 #애국심 #광고여신 #SNS

2021-08-31 05:49

글 : 김경미  |  사진(제공) : 조선일보DB, 송가인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송가인의 평범한 일상부터 방송 활동 계획, 홍보대사 위촉, 단독 콘서트 개최 등 ‘트롯여신’으로 막강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송가인의 요즘 이야기.
#HONORARY AMBASSADOR
전남 국제수묵비엔날레 홍보대사 위촉

 


 
송가인은 2021 전남 국제수묵비엔날레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그녀는 “남도 수묵의 본고장인 진도에서 태어나 자랐는데, 전남 국제수묵비엔날레 홍보대사로 위촉돼 기쁘다. 판소리와 수묵은 원래 전통에 기반을 둔 한 뿌리다. 전 국민이 전남 국제수묵비엔날레의 묵향에 흠뻑 빠지도록 홍보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개월간 열릴 전남 국제수묵비엔날레는 목포, 진도뿐 아니라 광주 아시아문화전당을 포함해 광양 전남도립미술관,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 등 도내 13개 시·군, 23개 전시관에서 열릴 예정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제를 도입하고 오디오 가이드로 관람토록 하는 등 온·오프라인 전시를 함께 진행한다. 이외에 웹 미술관, 수묵 영상관, 수묵 웹드라마, 수묵 퀴즈대회 등 온라인에서만 경험하는 색다른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202109_280_1.jpg


#JINDO
고향 사랑 최고! 진도 홍보 요정 등극

 


 
<미스트롯 1> 진으로 당선된 후 고향 진도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송가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진도와 관련된 다양한 게시물을 꾸준히 공개하며 고향 사랑을 펼치고 있다. 그녀는 최근 아름다운 조명으로 빛나는 ‘송가인 공원’이라고 쓰인 안내판을 촬영한 영상을 게시하며 “예쁜 조명까지 완벽한 공원”이라는 홍보글을 남겼다. 또한 “진도에 오면 무조건 경양식”이라는 글과 함께 보기만 해도 군침 넘어가는 돈가스 사진을 게시하거나, 진도의 푸른 바다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사진을 공개하며 “코로나 끝나면 많이 놀러 오세요”라는 글로 진도 사랑을 전했다. 
 
송가인은 진도에 있는 ‘송가인 길’을 공개하기도 했다. “내 고향 보배섬 진도! 감사하고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송가인의 사진이 걸린 표지판과 시원스럽게 뚫린 송가인 길 사진을 게시했다. 송가인의 고향에 있는 생가는 관광 명소가 됐다. 늘 사람들이 몰리는 까닭에 준수 사항을 알리는 안내문이 있을 정도. 안내문에는 ‘시설물 및 물건(택배)에 함부로 손대지 않기’, ‘관람 시 지정된 장소만 이용하기(포토존)’, ‘부모님께 사진 요청 자제하기’, ‘부모님께 먹거리 요구하지 않기’, ‘송백구 조나비 괴롭히지 않기’,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등 준수사항이 적혀 있다. 송가인 마을에서는 ‘송가인 마을’, ‘송가인 집’ 등 이정표도 볼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에 ‘송가인 마을’이라고 검색하면 길을 안내할 정도다.
 

202109_280_2.jpg


#LOVE
넘치는 후배 사랑, 조카 사랑 

 


 
송가인이 모교인 진도 지산초등학교에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전달해 훈훈함을 안겼다. 송가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얼마 전, 제가 다녔던 진도 지산초등학교에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보내주었는데 학생들이 이렇게 귀엽게 잘 써주었네요! 귀여운 학생들 공부도 열심히 하길! 앞으로 쭉 좋은 일은 많이 많이”라고 글과 사진을 남겼다. 사진 속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제를 든 초등학생들이 활짝 웃고 있는 모습으로 보는 이의 마음을 흐뭇하게 했다. 
 
송가인은 조카에 대한 애정도 깊다. ‘우리 고모’라는 제목 아래 “다정한 우리 고모, 행복한 우리 고모, 멋진 우리 고모. 덕분에 우리 집도 음악 재능이 많게 되었다. 고모 사랑해요”라고 조카가 쓴 손글씨를 공개하며 웃음꽃을 피웠다. 또한 다른 게시물에 “세상에는 많은 사람이 노니 놀고 / 우리 집에는 행복함이 있다 / 그 행복함을 이어 온 세상에 행복함이 퍼졌으면 좋겠다 / 늘 밤에도 행복함이 퍼졌으면 좋겠다”라고 조카가 쓴 시를 공개하고 “조카들 때문에 웃음이 넘친다~”라며 행복해 했다. 

