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틈틈이 하는 홈트와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요즘 대세 키토제닉 레시피를 소개한다. 미트 전문 셰프인 데이비드 리 셰프가 제안하는 제철 채소를 듬뿍 넣은 서머롤과 라자냐가 그것이다.
요즘은 채식과 키토제닉을 접목한 키토채식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채식주의자는 물론 비건인까지 모두 먹을 수 있는 식단이다. 키토채식은 자연산 생선과 조개, 갑각류가 주 단백질원이지만 이와 함께 달걀 역시 중요한 단백질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달걀의 노른자에는 비타민 A·D·E·B, 콜린, 철분, 칼슘, 인, 칼륨 등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건강한 호르몬과 두뇌, 면역체계 및 피부에 영향을 준다. 또한 견과류와 씨앗류 섭취를 통해 양질의 지방과 단백질을 공급받는다. 견과류와 씨앗을 그대로 먹거나 샐러드에 넣어도 좋고 스무디에 갈아 넣거나 견과류 밀크, 치즈 등을 만들 수도 있다. 곱게 가루를 내서 곡물 가루 대신 사용하기도 한다.

평소 키토파워 식품을 알아둔 다음 하루에 그 식재료를 두 번 정도 사용하면 좋다. 앞서 소개한 아보카도를 비롯해 대사를 증강해주고 배고픔과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여주는 코코넛 오일, 맛과 영양적인 면에서 완벽한 달걀노른자, 면역체계를 강화해주는 마늘, 뼈와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연어 등이 있다.

서머롤은 지방과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다 보면 올 수 있는 변비 등의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메뉴 중 하나다. 라이스페이퍼를 사용해 글루텐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아 속도 편안하다. 채소는 취향에 따라 바꿀 수 있는데 아보카도처럼 양질의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채소를 넣어 먹으면 더욱 좋다. 라자냐는 허브치즈와 각종 채소를 듬뿍 넣어 만든 메뉴로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키토식 중 하나다. 라자냐에 들어가는 채소는 취향에 맞게 더해도 좋은데 봄철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다양한 나물을 이용해도 좋다.
 
 
본문이미지
델리미트라자냐

델리미트라자냐

다양한 채소와 허브치즈를 듬뿍 넣은 라자냐입니다. 허브치즈에 날달걀을 넣어 섞으면 오븐 조리 시 치즈가 녹아 흐르지 않고 단단하게 재료들을 잡아줍니다. 마스카포네치즈 대신 리코타치즈를 사용해도 좋고 허브는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것으로 바꿔 사용해도 좋습니다. 또 허브 대신 물기를 꼭 짠 다진 김치를 넣어 조리하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지요. 완성된 라자냐는 프레시모차렐라치즈를 올려 먹거나 트러플오일이나 파마지아노치즈와 함께 먹어도 맛있습니다.

기본 재료
델리미트 터키브레스트(슬라이스햄)·델리미트 치킨브레스트(치킨슬라이스햄) 1팩(100g)씩, 시판 토마토소스 500g, 애호박 180g, 양파 50g
허브치즈 재료 바질 13g, 파슬리 7g, 펜넬씨 3g, 마스카포네 치즈 300g, 아보카도 1개(140g), 달걀 1개
 
본문이미지

만드는 법
1
애호박은 모양대로 채칼 등을 이용해 얇고 길게 슬라이스한다. 양파는 채 썬다.
2 바질과 파슬리는 줄기 제거 후 칼로 다져 볼에 담은 후 여기에 치즈와 으깬 아보카도, 펜넬씨, 달걀을 넣고 고루 섞어 허브치즈를 만든다.
3 오븐용 깊은 용기에 토마토소스의 ⅓을 올려 펼치고 그 위에 양파 양의 절반을 넓게 펼쳐 올린다. 터키브레스트를 올리고 허브치즈의 절반을 넓게 펼쳐 올린다. 그 위에 호박의 절반을 올린다. 그 위에 남은 토마토소스와 양파를 올리고 치킨브레스트, 허브치즈, 호박, 토마토소스를 순서대로 올린다.
4 ③의 용기 윗부분을 알루미늄 포일을 이용해 막아 감싸고 190℃로 예열한 오븐에 20분 정도 조리 후 알루미늄 포일을 제거한 다음 다시 20분 정도 190℃의 오븐에서 조리한다.
5 ④를 오븐에서 꺼내 10분 정도 상온에서 식힌 후 먹는다.
 
 
본문이미지
델리미트서머롤

델리미트서머롤

신선한 채소를 듬뿍 섭취할 수 있는 서머롤로 재료에 사용되는 슬라이스 햄에 염도가 있으므로 별도의 소스 없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소스를 더하고 싶다면 피시소스에 기호에 맞게 설탕과 물을 약간 넣고 섞어서 찍어 먹어도 맛있지요.

기본 재료
양배추 80g, 오이 1개(100g), 피망 1개(220g), 당근 ½개(80g), 양파 ¼개(70g), 로메인 40g, 아보카도 ½개, 존쿡델리미트 터키브레스트(슬라이스햄)·존쿡델리미트 치킨브레스트(슬라이스치킨햄) 1팩(100g)씩, 라이스페이퍼 6장
 
본문이미지

만드는 법
1 라이스페이퍼는 미지근한 물에 5분 정도 담가놓는다.
2 양배추와 오이, 피망, 당근, 양파, 로메인은 0.2~0.3㎝ 두께로 채 썬다. 아보카도는 0.2~0.3㎝ 두께로, 반달 모양대로 썬다.
3 터키브레스트와 치킨브레스트도 0.2~0.3㎝ 두께로 채 썬다.
4 ①의 라이스페이퍼를 물에서 건진 후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다.
5 ④의 라이스페이퍼에 썰어놓은 모든 재료를 차곡차곡 쌓아 돌돌 만 후 표면의 물기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그대로 두었다가 먹기 직전에 반으로 썬다.
 
 

 
본문이미지
데이비드 리(David Lee) 셰프
뉴욕의 요리학교 F.C.I(French Culinary Institute) 수료 후, 더 스포티드 피그(The Spotted Pig), 피콜린(Picholine) 등 뉴욕 미쉐린 레스토랑에서 경력을 쌓은 미트 전문 셰프다. 또한 마크로비오틱과 키토제닉 등 건강 요리에도 관심이 많으며 현재 더미트퀴진 총괄 셰프를 맡고 있다.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