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오른 피부에 아침,저녁으로 시원한 쿨링 스킨케어를 더해 노화를 늦추자.
가을철 피부가 노화되는 이유는 여름 피부관리에 소홀한 탓도 있다. 뜨겁고 강한 자외선을 비롯한 '열'이 노화를 촉진하는 주 원인중 하나이기 때문.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서 열이 로 인해 수분이 증발되면서 콜라겐 감소는 물론, 콜라겐을 분해하는 효소 역시 증가되어 피부 전체의 탄력을 저하시킨다. 점점 아래로 처지는 피부로 만든다는 말이다.


피부노화가 진행되기 쉬운 여름, 쿨링 뷰티를 추천한다. 아침저녁으로 시원한 쿨링 스킨케어를 더해 피부 노화를 늦추자.

 


dff.jpg


열 오른 피부 온도를 확~ 내려주는 쿨링 아이템
 
 

dcsc.jpg


(상단 왼쪽부터)
1.코리아나 프리엔제 오일프리 워터풀 젤 크림
애플민트잎추출물, 녹차잎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허브 쿨 콤플렉스’가 스트레스와 열로 지친 피부에 쿨링감을 부여해 산뜻하게 진정시켜 주는 쿨링 크림이다. 80ml, 2만원대. 
 
 
2.키엘 울트라 훼이셜 오일-프리 젤 크림
빙하 당단백질과 사막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이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낮추고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산뜻한 젤 텍스처의 수분크림이다.125ml, 6만원대. 
 
(하단 왼쪽부터) 
 
3.토니모리 UV 마스터 아쿠아 쿨링 선 스프레이 SPF50+ PA++++
사용하기 편한 스프레이 타입으로 청량한 쿨링감을 주는 보디 자외선 차단제. 얼굴에 열감이 오를 때 목 뒷부분에 뿌려주면 빠르게 쿨링효과를 얻을 수 있다. 150ml, 2만1천8백원.
 
4.한율 달빛유자 얼려쓰는 수면팩
유자셔벗 쿨링 제형TM으로 피부 온도를 -4.5도 낮춰주는 제품이다. 20mlx3개입, 1만5천원대부터 . 
 
5.라네즈 화이트 듀 샤베트 크림
하이퍼 알러지 테스트를 통과한 순한 성분 크림으로 저자극 화이트닝 효과와 더불어 열에 지친 피부의 온도를 내려준다. 50ml, 5만5천원.

트러블이 올라온 부위, 긴급 진정 솔루션!
피부의 열이 빠르게 오르게 되면 피지가 평소보다 과잉 분비된다. 이는 자연스레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데 이 때는 무엇보다 자극 받은 부분을 진정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고민부위에 발라서 진정 및 완화시켜주는 스팟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주석 2020-07-03 102831.jpg 

dc.jpg


(왼쪽부터) 
1.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
천연유래 성분이 갑작스레 올라온 피부 고민을 초기에 진압한다. 병풀과 어성초, 티트리 오일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동서양 대표 저자극 식물성분을 활용해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안정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 14ml, 2만4천8백원.
 
2.더샘 더마 플랜 그린 트러블 스팟 앰플
지성 및 트러블 피부를 위한 특허원료 집약성분인 ‘더마 에이씨 솔루션™’이 외부 환경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20ml, 1만6천원.
 
 
3.이니스프리 트루케어 AC 진정 앰플
각질, 수분공급, 피부 장벽까지 케어 가능한 진정 앰플이다. 막혀있던 모공을 열어 수분으로 꽉 채운 뒤 피부 보호를 돕는다. 10ml x 4, 2만원대부터.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