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 이야기 ① 레이어링의 미학
향은 입는 패션이자 나의 개성이다.
레이어링의 미학
퍼퓸 레이어링은 서로 다른 향을 겹쳐 나만의 시그니처 향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마치 패션에서 믹스매치를 통해 완벽한 스타일을 완성하는 필수적인 룰과 같다. 레이어링 방법은 베이스와 톱 노트의 균형으로 가볍고 상쾌한 시트러스 계열을 먼저 뿌린 뒤 부드러운 머스크나 우디 계열로 마무리해 기분 좋은 잔향으로 이어지게 하거나 반대로 플로럴과 스파이시를 조합해 페미닌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무드를 완성할 수도 있다. 레이어링 팁은 가벼운 향에서 무거운 향 순서로 뿌리고 각 향은 손목과 귀 뒤, 목선 등 다른 부위에 도포해 향의 층을 자연스럽게 겹쳐주거나 문지르지 말고 그대로 건조시켜 향의 원형을 보존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그러나 향수 레이어링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하나의 공식보다 나만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한 개성 있는 향을 완성해야 한다는 점이다.
1 푸에기아 1833 엔트레 리오스 오 드 퍼퓸 강가에서 느껴지는 상쾌함과 물기 머금은 자연으로 한 퍼퓸. 물 같은 시트러스와 깨끗하고 투명한 우디로 워터리한 느낌이 특징적이다. 100㎖ 48만원대.
2 프레데릭 말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 한 사람의 기품과 분위기를 그려낸 초상화처럼 강렬한 인상을 주는 퍼퓸. 장미의 관능과 대담한 스파이스, 깊이 있는 우디의 조합이 돋보인다. 100㎖ 53만원대.
3 킬리안 파리 엔젤스 쉐어 온 더 락 얼음 위에 올려 마시는 코냑의 경험을 향으로 재현했으며 유리잔의 차가움이 손끝을 타고 전해지는 럭셔리한 경험을 고스란히 향으로 구현한다. 가격·용량 미정.
4 바이레도 알토 아스트랄 오 드 퍼퓸 감각적인 조향을 통해 브라질 특유의 긍정적 에너지와 자유로운 감성을 표현한다. 첫 향은 알데하이드와 부드러운 코코넛으로 포근한 느낌을 자랑한다. 100㎖ 39만원대.
5 DKNY 골든 딜리셔스 프리미엄 골드 델리스 사과의 윤기와 풍부한 육즙에서 영감받은 오렌지 플라워 워터와 플로럴 우디 머스크의 조합이 신선하고 찬란한 캐릭터를 완성한다. 100㎖ 13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