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이어트 럭셔리 스타일을 완성하는 뷰티 팁 ①

2025-11-25     유진

결의 품격
High-end Skin
조용한 럭셔리는 과시 대신 디테일에 집중하고 화려함 대신 정제된 완성도를 선택하는 미학이다. 피부 연출은 윤광이나 리치한 텍스처 대신 피부 본연의 질감이 고급스럽게 살아나는 폴리쉬드 스킨을 중심으로 깨끗한 정갈함에 가장 집중한다. 잡티를 완벽하게 지우기보다 전체 톤을 진정시키고 한 겹의 온기 있는 윤기만 올려 피부 톤을 밝고 차분하게 통일시켜주자. 콰이어트 럭셔리식 피부의 매력은 멀리서도 반짝이는 것보다 가까이에서 더 아름답게 깊어지는 결에 있다. 

how-to 피부결을 정돈한 뒤 결 윤기를 주는 새틴 파운데이션을 여러 번 얇게 도포하자. 하이라이터 대신 스킨케어 오일을 소량 광대 윗선에 터치해 보이지 않는 윤택을 완성한다.

 

1 끌레드뽀 보떼 라 크렘므 60가지 진귀한 성분이 블렌딩된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 피부 장벽과 탄력을 개선하고 특히 밤 시간에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한다. 30㎖ 73만원대. 

2 바비 브라운 인텐시브 세럼 크림 파운데이션 속부터 탄력 있게 차오르는 하이 커버 세럼 글로우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주는 스킨케어 효과와 커버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30㎖ 15만원대.

3 VDL 커버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 공기처럼 가벼운 에어 포어 파우더를 통해 무게감은 줄이고 커버력은 높여 텁텁함 없이 부드럽고 매끈한 무결점 피부를 완성한다. 30㎖ 3만2000원. 

 

절묘한 균형
Bold red Lip 

조용한 럭셔리를 완성하는 데 있어 모든 요소를 무조건 흐리는 방법이 정답은 아니다. 오히려 단 하나의 강렬한 컬러 스펙트럼을 입술에 불어넣어주자. 올해 FW에서 등장한 풀 립은 과한 볼륨이나 글로스가 아닌 정제된 라인과 컬러의 밀도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동시에 연말의 화려한 감성까지 함께 터치한다. 피부와 눈매가 절제를 유지할수록 레드는 더욱 우아하게 자리잡을 수 있으니 립 라인을 더욱 깔끔하고 또렷하게 연출해주길. 입술 주변을 투명 파우더로 정리해 깨끗한 레드만 남기는 방법이 핵심이다.

how-to 입술 라인을 완전히 살려 정교하게 채우고 결 사이까지 매트 레드로 밀도 있게 메워준다. 컬러의 깊이를 더하고 싶다면 입술 중앙에 약간의 레이어링을 더해주자. 

 

1 맥 립 펜슬 #서브컬처 뛰어난 발색력과 밀착력으로 잘 번지지 않아 보다 선명한 립 라인을 자연스럽게 오랫동안 연출해준다. 1.45g 3만5000원대. 

2 웨이크메이크 헬시 글로우 밤 스틱 #딥체리콕 딥 체리 컬러가 입술 깊숙한 곳까지 보습감을 채워주는 동시에 자연스런 혈색 표현으로 시크 홀리데이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3.5g 1만6000원.

3 돌체앤가바나 뷰티 립 스틸로 마이 컴피 매트 #520 벨벳처럼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한 번의 터치로도 선명한 레드 컬러를 완성해 홀리데이 시즌에 어울리는 대담한 룩을 연출한다. 1.6g 5만8000원.

4 샤넬 뷰티 루쥬 렉스트레 선명하고 강렬한 컬러와 빛나는 래디언스 피니쉬, 립케어 효과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립스틱. 2g 5만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