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이면 지천인 채소 감자, 애호박, 가지, 깻잎, 오이, 토마토를 색다르게 먹은 법은 생각보다 다양하다. 여름이면 매일 밥상에 오르는 가장 한국적인 채소로 만든 이국적인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주목해보자.

20200724_163358.jpg

바질올리브오일애호박파스타
된장찌개나 전으로 주로 먹는 애호박이 파스타로 변신했다. 두툼한 페트치니 파스타처럼 보이는 이 요리는 일반 파스타 면을 사용하지 않고 애호박을 얇게 썰어 만들었다. 밀가루 면 대신 아삭아삭 씹히는 애호박이 식욕을 돋우고, 잣이 들어가 고소한 바질 페스토가 풍미를 더한다. 맛은 올리브오일 파스타와 비슷하지만 훨씬 건강하고 이색적이다.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특별한 메뉴로도 좋고, 면류 소화가 어려운 사람들에게도 제격이 별미다.

 

기본재료
애호박 1개, 마늘 3쪽, 블랙 올리브ㆍ그린 올리브 5개씩, 바질 올리브오일 3큰술, 잣 1큰술, 소금·후춧가루·토핑용 치즈(페타 또는 리코타)·허브(애플 민트 또는 바질) 약간씩
바질올리브오일 재료
바질 잎 30g, 마늘 1쪽, 그린 올리브 6알, 올리브오일 1½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소독한 병에 분량의 바질 올리브오일 재료를 모두 담고 뚜껑을 닫은 뒤 2일 정도 숙성 시켜 바질 올리브오일을 만든다.
2 애호박은 필러를 이용해 얇게 슬라이스해 소금을 살짝 뿌려 둔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통마늘을 향이 날때까지 볶은 뒤 블랙 올리브와 그린 올리브, 잣을 넣어다시 한번 볶는다.
4 ③에 ②를 넣어 살짝 볶고 바질 올리브오일 3큰술 넣고 버무리듯 볶는다.
5 ④를 접시에 담고 치즈와 허브를 올려 장식한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