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싸이 "사람 찾습니다, 사례하겠습니다"…대체 누구길래?

  • 기자명 신나라
  • 입력 2022.04.30 16:14
  • 댓글 0
  • 사진(제공) : 피네이션, 싸이 인스타그램
싸이가 "사람을 찾는다"며 한 누리꾼의 아이디를 공개해 그 사연을 궁금케 했다.

가수 싸이(PSY)가 사람을 찾는다고 밝혔다.

30일 싸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람을 찾습니다. 피네이션(싸이 소속사)으로 연락주시면 사례하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시했다.

싸이가 공개한 사진은 포털사이트 네이버 지식iN 캡처 화면이다. 2020년 1월 12일 질문자는 "싸이 9집 이름 싸다9 어때요"라며 "괜찮지 않아요? 갑자기 생각난 건데"라고 썼다.

그로부터 2년 뒤인 2022년 4월 29일 실제 싸이는 정규 9집 '싸다9'로 컴백했다. 이에 싸이는 해당 질문글 작성자를 찾아 직접 사례하겠다는 뜻을 전한 것이다.

해당 글을 접한 누리꾼은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글로벌 인기 입증, 73국 아이튠즈 1위 '저력'

싸이가 5년 만의 새 앨범 타이틀곡 '댓댓(That That)'으로 73개국 아이튠즈 차트 정상을 장악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29일 발매된 싸이(PSY)의 정규 9집 '싸다9'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t. SUGA of BTS)'(댓댓)은 미국, 일본, 캐나다 등 7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Top Song)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타이완 3개국 톱 앨범(Album)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으며, 애플 뮤직에서도 전 세계 지역 고르게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국내에선 30일 오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지니, 벅스의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고, 멜론 TOP 100에서는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벅스와 지니에서는 타이틀곡을 포함한 12곡 전곡이 상위권으로 진입하는 '줄세우기'를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싸이와 함께 방탄소년단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하고, 피처링에 이어 직접 출연해 춤을 춘 뮤직비디오는 현재 조회수 1800만 뷰를 넘어섰고 조회수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16세 나이 차이를 뛰어넘은 싸이와 슈가의 특급 케미스트리가 글로벌 음악 팬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itor's Pick
최신기사
포토뉴스
추천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