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 8월이 다가온다. 뜨거운 태양 빛에 물놀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워터프루프도 소용없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야 할 마스카라 안 번지게 바르는 법.

shutterstock_1666370890.jpg

point 1 속눈썹을 바싹 올려주기

마스카라가 번지는 이유 중 하나는 처진 속눈썹이다. 아무리 컬링 제품이라 할지라도 고정력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으니 뷰러나 속눈썹 고데기를 이용해 속눈썹을 바싹 올려주는 것이 팁.

 

point 2 눈가 유분 잡아주기

눈가에 유분이 많다면 속눈썹이 금방 무거워져 마스카라 눈 밑 번짐으로 이어질 수 있다. 메이크업을 할 때는 기름기가 많은 수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은 최소화하는 것이 좋고, 파우더 등을 이용해 유분기를 잡은 후 마스카라를 사용하자.

 

point 3 마스카라의 사용기간 지키기

마스카라는 개봉 후 3개월 정도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스카라는 피부와 직접 닿기 때문에 세균번식이 빠를 수 있다. 또한 오래된 마스카라는 마스카라 뭉침의 원인으로 가장 크게 손꼽힌다. 이는 마스카라 눈 밑 번짐의 원인이 되니 주의할 것. 또한 마스카라의 솔은 한 달에 한번씩 세척이나 교체를 해주는 것이 위생적이다.

 

추천 아이템


[투페이스드] 베러 댄 섹스 마스카라.jpg

모래시계 모양의 브러시가 한 번의 터치로 또렷한 속눈썹 연출해주는 투페이스드 베러 댄 섹스 마스카라. 8g 3만1천원.

 

[듀크레이 8월호 사진자료] 듀크레이, 12시간 보송 ‘케라크닐 매트 기름종이 로션’ 출시!.jpg

은 강력한 피지 조절 효과로 피부 내 과잉피지를 억제하고 번들거림을 감소시켜주는 듀크레이 케라크닐 매트 기름종이 로션. 30mL 2만8천원.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