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울수록 찬 음식을 많이 먹어 속이 불편할 때가 많다. 때문에 이열치열 여름일수록 따뜻한 요리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 수프처럼 즐기기도 좋고 베이글이나 바게트같은 빵을 찍어먹기에도 좋은 따끈한 국물 요리 비프스튜 레시피를 소개한다.

캠핑 1.jpg

비프스튜
카레처럼 들어가는 재료는 많지만 만들기는 아주 간단한 요리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빵이나 밥, 파스타와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비프스튜는 무쇠솥에 끓여야 제맛이다. 무쇠그릇은 한국의 가마솥과 비슷한 원리로 비프스튜의 재료 속까지 푹 익혀준다.

 

기본 재료
소고기 등심 500g, 감자 2개, 양파 1개, 당근 ½개, 마늘 4쪽, 비프스톡(또는 치킨스톡) 1개, 커팅 토마토 통조림 1캔, 물 2컵, 월계수 잎 3장, 우스터소스(또는 간장)·토마토케첩·밀가루·포도씨유 1큰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냄비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한 입 크기로 네모지게 썬 고기와 밀가루를 넣고 버무린다음 표면만 살짝 익힌다.
2 ①에 당근, 감자, 양파는 고기 크기로 네모지게 썰어 넣은 다음 마늘을 넣고 살짝 볶는다.
3 ②에 커팅 토마토 통조림과 토마토케첩을 넣는다. 통조림 대신 생토마토를 썰어 넣어도 좋다. 물을 붓고 월계수 잎과 후춧가루를 넣고 약하게 소금 간한다.
4 조금씩 끓기 시작하면 비프스톡을 넣고 한소끔 끓으면 불을 줄여 약불에서 1시간30분 정도 뭉근하게 끓인다.
5 비프스튜가 충분히 끓으면 마지막에 우스터소스나 간장으로 넣어 간을 맞춘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