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리프팅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 전문 의료진에게 직접 시술을 받는 것입니다. 특히 하이푸(HIFU,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한 울쎄라, 더블로, 슈링크, 리프테라 등과 RF(고주파)를 이용한 스칼렛, 써마지, 인모드 등 리프팅 시술법은 시술 방식이 간편하고 일상생활 복귀가 빨라 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하이푸 리프팅을 포함한 모든 안티에이징 시술은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비용을 고려해서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이푸(HIFU)는 근육과 피부를 연결하는 SMAS층을 자극해 늘어진 피부를 수축시키고 끌어올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합니다. RF는 피부 진피층까지 고주파 열을 전달해 콜라겐 수축 및 생성을 유도하고 피부 리프팅뿐 아니라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간편하고 즉각적인 효과 하이푸 시술

고강도 집속 초음파 에너지(HIFU·하이푸)가 설정된 깊이(1.5 mm/3.0 mm/4.5 mm)에 정확하게 적용되어 65 ℃ 이상 조직응고점을 생성해 진피층부터 근막층(SMAS층)까지 침투합니다.  일반적인 레이저 시술에 비해 피부 겉면에 거의 손상을 주지 않고 피부 속 일정한 깊이에만 열을 발생시키므로 안전할 뿐 아니라 시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같은 하이푸 장비 중 다양한 기기들이 있지만, 최근 인기가 있는 울쎄라, 슈링크, 그리고 리프테라의 차이점들을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리프테라 리프팅은 하이푸 장비로 피부 깊숙한 곳인 근막층까지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해 조직을 수축 및 응고시켜 피부 리프팅 및 주름개선 효과를 줍니다. 피부 자극을 통해 콜라겐 층을 재생해 자연스럽게 얼굴에 볼륨이 생깁니다. 무엇보다 피부 절개가 없어 시술 방식이 간단하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시술입니다.

 

shutterstock_452795548.jpg

 


다른 하이푸 리프팅 장비와는 다르게 리프테라 리프팅은 라인타입형과 펜카트리지형 듀얼 방식이라 세밀한 시술이 필요한 부위나 얼굴 굴곡 등에 방해받지 않고 꼼꼼한 시술이 가능합니다. 다른 하이푸(HIFU) 리프팅 장비들에 비해 통증이 적어 수면마취 없이도 시술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장점이 있어 바쁜 연예인이나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입니다.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8주경에 가장 효과가 두드러지고 보통 6개월 정도 유지된다. 물론 환자의 상태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리프테라, 울쎄라, 슈링크…각각 장점 달라

울쎄라 리프팅은 미국식품의약국(FDA)의 허가를 받은 장비로 안전성이 입증됐습니다. 초음파 에너지를 쏘는 곳을 직접 보면서 시술할 수 있어 피부 타겟층에 정확하게 초음파를 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때문에 울쎄라는 시술자의 꼼꼼함과 능숙함이 시술 결과를 좌우하게 됩니다.

시술 시 통증이 있는 편이라 통증에 민감한 분은 수면 마취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깊숙한 곳을 바늘로 찌르는 느낌이고 시술 후에는 누군가에 맞은 것 같은 통증이 7일 정도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팔자 주름, 심술보, 눈썹 처짐 등에 효과적이고 시술 2~6개월 후에 최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 탄력 외에도, 원치 않는 부위에 지방을 파괴해 얼굴 모양을 슬림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슈링크리프팅 역시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한 레이저입니다. 피부 진피층에 열에너지를 쏘아 약한 화상을 입힌 후 피부가 재생할 때 수축하면서 콜라겐이 생성되는 원리를 이용합니다. JTBC 웹예능 <와썹맨>에서 장성규 아나운서가 받은 리프팅으로 알려지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슈링크리프팅은 얼굴 외에도 눈가, 턱 등을 위한 카트리지가 따로 있어 부위별로 시술이 가능합니다. 또한 피부 상태에 따라 샷 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유지 기간은 3~4개월 정도고 가격이 저렴한 편으로 탄력 레이저 시술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가성비가 좋은 편입니다. 다만 피부 진피층이 수축하는 원리 때문에 얼굴에 살이 없는 경우, 볼이 꺼져 보일 수 있다는 것은 미리 알아두어야 합니다.

 

kang.jpg

 

닥터 설레임 강정하 원장은
서울 강남구 설레임클리닉 대표원장이다.  유튜브채널 <닥터설레임>, <요즘엄마>에 출연 중이고, 네이버 인플루언서(@닥터설레임)로도 활약하고 있다.
강정하 원장이 운영하는 유튜브채널 <요즘엄마>는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요즘엄마 채널아트.jpg

 

 

 

 

 

관련기사

ⓒ woman.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