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대표 먹거리인 잎채소. 주로 쌈이나 샐러드로만 즐겨왔다면 주목해 보자. 잎채소 고유의 맛을 즐기는 다양한 레서피를 제안한다.

20200715_154630.jpg

보스턴레터스 닭안심쌈
상추 중에서도 영양가가 뛰어난 보스턴레터스는 생식을 할 때 냉장고에 넣어 차게 식히거나 찬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하면 아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볶음이나 수프 등에 이용할 때는 강한 불에 재빠르게 요리해야 아삭한 식감이 줄지 않는다. 보스턴레터스를 칼로 썰면 금속이온과 결합해 자른 면이 갈변해 맛이 떨어지므로 요리할 때에는 심 부분에서부터 한 장씩 떼어내어 손으로 먹기 좋게 찢어서 사용한다. 손으로 찢으면 감칠맛도 좋아진다.

 

기본 재료
보스턴레터스 6장, 닭안심 5쪽, 표고버섯 4개, 청양고추 1개, 식용유 1큰술, 물녹말(물 1큰술, 녹말가루 ½작은술)
소스 재료
굴소스・해선장소스・간장・청주 ½큰술씩, 설탕 1작은술, 참기름 ¼작은술

 

만드는 법
1 보스턴레터스는 낱장으로 떼어 물에 깨끗이 씻고 청양고추는 동그랗게 편으로 썬다.
2 닭안심은 물에 씻어 사방 1.5㎝ 크기로 썰고 표고버섯은 사방 1㎝로 썬다.
3 분량의 소스재료를 잘 섞어준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표고버섯을 넣고 볶다가 부드럽게 익으면 닭안심을 넣고 볶아준다.
5 ④의 닭안심이 반 정도 익으면 소스를 넣고 볶다가 물녹말을 넣고 고루 섞어주고 닭안심이 속까지 잘 익도록 볶는다.
6 ⑤의 불을 끄고 썰어 놓은 청양고추를 넣고 향이 배도록 고루 섞는다.
7 접시에 물기를 뺀 보스턴레터스를 낱장으로 놓고 닭안심을 올린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