 
#NARRATION
애국심도 眞,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개선 캠페인’ 내레이션

 


 
 
송가인은 4분 분량의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개선 캠페인’ 영상에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지난 2017년부터 한국해비타트와 서경덕 교수가 진행해오고 있는 것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각종 SNS를 통해 널리 전파 중이다. 송가인은 “작업을 하면서 독립운동가 후손들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사는 것을 보고 마음이 아팠다. 많은 누리꾼이 관심을 두고 참여했으면 한다”고 진심을 전했다. 캠페인 영상에는 1919년 홍성군 금마면에서 3·1운동에 참여한 애국지사 최중삼 선생의 후손인 최숙자 씨의 주거 환경 개선 사례를 담았다. 
 
송가인은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 초청 오찬에도 초대되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및 다른 이들과 함께 찍은 단체 사진을 공개하며 “뜻깊은 날 귀한 자리”라는 글을 남겼다. 단정한 화이트 블라우스에 아이보리 컬러 스커트를 매치한 송가인은 마스크를 착용했음에도 예쁜 외모를 선보였다. 개인 SNS를 통해 팬과 소통하고 있는 송가인은 지난 광복절에 “8.15 광복절, 대한독립만세”라는 글과 태극기와 무궁화 이미지를 게시하며 애국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202109_280_3.jpg


#MODEL
광고계 블루칩, 라이벌 없는 광고 여신

 


 
광고계에서도 ‘트롯퀸’ 파워를 뽐내고 있는 송가인은 건강기능식품과 치킨 브랜드 광고 모델로 선정됐다. 그녀는 토탈 브레인 헬스케어 바이오 기업 디네이쳐바이로랩스의 건강기능식품의 모델로 발탁됐다. 디네이쳐바이오랩스 측은 “호소력 있는 목소리를 통해 전 연령대에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송가인의 밝고 활기찬 에너지와 진정성 있고 사려 깊은 따뜻한 모습이 모델 선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라고 전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치킨 브랜드 광고 모델로 선정됐다.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는 “송가인이 최근 치킨 브랜드 엑칙스치킨의 모델로 첫 광고 촬영을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광고를 통해 그녀는 침샘을 자극하는 레전드 치킨 먹방을 선보이는가 하면, 흥겹게 노래를 부르며 리듬을 타는 등 밝은 에너지를 뿜어내며 자유자재의 표정 연기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촬영 당시 송가인의 ‘현실 먹방’에 지켜보던 스태프들도 군침을 삼켰다는 후문. 엑칙스치킨 측은 “송가인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두꺼운 팬층을 바탕으로 송가인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SNS
진심 담긴 솔직한 이야기로 팬과 소통

 


 
 
송가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개인적인 이야기를 게시해 팬들과 진심으로 소통하고 있다. 송가인은 최근 자신의 좌우명을 공개해 많은 응원을 받았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붓글씨로 쓴 좌우명을 공개했다. 그녀의 좌우명은 “내가 좋은 사람이 되어 좋은 사람이 내게 오도록”이었다. 좌우명에 담긴 깊은 뜻에 팬들의 칭찬이 이어졌다. 또한 자신이 살고 싶은 집을 공개하기도 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이런 집에서 살고 싶다아!! 나무는 다 과일이랑 열매로다가!!!”라는 글과 함께 그림을 게재했다. 송가인이 직접 그린 듯한 그림에는 커다란 집 뒤로 텃밭, 수영장, 잔디밭이 있는 전원형 주택. 집을 둘러싼 나무까지 꼼꼼하게 그려져 있었다. 
 
어린 시절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얼마나 많이 넘어진 거니… 헤헤”라는 글과 함께 흰색 티셔츠에 청치마를 입고 빨강색 멜빵으로 포인트를 준 귀여운 어린 송가인의 사진을 공개했다. 동그랗게 말아 올린 헤어스타일과 통통하게 살이 오른 귀여운 얼굴이 꽉 깨물어주고 싶을 만큼 예뻐 ‘귀엽다’는 댓글이 이어졌다.
Copyright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1. 메인으로
  2. 기사목록
  3. 맨 위로
댓글달기
글쓴이    비밀번호 (숫자 4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이번호 커버이미지
이번호
서점 이벤트
  • 예스24
  • 교보문고
  • 인터파크
  • 알라딘
  • 이달의 목차
  • 지난호보기
  • 정기구독
이마트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